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마이너리티 리포트가 현실이 된다! 3D모션 입력장치 립모션(Leap Motion)

반응형

 

 

 

마이너리티 리포트가 현실이 된다! 3D모션 입력장치 립모션(Leap Motion)

 

 

립모션(Leap Motion)을 소개할 때 2002년 개봉했던 톰크루즈 주연의 마이너리티 리포트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의 아이언맨을 빼 놓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특히 마이너리티 리포트는 제가 대학을 입학했을 때 친구들과 함께 극장에서 봤었는데요. 톰크루즈가 팔과 손, 손가락 등을 통해 화면을 컨트롤 하는 모습을 보면서 과연 저런 미래가 펼쳐질까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을 하면서 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미래가 왔습니다. 바로 3D모션 입력장치 립모션(Leap Motion)만 있으면 가능한데요. 립모션(Leap Motion)만 있으면 마이너리포트의 톰크루즈 처럼! 아이언맨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처럼 두 손을 통해 PC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립모션(Leap Motion)의 개봉기와 디자인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립모션(Leap Motion)의 패키지 박스는 화이트의 색상에 제품의 디자인과 제품명만 적혀 있습니다. 그래서 첫인상은 굉장히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립모션(Leap Motion) 본체와 제품소개서, USB 케이블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사용하는 분에게 설치 및 설정이 다소 어렵다고 생각될 수 있는데요. 메뉴얼을 보고 사용방법을 반드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USB 케이블의 모습입니다. PC를 통해 립모션(Leap Motion)의 전력을 공급받고 케이블을 통해 PC와 립모션(Leap Motion) 간의 데이터를 주고 받게 됩니다.

 


 

 

립모션(Leap Motion)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USB 메모리와 흡사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제품의 로고와 함께 미끌리지 않도록 고무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획기적인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측면에는 마치 아이폰과 흡사한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요. 제품에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상태 LED와 두께는 약 1.2cm로 슬림합니다.

 


 

 

립모션(Leap Motion)의 위쪽에는 위와 같이 데이터를 주고 받는 USB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제 한번 립모션(Leap Motion)과 PC를 연결해서 사용해 볼까요? 가장 먼저 립모션(Leap Motion)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떼어줍니다.

 

스티커가 붙어 있으면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먼저 스티커를 떼어주고 USB 케이블을 통해 PC와 립모션(Leap Motion)를 연결합니다.

 


 

 

저는 윈도우7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USB 드라이버는 자동으로 인식해 사용준비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최초 떼어낸 스티커에 적혀 있는 홈페이지 URL(http://leapmotion.com/setup)을 입력합니다.

 


 

 

립모션(Leap Motion) 홈페이지(http://leapmotion.com/setup)에서는 컨트롤러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립모션(Leap Motion) 홈페이지(http://leapmotion.com/setup)의 계정이 없으시다면 이번기회에 만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립모션(Leap Motion)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답니다.

 


 

 

모두 설치가 완료되니 PC에 Airspace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irspace는 립모션(Leap Motion)용 프로그램으로 립모션(Leap Motion)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구매하거나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로 Airspace를 실행하니 기본적으로 3~4개의 프로그램들이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Airspace에는 생각보다 많은 앱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어 있어 내가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프로그램들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몇가지 모션을 동영상으로 한번 촬영해 보았습니다.

 


 

 

저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중 개인적으로 boom ball이라는 게임이 재미있었는데요. 모션을 통해 블럭을 폭파시키는 나름 재미있는 게임이었습니다.

 

 

 

 

한번 즐기는 영상을 보실까요? 보시는 것과 같이 내 작은 손가락의 움직임에 부드럽게 반응합니다.

 


 

 

립모션(Leap Motion) 3D 모션인식 장치의 원리는 적외선광과 전하결합소자의 카메라를 통해 그 반사파로 모션을 감지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불빛이 없어도 문제없이 모션을 인식한다고 합니다.

 


 

 

특히 빠른 인식 속도와 정확한 동작 감지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1/100 밀리미터 단위의 움직임까지 감지할 수 있으며 좌우 60cm 내 반경에서 10개의 손가락 움직임을 초당 290프레임 속도로 감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단순히 게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지도의 화면을 모니터에 접촉할 필요없이 확대를 하거나, 손가락을 통해 드로잉을 하는 등 간단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10만원 남짓으로 착한 것이 더욱 마음에 드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아직 앱이 다소 부족한 감이 있다는 건데요. 전용 앱이 다소 적다 보니 아직은 다양하게 활용하기엔 부족한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전용 앱을 늘려간다고 하니 기대해볼만한 것 같네요.

 


 

 

간단하게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처럼 3D 모션을 통해 화면을 제거하는 립모션(Leap Motion)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직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다소 부족하지만 잠재력 만큼은 기대해볼만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약 10만원 남짓의 가격과 USB 메모리와 비슷한 크기로 나의 손과 손가락의 움직임을 100분의 1 mm 이내의 정확도로 추적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