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View의 핵심옵션 GPS를 장착하다.

2014.01.30 22:30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View의 핵심옵션 GPS를 장착하다.

스마트폰을 가장 잘 활용하게 해주는 기능 중 하나가 GPS 기능입니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할 수 있는 지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경로탐색, 네비게이션 기능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FXD-900 View에는 이미 다양한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지만, GPS를 연결하면 더욱 정확하고 새로운 정보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FXD-900 View의 외장GPS는 본체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외장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미 블랙박스가 설치되어있는 상태라면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손쉽게 GPS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작은 부품 하나 연결했을뿐인데,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PS를 연결하셨다면 가장 먼저 환경설정에서 GPS 정보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도세기가 강함이나 보통으로 표시된다면 작동하는데 문제가 없는걸로 판단하셔도 됩니다.

 

 

 

GPS를 연결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속도의 표시입니다블랙박스 왼쪽 하단에 차량의 현재속도를 정밀하게 표시해줍니다.

1km/h의 저속상태도 잡아낼만큼 속도표시에 지연없는 정확히 표시를 제공합니다.

확실히 내장GPS보단 외장형 GPS가 성능이 훨씬 뛰어난 것 같습니다.

 

 

또한 아이나비에서 제공하는 FXD-900 View 전용뷰어를 PC에 설치하면 더욱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속도는 물론, 촬영당시의 위치까지 우측 지도를 통해 표시가 됩니다.

 

 

내비게이션의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과속카메라의 정보를 표시하여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부분인데요.

FXD-900 ViewGPS가 장착되면 안전운행구간 안내기능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내비게이션이 없어도 과속단속카메라가 있는 지역 통과시 음성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공통 메뉴에 들어가보면 안전운행구간 안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체크박스가 초록색으로 표시되어 있으면 활성화 된 것입니다.

팁으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음성 안내 볼륨을 충분히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내비게이션에서 표시해주는 것과 동일하게 FXD-900 View가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도로에서도 활용할 수 있지만, 특히 고속도로에서 활용도가 아주 높을 것 같네요.

 

 

 

 

FXD-900 ViewGPS만 장착했을뿐인데, 아주 중요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고발생시 사고 위치까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안전에도 큰 도움이 되겠네요

 

다음 리뷰에서는 지금까지 FXD-900 View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을 정리하여보겠습니다.

 

 

 

 

비회원 IT 기기 리뷰/아이나비 FXD900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