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게임추천] 카카오톡게임으로 즐기는 히어로스퀘어

반응형




[안드로이드 게임추천] 카카오톡게임으로 즐기는 히어로스퀘어

 

SNG게임의 선두주자 위미에서 지난 16일 카카오톡 게임으로 즐기는 새로운  SN-RPG게임 히어로스퀘어를 선보였습니다. SN-RPG게임이라 하면 모바일 RPG SNG게임의 장점을 가져와 새롭게 만들어낸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룰더스카이의 아기자기한 건물들을 세우면서 마을을 꾸미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점은 물론, 전투가 가미되어 RPG요소를 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게임추천 히어로스퀘어는 카카오톡 게임메뉴를 통해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 출시가 되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다운로드와 설치가 가능 게임을 즐겨보실 수 있답니다.






히어로스퀘어는 기존 위미에서 운영하고 있는 룰더스카이와 비슷한 형태로 진행됩니다. 초반 튜토리얼도 히어로스퀘어를 플레이 하는데 있어 필요한 퀘스트와 마을 꾸미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히어로스퀘어는 내가 원하는 대로 마을 꾸미고 영웅을 선택할 수 있지만, 시나리오 퀘스트를 통해 좀더 재미있는 스토리를 진행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퀘스트 진행도 두 가지로 나뉘어서 진행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노랑색으로 표시된 퀘스트는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퀘스트이고, 주황색으로 표시된 퀘스트는 시나리오 퀘스트로 RPG게임처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시나리오 퀘스트를 진행해주면서 새롭게 건물들을 만들 수 있고 다른 왕국과의 교류도 이룰 수 있으니 주황색 퀘스트는 꼭 완료를 해주어야 한답니다.







안드로이드 게임추천 히어로스퀘어는 생산을 통해 마을의 수입을 늘리고, 영웅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게임초반 영웅을 생성하고 스킬을 올리는 데에 필요한 금화를 마련하기 위해선 아무래도 마을 생산을 통해 수입을 올리는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마을 생산은 룰더스카이와 비슷하게 진행되어 처음 하는 분들도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히어로스퀘어를 시작하면서 기존RPG게임들은 캐릭터를 육성하는 부분에 중점을 두기 마련인데 마을을 꾸미는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 반문하는 분들도 간혹 계실 듯 합니다. 히어로스퀘어에서도 영웅을 육성하고 성장시키는 부분 외에 친구들과 함께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자랑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영웅을 키우고 전투를 진행하는 재미와 더불어 자랑하고 싶은 마을을 꾸미는 재미도 있다는 점이랍니다.






마을에 영웅을 소환할 수 있는 건물을 만들어 주면 기사를 비롯한 사제, 궁수등의 다양한 직업군의 영웅들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기사만 소환이 되는데, 마을이 성장할 수록 소환할 수 있는 건물이 많아지고, 영웅들의 직업도 다양하게 됩니다. 기사/궁수/사제등 8가지 종류의 영웅들이 등장하고, 힐러와 딜러의 역활들을 나눌 수 있어 탐험을 진행하면서 파티플레이를 구성해 진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마을에 소환된 영웅들은 탐험메뉴를 통해 히어로스퀘어 왕국의 곳곳을 탐험할 수 있게 됩니다. 던전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좀 쉬울 것 같은데요, 마을을 꾸미는 것과 달리 에너지를 소모해 모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탐험을 시작하기 전 영웅들의 스킬을 확인하고 업그레이드 시켜준 뒤 진행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영웅들의 전투는 큰 어려움 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레벨에 따른 어려운 부분도 크게 없고, 파티플레이를 구성한 각각의 특성에 맞게 전투나 공격을 진행할 수 있는 부분도 특징입니다. 턴제 형태로 진행되는 전투에서 승리를 하기 위한 지름길은 파티플레이의 조합도 중요하지만 각 영웅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의 레벨도 중요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어떤 전략을 구성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게임추천 히어로스퀘어에서 진행되는 전투는 일일이 영웅들의 스킬을 이용하고 선택할 수 있는 수동방식과, 자동으로 스킬을  시전 하면서 공격할 수 있는 자동공격을 지원하고 있어 자신이 좋아하는 플레이 방식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점도 큰 특징입니다. 이동 중에 자동전투를 선택해주고, 손맛을 즐기고 싶다면 수동플레이를 통해 타격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마을레벨이 7레벨을 넘어가면 검사/궁수/마법사/사제 4명의 영웅들을 모두 탐색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색다른 영웅들을 만날 수도 있지만, 일정범위 조건이 맞춰져야 하게 때문에 가장 빠르고 쉽게 만날 수 있는 구성이 바로 위 4명의 영웅입니다. 





히어로스퀘어의 영웅들은 유저의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성향을 갖고 있는 영웅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영웅의 레벨이 올라가면서 배울 수 있는 스킬에 있어서도 스킬을 모두 배우는 것이 아니라 선택을 통해 한개의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불꽃마법사 파벨로의 경우 광역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과 1:1 데미지에서 강한 스킬 두가지로 나뉘어 배울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사제캐릭터도 광역힐과 1:1 힐러의 역활을 할 수 있는 스킬을 선택적으로 배울 수 있게 됩니다. 


이부분은 추후 스킬초기화를 통해서 다시 선택이 가능한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추후 오픈되는 영웅들과의 파티구성을 할때 던전의 몹 특성에 맞춘 광역파티와 1:1 전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턴제 형태로 진행되는 던전은 탱커/ 딜러/ 힐러의 역활에 따라 자리배치를 잘 해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실제 각각의 몬스터들이 공격하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자리배치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급적 힐러인 사제아 원거리 딜러인 궁수 혹은 마법사를 뒤쪽에 배치하고, 탱커역활을 해주는 기사를 앞쪽에 배치해 전투를 진행하는 추천드립니다.




아기자기한듯 보이는 캐릭터에 비해 전투에서는 강렬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히어로스퀘어의 장점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실제 각 던전의 일반 모드와 하드모드를 진행하면서 각영웅들이 쓰는 스킬이나 그래픽은 여느 RPG게임을 능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성분들은 마을을 꾸미고 가꾸는데 조금더 시간을 할애 한다면, 남성유저분들은 탐험하면서 영웅들의 전투를 즐기는 시간이 더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히어로스퀘어 런칭 기념 풍성하게 열리는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친구를 30명 초대하면 냉기마법사 건물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29일까지 10레벨을 달성한 모든 유저에게 2만 골드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또한 기한 내 최고 레벨을 달성하는 유저에게는 현금 100만원을 지급한다고 하니, 히어로스퀘어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SNG게임과 모바일 RPG장르가 만나 SN-RPG게임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시작된 히어로스퀘어. 아기자기하게 꾸미기를 좋아하는 여성 유저는 물론 남성유저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