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SK텔레콤 스마트 교육 로봇! 누리 아띠 사용해보다!

반응형

 

 

 

 

 

 

SK텔레콤 스마트 교육 로봇! 누리 아띠 사용해보다!

 


요즘 스마트폰이 없는 집이 없을 겁니다. 국내의 경우 약 4천만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을 통한 교육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안드로이드 마켓인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에는 다양한 교육 컨텐츠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동안 교육 컨텐츠들이 단순히 화면을 통해 학습하는 정도로 제한된 콘텐츠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SK텔레콤에서는 친한 친구, 오랜 친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누리 아띠라는 교육용 스마트 로봇을 출시했는데요. 아띠는 마법봉을 든 귀엽고 친근한 수호천사의 모습으로 어린이들과 함께 놀면서 학습할 수 있고, 두뇌계발, 신체발달 등 다중 지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용 로봇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릴 때부터 반복학습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배웠는데요.

 

로봇을 활용한 교육은 아이들에게 무의식적인 반복과 각인을 불러일으키며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누리 아띠는 상품기획을 할 때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염두하고 세계 각국의 어린이들에게 유용한 동작 인식, 언어 학습 등을 특화 시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글로벌 시장을 고려한 만큼 영어교육 분야에서 권위가 높은 미국 유타 주립대학교(USU)와 교육용 콘텐츠를 공동으로 개발했다고 하네요.

 

그럼 지금부터 SK텔레콤에서 출시한 교육용 스마트 로봇 누리 아띠를 살펴볼까요?

 



 

누리 아띠는 지난 5월에 열린 WIS 2013에서 처음 선보이며 큰 관심을 보였던 제품인데요. 누리 아띠의 특징이라고 하면 별도의 디스플레이나 스마트 디바이스가 내장된 제품이 아닌 내가 사용중인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하도록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단 로봇의 머리 부분에는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공간과 스마트폰과 결합할 수 있는 젤 타입 스티커 그리고 충전 또는 배터리 소모를 방지하도록 도와주는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이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S4 액티브와 연결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누리 아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스마트폰에 아띠 홈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띠의 전원과 마법봉의 전원을 켜고 아띠 홈에서 로봇 검색을 하면 아띠와 매직봉이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어 사용할 수 있도록 됩니다.

 



 

아띠 홈은 크게 컨텐츠와 스토어, 설정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누리 아띠는 다양한 유아 교육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띠 홈의 스토어에서 필요한 교육앱을 선택하면 다운로드 / 설치가 됩니다.

 



 

저는 동화책을 보면서 학습할 수 있는 교육 컨텐츠를 한번 실행해 보았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교재를 보면서 학습을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는 교재의 장면들이 동영상으로 보여줘 이해력을 확실히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30살이 넘은 저도 동화책에 점점 빠져들게 만드네요. 어린 자녀나 조카가 있다면 흥미를 가지고 즐기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동화책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단순히 동화책을 읽어주거나 동화책 중간 중간에 터치를 통해 게임을 즐기도록 되어 있는데요.

 



 

누리 아띠의 경우 마법봉을 활용해 책을 터치해 다양한 반응을 보여주도록 되어 있어 보다 더 집중하고 책을 읽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동화책이나 카드를 마법봉으로 터치할 때마다 누리 아띠의 다양한 반응이 저를 피식~! 웃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터치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마법봉을 흔들거나 색상과 모양이 같은 카드를 누리 아띠 입부분에 가져다 대는 등 아이들이 마치 동화책 내용에 빠져들어갈 만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집중력 하나는 크게 향상 될 것 같네요.

 



 

이번에는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학습 앱을 한번 실행해 보았습니다.

 

몇년 전 어린 조카에게 영어 단어를 가르쳐준 적이 있는데 그땐 벽에 붙어 있는 그림의 단어를 하나 익히게 하는데 꽤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띠의 경우 교재를 보면서 원어민 발음을 듣고 터치하게 되어 있어 흥미를 갖고 단어를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교재의 쪽 번호를 터치하면 해당 쪽의 단어들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원어민 발음으로 읽어주는 단어를 먼저 읽고 해당 단어를 마법봉으로 터치하면 누리 아띠가 반응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마법천자문을 찾아라!를 한번 실행해 보았습니다.

 

마법 천자문을 찾아라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제공되는 교재와 마법봉을 활용해 교육이 가능합니다.

 



 

마법 천자문을 찾아라는 다양한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는 첫번째 단계인 화과산의 멧돼지 사냥을 한번 선택해 보았습니다.

 



 

혹시 어렷을 때 월리를 찾아라를 해보신 적이 있나요? (제 나이대라면 다들 아실 듯 ^^;;)

 

마법 천자문을 찾아라는 4개의 캐릭터와 7개의 한자를 찾아내는 게임인데요. 눈을 부릎 뜨고 캐릭터와 한자를 찾으시면 됩니다.

 



 

캐릭터와 한자를 찾으셨다면 마법봉으로 푹! 터치하면 누리 아띠가 격하게 반응을 합니다. 은근 찾는 재미가 솔솔~ 합니다.



 

특히 누리 아띠는 광학인식센서와 근접인식센서, 터치센서 등이 내장되어 있어 그에 맞게 반응하고 움직입니다.

 

뿐만 아니라 마법봉 또한 모션인식, 음성인식, 마이크 기능 등을 제공해 이때까지의 학습 로봇과 차원이 다른 활용이 가능합니다.

 



 

앞에서 소개드린 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콘텐츠들이 있어 잠깐도 심심하거나 지루함을 느낄 시간을 안주는 것 같습니다.

 

저도 자녀가 있다면 자녀와 함께 누리 아띠로 학습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제가 어릴 때 누리 아띠가 없었다는 것이 아쉽게 느껴질 정도랍니다.

 


 

 

간단하게 SK텔레콤에서 출시된 스마트 교육용 로봇! 누리 아띠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4~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로봇을 만지고 움직이며 놀이를 통해 두뇌 개발과 신체 발당 등 다중 지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용 로봇 누리 아띠!!!

 

이제 단순히 눈으로 보고 화면만 터치하는 스마트폰 교육 앱이 아닌 손으로 직접 만지고 마법봉을 활용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누리 아띠 어떤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