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노트북과 태블릿의 장점 모두 갖춘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요가 11S

반응형

 

 

 

 

 

 

노트북과 태블릿의 장점 모두 갖춘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요가 11S

 


최근 제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은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요가 11S입니다.

 

평소 저는 노트북과 태블릿을 용도에 따라 사용했었는데요.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요가 11S를 사용하면서 부터 노트북과 태블릿 제품 구분 없이 레노버 요가11S만 들고 다니게 되는것 같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OGA 11S 컨버터블 노트북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4가지 모드로 순간 변신이 가능한 4 in 1 노트북이라는 것인데요. 태블릿모드와 텐트모드, 노트북모드, 스탠드모드를 빠르게 변경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업무나 취미생활 등을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노버 YOGA 11S 컨버터블 노트북의 주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명 : 아이디어패드 YOGA 11S
프로세서 : 3세대 인텔 코어 i7 3689Y , 3세대 인텔 코어 i5 3339Y, 3세대 인텔 코어 i3 3229Y, 인텔 펜티엄 2129Y
OS : 윈도우 8 / 윈도우 8 Pro
메모리 : 2GB/4GB/8GB
디스플레이 : 11.6인치 HD 1366X768 IPS 터치스크린
크기 : 298X204X17.2mm
무게 : 1.35kg
카메라 : 내장형 720p HD 웹캠
SSD : 128/256/512GB
무선 기술 : 802.11b/g/n, BT4.0
포트 : USB3.0x1, USB2.0x1, SD/MMC카드리더, 헤드폰/마이크, HDMI
사운드 :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 (DOLBY)
그래픽 : 내장형 인텔 HD 그래픽스 4000
배터리 : 최대 6시간

 

 

 

 

레노버 YOGA 11S 노트북은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합성 소재를 상하판에 적용되어 있는데요.  직접 보고 만져 보면 부드럽고 친근한 느낌을 줍니다.

 

상판과 하판에는 오렌지 색으로 강렬한 느낌을 준다면 각 면의 테두리에는 블랙 색상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것 같네요.

 

 

 

 

아이디어 패드 요가 시리즈의 디자인 컨셉은 책이라고 합니다. 레노버 YOGA 11S은 가장 플랫한 책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17.2mm의 슬림함, 배터리 포함 1.35kg의 초경량의 제품으로 휴대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CPU는 인텔의 3세대 ULX 코어가 탑재됩니다. 세부 모델에 따라 i3, i5, i7으로 나뉘는데요. 프로세서에 따라 세부모델명이 다양하게 구분됩니다. (3세대 인텔 코어 i7 3689Y , 3세대 인텔 코어 i5 3339Y, 3세대 인텔 코어 i3 3229Y, 인텔 펜티엄 2129Y)

 

메모리도 모델에 따라 2, 4, 8GB로 나뉘고, SSD 또한 128, 256, 512GB로 구분됩니다.  기본적으로 SSD를 탑재해 보다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줄 것 같네요.

 

그외에도 아이디어패드 YOGA 11S는 6시간의 긴 배터리 타임, 돌비 홈시어터 v4 탑재, 다양한 핑거 제스처 기능과 함께 모션 컨트롤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11.6인치 HD 1366X768 IPS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시야각이 넓고 자연스러운 색감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실 사용시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PS 패널이 적용되어 수직 및 수평 시야각 178도를 지원해 어느 각도에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터치글라스와 LCD를 틈세없이 바로 접착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기존 에어본딩 스크린에 비해 보다 빠르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레노버 YOGA 11S는 화면이 360도 전환이 되는 제품인데요. 그래서 다양한 모드로 변경이 상황에 맞게 재빠르게 가능합니다.

 

360도 빠른 전환은 레노버 만의 특허 기술을 담은 듀얼 힌지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무려 25000번의 테스트를 거친 뛰어난 내구성으로 스탠드 모드나 텐트 모드에서도 스크린을 견고하게 잡아주게 된다고 합니다.



 

 

저는 평소 외부 미팅이 많기 때문에 미팅 전이나 미팅과 미팅과 미팅 사이 빈 시간에 커피숍이나 지하철에서 문서작업이나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꼭 챙기고 출퇴근 했었는데요.

 

하지만 기존 태블릿은 휴대성은 좋지만 업무작업을 하기에 한계가 느껴집니다. 반면 일반 노트북을 챙기려고 하면 휴대성이 떨어져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럴 때는 이렇게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요가 11S를 태블릿 모드로 접어서 간단하게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사무실 업무용으로도 레노버 요가 11S는 최적의 제품인데요. 문서작업이나 포토샵 사진 편집 작업 등 프로그램을 활용해 취미생활이나 업무용으로도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잠깐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유튜브를 이용해 지난주 있었던 예능프로그램을 잠깐 보았는데요. 기존 노트북 모드를 1초만에 텐트모드로 바꾸어 영상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게임도 즐길 수 있었는데요. 3세대 인텔 초전력 Y 프로세서와 4가지 멀티모드! 그리고 HD 광시야각 IPS 디스플레이와 10핑거 포인트 멀티터치, 인텔 HD 4000의 그래픽을 갖추고 있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OGA 11S는 게임을 즐기기에도 최적이었습니다.

 





6주간 사용해본 레노버 레노버 요가 11S는 이메일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는 노트북 모드로 사용하고, 이동하면서 활용해야 할 때는 편리한 태블릿 모드, 작은 공간에서나 테이블 위에서 사용할 때는 스탠드 모드, 그리고 동영상 감상에 최적화된 텐트 모드를 상황에 맞게 빠르게 전환이 가능해 편리했습니다.

 

특히 스크린을 180도 이상 젖힐 경우 키보드 입력이 불가능하도록 설정되어 키보드를 잘못 누를 염려 없어 다양한 모드로 콘텐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제품이었습니다. 

잠깐 쉽게 바꾸어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모드의 활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노트북을 사용할 때 위와 같이 펼쳐놓고 사용하게 되죠.

 

레노버 울트라북의 노트북 모드는 메일이나 문서작업, 게임 등을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 모드는 좁은 공간을 활용해야 할 때나 동영상을 볼 때 편리한데요.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해 터치로 하는 작업이나 영상을 보기에 편합니다.

 

저는 이렇게 지인과 화상채팅을 할 때 스탠드 모드를 활용하게 되네요.

 


 

 

텐트 모드는 인디언의 텐트 모양처럼 알파벳 A와 흡사한 모양을 보여주는데요. 테이블이나 침대에 올려놓고 영상을 감상할 때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동 중에 급하게 노트북을 활용해야 하거나 태블릿처럼 사용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태블릿모드로 사용하시면 유용한데요. 레노버 요가11S를 사용하면 마치 노트북과 태블릿을 함께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빠르고 간편하게 네 가지 모드로 순간 변신이 가능한 아이디어패드 YOGA 11S는 성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만족스러워 바쁘게 생활하는비즈니스맨이나 학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컨버터블 노트북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