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웨더퐁으로 실시간 확인하자! SK플래닛 날씨 어플 웨더퐁!

2013.06.18 22:09

 

 

 

 

날씨정보! 웨더퐁으로 실시간 확인하자! SK플래닛 날씨 어플 웨더퐁!

 

 

장마철이 되면 평소 잘보지 않던 일기예보를 더 꼼꼼하게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아침에 출근을 할 때 일기예보를 꼭 챙겨 보긴 하지만 tv나 라디오에서 알려주는 일기예보는 전국 시단위로 보여주기 때문에 정확한 일기예보를 알기 힘들다고 할 수 있는데요.

 

SK플래닛에서는 국내 최초로 이동통신 기지국 인프라를 활용해 보다 정밀하고 신속한 기상정보를 제공하는 일기예보 어플 웨더퐁(Weather Pong)을 출시했습니다.

 

웨더퐁의 가장 큰 특징은 서울지역 263개의 SK텔레콤 기지국에 별도의 센서를 설치해 수집한 온도, 습도, 강수량, 기압, 풍속, 풍향 등의 정보와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전국 기상 정보를 결합해 날씨를 알려주는 실시간 기상정보 플랫폼이 적용되었다는 것인데요. 이로써 사용자는 장마철 강수량 변화와 국지성 집중호우, 태풍 등 급변하는 날씨의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장마철 꼭 필요한 어플이라고 생각되지 않나요? 그럼 지금부터 SK플래닛에서 출시한 기상정보 서비스 어플 웨더퐁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웨더퐁(Weather Pong) 날씨정보 앱은 구글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나 T스토어 등 마켓을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iOS용은 추후 제공)

 


 

 

웨더퐁(Weather Pong)은 20가지 표정과 동작을 하는 캐릭터가 정보를 전달해주게 되는데요. 그래서 최초 실행시에는 캐릭터 이미지 다운로드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캐릭터 이미지를 모두 다운받고 설치가 완료되면 이용약관 동의를 거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 어제부터 웨더퐁(Weather Pong)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날이 맑거나 흐릴 때와 비가 올 때 등 20가지 표정의 캐릭터, 상황별 다른 배경화면을 비롯해 온도, 습도, 강수량, 기압, 풍속, 풍향을 보기 쉽게 안내해줍니다.

 


 

 

무엇보다 SK플래닛의 실시간 기상정보 플랫폼은 반경 15~30km 지역의 기상정보를 1시간 단위로 업데이트 해 주던 기존 서비스와는 달리 반경 1~2km 지역의 정밀한 기상정보를 1분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해 알려줌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정밀한 기상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기존 일기예보 어플과의 큰 차이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내가 있는 지역만 확인이 가능하던 기본 날씨정보 앱과 달리 웨더퐁(Weather Pong)은 내가 있는 지역의 날씨정보를 비롯해 내가 관심이 있는 지역, 내가 자주 방문 하는 지역 등을 추가해 해당 지역의 날씨도 쉽게 제공합니다.

 


 

 

지역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우편번호 검색하듯 지역명을 검색하고 검색된 지역을 선택하고 해당 지역의 지도를 보고 추가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날씨 정보는 1분마다 실시간 갱신이 되지만 성격이 급한 분들은 바로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화면의 상단에는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거나 메뉴키를 눌러 갱신 버튼을 누르면 현재 시간에 맞는 최신 기상정보로 업데이트 합니다.

 

 

 

 

만약 국지성 폭우나 태풍 등 악기상 상황이 발생하면 위와 같이 알림창을 통해 안내해줍니다. 오늘은 태풍 보고가 올라왔는데요. 발생한 태픙의 거리와 이동속도는 물론 최대 풍속과 충심기압 등 현재 예측되는 태풍의 경로를 쉽게 알려줍니다.

 


 

 

이러한 날씨 정보를 나혼자 알면 안되겠죠? 웨더퐁(Weather Pong)은 기상정보를 공유하는 기능도 있는데요. 현재의 기상정보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를 비롯해 이메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오늘 날씨 뿐만 아니라 내가 있는 지역 또는 관심 지역의 주간 일기예보 확인도 가능합니다. 오늘의 시간대별 날씨를 비롯해 이번 주간의 날씨와 최저/최대 온도도 도표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네요.

 


 

 

위치기반으로 지도를 통해서도 온도를 확인 할 수 있어요. 내가 있는 지역에 대해 온도, 습도, 강수량, 기압, 풍속, 풍향를 말풍선으로 쉽게 안내해줍니다.

 


 

 

지도 메뉴에서 상단 번개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악기상이 있다는 것으로 알려주네요. 그리고 상단 우측 구름 아이콘을 선택하면 현재 우리나라의 구름상황을 위성사진으로 제공해줍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즐겨 찾는 지역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 원하는 요일, 시간을 설정해 해당하는 날짜의 날씨를 알람으로 받을 수 있는 날씨 알람, 악기상 경보 알림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그외 온도와 거리, 강수량, 풍속의 단위와 앱의 언어, 상단바 아이콘 설정 유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날씨정보 웨더퐁(Weather Pong)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반경 15~30km 지역의 기상정보를 1시간 단위로 업데이트 해 주던 날씨정보 서비스와는 달리 반경 1~2km 지역의 정밀한 기상정보를 1분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해 줘 보다 신속하고 정밀한 기상정보 확인이 가능했는데요.

 

앞으로 sk플래닛은 서울지역에만 설치된 기상센서를 확대 설치해 연내 6개 광역시에 기상센서를 확대하고, 내년까지 전국에 4000여 개의 기상센서를 추가 설치해  전국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제 정확한 날씨정보 애플리케이션 웨더퐁(Weather Pong)으로 정밀하고 신속한 기상정보를 확인해 보는건 어떨까요?

 

 

 

잇통 엠찬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