디카 추천! 칼자이스 렌즈 무장한 소니 디지털카메라 HX300

2014.02.03 11:30

 

 

 

디카 추천! 칼자이스 렌즈 무장한 소니 디지털카메라 HX300

 


소니 디카 DSC-HX300은 광각에서 망원까지 가능한 플래그쉽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입니다.

 

소니 하이엔드 디카 DSC-HX300은 광학 50배줌과 1cm 초접사 촬영, 한단계 진보된 광학식 손떨림 보정, 칼자이스 Vario Sonnar T* 렌즈, 수동조작이 가능한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인데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F2.8의 밝은 밝기로 제작된 칼자이스 Vario Sonnar T* 렌즈를 탑재해 경쟁사의 동급 디카와 비교해 보다 탁월한 선예도와 선명한 광학 성능이 특징입니다.

 

HX300에 탑재된 렌즈는 소니의 RX100와 같은 칼자이스 렌즈로 알려져 있는데요.

 

세계적인 명품 칼자이스가 자랑하는 T* 코팅을 적용해 강한 빛이 비치는 상황에서도 흐트러짐 없는 깨끗한 화질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직접 촬영한 샘플 사진을 보시면 칼자이스 Vario Sonnar T* 렌즈의 탁월한 선예도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칼자이스가 자랑하는 T* 코팅 적용으로 강한 빛이 비치는 상황에서도 흐트러짐 없는 안정적인 표현력을 유지하는 것 또한 확인이 가능하네요.


 

 

소니 디카 HX300은 어두운 곳에서도 빠른 셔터스티드를 확보하는 F2.8의 밝은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광학 50배의 줌 구간 동안에도 F2.8~6.3의 렌즈 밝기를 지원하는데요. 어두운 곳에서도 밝은 렌즈를 통해 빠른 셔터스피드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과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 스러운 것 같습니다.

 




 

F2.8의 밝은 조리개를 이용하면 아름다운 배경흐림효과(아웃포커싱)를 적용한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는데요.

 

밝은 조리개로 어두운 곳에서도 빠른 셔터 스피드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소니 디지털카메라 HX300은 강력한 1cm 초접사를 지원합니다.

 

렌즈면 기준 약 1cm 거리의 피사체에도 초점을 맞추는 초접사 기능을 통해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클로즈업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접사 모드 변경 없이 무한대에서 1cm 초접사의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초점을 잡아 촬영이 가능해 무엇이든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광학 50배 줌을 사용하면 최단 초점 거리는 뒤로 물러나게 되지만 압도적인 확대배율을 유지하면서 망원 접사 촬영을 할 수도 있네요.




 

1cm 초 근접 접사나 50배 광학줌, 100배 디지털줌 상태에서도 전작에 비해 2배 더 강력해진 손떨림 보정 기능을 통해 초근접, 초망원 촬영에서도 안정적인 라이브뷰 화면을 보며 흔들림 없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진은 2040만 화소의 강력한 해상력의 Exmor R CMOS 센서를 통해 뛰어난 화질을 완성시켜줍니다.

 

소니 디지털카메라 HX300의 칼자이스 Vario Sonnar T* 렌즈와 2040만 화소의 센서 그리고 소니의 BIONZ 이미지 프로세서로 셔터를 누르기만 해도 만족할 만한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DSLR이나 미러리스와 같이 렌즈교환식 카메라가 부담스럽거나 컴팩트 카메라는 아쉽다고 생각되는 분들이라면 칼자이스 Vario-Sonnar T* 렌즈로 광학 50배줌, 1cm 초접사는 기본! 광학식 손떨림 방지, 2040만 화소 Exmor R CMOS로 선명하고 정확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소니의 플래그쉽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 DSC-HX300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소니 HX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