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View가 가지고 있는 장점들에 대한 정리

2014.02.01 23:00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View가 가지고 있는 장점들에 대한 정리

제가 운전을 시작한지도 벌써 10년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일어났던 사건사고들을 생각해보면, 블랙박스를 달지 않을 수 없다는 결론을 제 스스로 내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블랙박스를 사용해봤는데 이번에 체험해본 FXD-900 View는 더 가지고 싶은 소유욕을 불러 일으킵니다.

 

 

약 한달여간 체험했던 FXD-900 View의 장점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사용편의성, 안전성으로 나눠 이야기 해보도록 할께요.

 

 

먼저 디자인적인 측면입니다.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마다 의견이 갈릴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각진 타입을 좋아하기 때문에 첫인상부터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면에서 보면 LED가 상하로 이동을 하며 매우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차량 내부에서 뒷면을 보면 물리적인 버튼이 없기 때문에 더욱 매끄러운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용의 편의성 부분입니다. 사용이 편하다는 것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죠.

3.5인치의 터치LCD는 터치인식률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직관적이고 큼직큼직한 메뉴버튼은 메뉴를 조작하는데 있어서 아주 편리하였습니다.

 

 

라이브뷰 기능을 통해 사진을 촬영하고 수동녹화를 할 수 있는 기능들은 평상시에도 유사시에도 아주 활용하기에 좋은 기능인것 같네요. LCD를 통해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건 장점이라기보단 기본이죠.

 

 

또한 주차녹화시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블랙박스의 작동시간을 1~48시간까지 셋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은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날씨때문에 방전이 쉽게되는 겨울철에는 12~24시간으로, 여름에는 24~48시간으로 차량에 맞게 셋팅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이 내장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블랙박스는 설치당시에 퓨즈박스 있는 곳에 타이머를 달아서 전원을 차단했기 때문에 아주 불편했는데, FXD-900 View는 자체 기능으로 편리하게 설정이 가능하네요.

 

 

GPS를 활용한 기능도 아주 인상적입니다. GPS를 통해 차량의 현재속도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과속카메라가 있는 지역을 통화할 때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PC에 FXD-900 View 전용뷰어를 설치하면 영상과 현재속도는 물론이고 지도를 통해 현재위치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한다면 사고의 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안전성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FXD-900 View의 가장 핵심적인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영상의 보존입이다. 그렇기 때문에 외장메모리 뿐만 아니라 내장메모리에도 동시에 저장을 하는 Dual Save Technology(2중 안심저장 기능)은 어떤 블랙박스에서도 볼 수 없었던  FXD-900 View만의 장점입니다.

 

 

또한 전방 1920X1080P의 초고화질 Full HD와 후방 1280X720의 HD 영상녹화기술은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조차도 선명하게 확인하게 해줍니다.
휴대폰이나 디지털카메라와 비교해도 많은 차이를 보여주는 146도의 고화각으로 저장을 하기 때문에 좌우에 있는 촬영의 사각지대도 최소화한 부분은 아주 인상적입니다.

 

 

 

내비게이션으로 명성이 높은 아이나비에서 만든 최신 블랙박스 FXD-900 View는 블랙박스의 본질적인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사용하기 쉽도록 제작하려는 흔적이 많이 보였습니다.

앞으로 많은 좋은 제품이 나오겠지만 현재로서는 FXD-900 View만큼의 성능을 가진 블랙박스는 없는 것 같네요. 더욱 진보한 모습으로 제작될 다음 제품도 벌써 기대가 됩니다.

 

비회원 IT 기기 리뷰/아이나비 FXD900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