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통신사소식

[KT 보상] KT, 문자 발송장애 MMS 20건 보상안 제시

반응형

[KT 보상] 어제 KT 사용자들의 문자 메시지 발송 장애에 대한 고객 피해 보상방안을 KT가 발표했습니다. 보상내용은 KT의 공식 블로그에 공개했는데요.

보상내용은, MMS(멀티미디어문자서비스), 장문문자서비스(LMS)를 이용한 고객들 중에서 전송이 실패되었거나 지연된 경우에 모든 건은 무료로 처리하겠다고 합니다. 또한 해당 고객에게 MMS 기준 20건의 무료문자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MMS로 따졌을 때 20건이면 약 4천원 상당이며, 5월에 적용된다고 합니다. 피쳐폰 사용자 중에 무선 데이터 정액 요금에 가입하고 해당 시간대에 무선 데이터를 이용하기 위해 접속을 시도한 회원에게는 데이터 요금 1000원을 감면해 준다고 합니다. 그것도 5월에 적용된다고 하네요.

 

 

 

 

위의 내용은 KT에서 발표한 보상대책입니다. 보상안에 대해서 몇가지 문제를 제기하겠습니다.

1. SMS 문자 늦게 발송되거나 발송이 안된 경우에 대한 보상 대책이 없습니다.

2. 스마트폰 이용자 중에 데이터 접속 장애를 겪은 대상자에 대한 대책이 없습니다.

 

KT에서는 스마트폰 이용자의 경우 일부 어플에서 불편이 있었던것은 사실이지만 해당 어플이 무료라는 이유로 보상을 해줄 수 없다고 하네요.

어제 오전 7시20분부터 오후 1시 20분 복구 될때까지 피해입은 사용자가 엄청 나게 많은데, 접속 시도 흔적이 있어야만 보상된다고 하는데, 접속 자체가 안되어서 접속 흔적이 없는 사용자들에 대한 보상이 없어서 아쉽게 생각됩니다.

 

 

KT는 최근 일부지역 3G 데이터 장애, 어제 발생한 MMS/LMS 전송 장애 등 통신망 장애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요. 철저한 시스템 점검과 서비스 개선을 해야 할겁니다. WIFI망을 계속 늘리는 것도 좋지만, 폰의 가장 기초적인 기능은 전화통화라고 생각합니다. 눈가리고 아웅식 보상보다는 제대로된 서비스를 보여주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