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블로거데이

[옵티머스 블랙 / 빅] LG 블로거데이에서 만난 옵티머스 블랙 / 빅

반응형


[옵티머스 블랙 / 빅] 지난 5월 3일 LG전자의 블로거 데이가 있었습니다. 이번 블로거데이는 LG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블랙과 옵티머스 빅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간단한 식사 및 다과를 먹으며, 제품을 체험 및 개발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부산에 살지만, 블로거데이를 놓치는 불량이 아니겠죠! KTX, 지하철을 타고 블로거데이가 열리는 곳으로 달려갔습니다.

 

곳곳에 옵티머스 블랙과 옵티머스 빅으로 꾸며져 있었는데요. 옵티머스 블랙과 옵티머스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옵티머스블랙 (LG-KU5900)

LG 옵티머스블랙은 ▲세계최고 밝기의 4인치 NOVA Display 탑재 ▲햇빛 아래에서도 가장 선명한 야외시인성 및 높은 텍스트 가독성 ▲높은 배터리 효율성 ▲112g의 초경량 스마트폰 ▲9.2mm 초슬림의 Innovative Style로 KT로 출시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입니다.

 

옵티머스빅 LG-LU6800)

LG 옵티머스빅은 ▲4.3인치의 넓고 시원한 대화면의 NOVA DisPlay 탑재 ▲16GB 대용량 메모리 탑재 ▲Wi-fi Direct로 혁신적인 Contents Sharing ▲TI 1GHz + Android 2.2의 강력한 결합으로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는 LG 유플러스로 출시하는 멀티미디어 특화 스마트폰입니다.



 

옵티머스 블랙 부터 살펴보면요, 4인치 노바 디스플레이(WVGA 800*480)를 탑재했고, 무려 밝기가 700니트인 밝은 액정을 자랑합니다. 또한 옵티머스 블랙을 쥐어 보면 굉장히 가볍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무게가 겨우 112g으로 초경량입니다.


 

 

옵티머스의 재질은 플라스틱 재질인데요. 저의 경우 코원 j3와 v5, 빌립 p3 등 mp3/pmp에서 많이 만져봤던 재질입니다.

전면 하단의 터치키 배열은 옵티머스Z, 옵티머스 시크, 옵티머스 마하와 같은 구글 4버튼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아이콘만 봐도 어떤 기능인지는 알 수 있겠죠? (순서대로 메뉴, 홈, 뒤로가기, 검색 버튼)

 

하단에는 마이크와 스피커가 자리잡고 있네요.

 

상단에는 3.5파이 이어폰 단자, 데이터전송 및 충전할 수 있는 USB단자, 전원버튼/잠금 버튼이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는 DMB 안테나까지 숨어있답니다.


 


 

왼쪽에 보면 볼륨 버튼과 G-KEY가 있는데요. G-KEY의 경우 버튼을 누르고 좌/우측으로 기울면 화면이 기운 방향으로 스크롤이 되거나, 웹브라우저 실행시 이동을 쉽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G-KEY를 통해 전화를 받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좌측에는 아무런 버튼이 없습니다. 심플하게 보이기도 하고, 밋밋해 보이기도 합니다.



뒷면의 모습입니다. 올레 마크만 봐도, 옵티머스 블랙은 KT를 통해서 출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겠죠? 옵티머스 블랙은 KT 전용으로 출시합니다.

옵티머스 블랙의 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 AF 카메라인데요. LED 조명까지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전면 카메라는 200만 화소로 화상통화 및 셀프 카메라를 찍기에 적당한 화소로 나온것 같습니다.


 

옵티머스 블랙을 잠깐 만져보았는데요. 선명한 노바 디스플레이, 9.2mm의 얇은 두께, 112g 초경량 무게, 높은 베터리효율 등등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T1 OMAP 3630 1GHz CPU는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다들 듀얼코어로 넘어가고 있는 시점에 싱글코어 그것도 1GHz는 이제는 보급형 스팩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거기다 다른 경쟁사들이 최근 출시폰이 진저브레드로 출시하는데 반해 LG는 아직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로 출시한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옵티머스 블랙 스팩

디스플레이 : 4인치 노바 디스플레이 LCD(WVGA 800*480)

CPU : T1 OMAP 3630 1GHz

RAM : 512MB

OS : 구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크기 : 122 * 64 * 9.2 (가로 * 세로 * 두께)

무게 : 112g

색상 : 블랙 (화이트 출시 예정)

내장메모리 : 8GB

외장메모리 : 지원 (최대 32GB)

배터리 : 1500mAh

카메라 : 전면 200만, 후면 500만 AF 카메라, LED 플래시

기타 : GPS, WIFI, 영상통화, WIFI 다이렉트, DLNA, 블루투스 3.0 등

통신사 : KT



 

 

옵티머스 빅은 4.3인치 노바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출시했는데요. 밝기는 600니트로 옵티머스 블랙와 밝기보다 100니트 정도 낮습니다. 4.3인치의 큼지막한 액정을 한손으로 쥐어보면 조금은 묵직한 느낌이 있는데요. 무게가 151g이라고 합니다.

 

전면 하단의 메뉴 버튼 배열은 옵티머스 2x와 비슷하네요.


 


 

상단에는 hdmi 단자, 3.5파이 이어폰 연결단자, 전원/잠금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상단 모서리 부분에는 DMB 안테나까지 숨겨져 있습니다, 하단에는 미니 USB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좌측에는 볼륨 버튼이 있고, 우측에는 심플하죠? 버튼이 없습니다.



후면을 보면 특이한 점이 있는데요. 스피커가 상단이나 하단에 있는게 아니라, 뒷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메라는 후면 500만 화소 AF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LED 조명까지 탑재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무난한 1500mAh 용량을 탑재했는데요. 가장 무난한 배터리 용량이네요.



 

 

옵티머스 빅의 경우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스마트폰인데요. 넓은 액정과 더불어 동영상을 편집하는 스마트 무비 HD가 기본 설치되어 있어서 나만의 영상을 쉽게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빅도 블랙과 똑같은 부분이 아쉽게 느껴지는데요. OS 버전과 CPU의 성능이 한박자 늦은 모습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옵티머스 빅 스팩

디스플레이 : 4.3인치 노바 디스플레이 LCD(WVGA 800*480)

CPU : T1 OMAP 3630 1GHz

RAM : 512MB

OS : 구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크기 : 132 * 69.3 * 10.1 (가로 * 세로 * 두께)

무게 : 151g

색상 : 화이트/블랙

내장메모리 : 8GB

외장메모리 : 지원 (최대 32GB)

배터리 : 1500mAh

카메라 : 후면 500만 AF 카메라, 전면 VGA 카메라, 후면 LED 플래시

기타 : GPS, WIFI, 영상통화, WIFI 다이렉트, DLNA, 블루투스 3.0 등

통신사 : LG U+



 

 

옵티머스 블랙과 빅에 쿼드러트 점수를 측정해보았는데 둘다 비슷합니다. 1200~1300대 출력을 해주네요. 

 

옵티머스 블랙와 옵티머스 빅은 똑같은 노바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지만, 노바디스플레이의 제조사가 다르다고 하네요. 옵티머스 블랙에 들어간 노바 디스플레이는 LG에서 옵티머스 빅에 들어간 노바 디스플레이는 일본에서 제조했다고 합니다. 또한 밝기까지 옵티머스 블랙은 700니트, 빅은 600니트로 밝기 차이도 있어 예민한 분은 두기기를 보면 밝기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블로거 데이에는 옵티머스 블랙과 옵티머스 빅의 개발진들이 많이 참여해주셨는데요. 각각 기기에 대해서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한 것을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위에 설명된 두 기기 액정의 밝기 차이에 대한 질문과 옵티머스 2X 당시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미지원 확장자와 코덱에 대한 질문이었는데요. 2X에 대해서는 개선의지를 보여주었고, 옵티머스 블랙과 옵티머스 빅의 경우 대다수의 코덱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또한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에 대한 질문도 있었지만, 업그레이드 계획이 3분기나 되야 될 것 같네요.

두기기에 대한 느낌은 비록 1Ghz의 CPU로 출시하지만, 선명한 노바디스플레이 액정, 최적화된 OS, 스팩에 비해 빠른 퍼포먼스, 착한 가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추가로 옵티머스 블랙은 가벼운 무게, 옵티머스 빅은 큼직한 화면이라는 특징도 있네요. 그리고, 선착순으로 예약하는 분들에게 푸짐한 사은품도 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블로거 데이를 마치고 다시 저는 KTX를 타고 부산으로 내려왔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