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소리에 반하다!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

2013.06.12 15:24

 

 

디자인과 소리에 반하다!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


매일 아침 출근 준비를 하면서 제가 꼭 하는 것이 있다면 스마트폰의 음악을 블루투스로 무선 포터블 오디오와 연결해 음악을 듣는 일입니다.

오늘은 어떤 음악을 들을까 고민하면서 매번 다른 음악을 선곡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무선 포터블 오디오에 연결해 음악을 들으며 출근 준비를 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애플의 iOS나 구글의 안드로이드OS를 비롯해 블루투스를 내장하고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무선 포터블 오디오인데요. 강력하고 생생한 사운드와 미니멀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 간편한 원터치 사운드 솔루션 등 다양한 기능까지 내장하고 있는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의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블랙을 적용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 패키지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상단에 종이 커버가 있고, 그 아래로 전원케이블과 DA-F61가 보였습니다. DA-F61 밑으로 제품보증서와 사용설명서 등 구성품들이 정돈되어 들어있었습니다.


 

구성품은 DA-F61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와 아날로그 오디오 케이블, 보호 커버, 사용자 매뉴얼, 탈부착형 플러그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 디자인을 한번 살펴볼까요?

세련된 메탈 소재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무엇보다 미니멀한 곡선이 적용되어 휴대용이면서 강한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알맞은 크기(225*131*46.5mm)와 무게(1.1kg)를 자랑합니다.


 

곡선 디자인이 적용되어 한방향으로 소리가 출력하는게 아니라 다양한 방향으로 소리가 울리도록 디자인 되어 있어 더욱 섬세하고 생생한 그리고 풍부한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금속 표면에 섬세하게 가공된 스피커홀이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을 보다 더 고급스럽게 느껴지도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측면 조작부의 모습입니다. 조작부는 아날로그적 느낌이 많이 납니다. 볼륨은 다이얼 방식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그 밑으로 MUTE, FUNC, BASS 버튼 그 밑으로 전원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근거리무선통신(NFC)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 다양한 휴대 기기와 연결해 고음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블랙색상으로 세련된 메탈 느낌이 나는 헤어라인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외부입력 단자들을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USB 케이블로 충전 또는 펌웨어 업데이트시 사용하는 서비스 포트와 AUX IN 커넥터 ( 아날로그 입력), 전원 연결선 연결부, 밑에 제일 작은 부분은 초기화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는 지지대를 통해 세워서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지지대를 통해 세워 음악을 들을 때는 좀 더 넓은 범위로 생생하고 풍부한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에는 기본 구성품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커버 페브릭을 제공합니다.



 

커버는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고, 자석으로 완벽하게 고정됩니다.


 

커버 페브릭을 열었을 때 무선 포터블 오디오 모습입니다.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를 사용할 때만 이렇게 펼쳐서 사용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스피커를 들고 다니면서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에서 뿜어 나오는 강력한 사운드가 기대되지 않나요?

그동안 몇몇 업체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봤었는데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의 경우 생각보다 풍부하고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용기도 소개드리겠습니다.


 

측면 하단에 전원 버튼을 켜면 전면 제품의 전면 옆부분에 기능 LED를 통해 블루투스와 배터리, 파워 베이스등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는 향상된 LED 라이트와 청각 UI가 시각적 직관성과 감성적 스타일을 더해 쉽고 세련된 UI를 자랑합니다.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의 전원을 켜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SAMSUNG] W_Audio가 검색되고, 연결 버튼을 누르면 내 디바이스와 블루투스 스피커가 연결됩니다.


 

저의 경우 갤럭시S4를 비롯해 아이패드 미니, BBE 음장이 적용된 Q7등 다양한 블루투스 지원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데요.

각각의 디바이스를 모두 연결해 음악을 들어보았는데, 넓게 소리가 울리도록 디자인 되어 있어 더욱 섬세하고 생생한 그리고 풍부한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apt-X 코덱이 적용되어 음질의 손실 없이 음악을 전송하여 순수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생생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에서 볼륨 조절도 가능하지만 DA-F61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에서도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볼륨 조절 다이얼은 힘을 주고 누르면 안으로 들어가고, 한번 더 누르면 위 사진처럼 다이얼 조작이 쉽도록 튀어나옵니다.


 

베이스 효과를 조절할 수 있어 더욱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베이스 설정 상태에 따라 LED 라이트가 변경되어 쉽게 조작 가능합니다.


 

음악 뿐만 아니라 영화나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동영상도 실감 나는 사운드와 함께 감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볼 때는 소리가 작거나 찢어지는 소리가 났었다면,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는 생동감 넘치는 스트레오사운드로 영상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이렇게 스피커 상단에 내장된 삼성전자의 원터치 기능으로 NFC가 지원되는 스마트폰과 제품을 맞대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해서, 별도의 블루투스 세팅 과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디바이스를 가지고 계시다면 블루투스가 아닌 오디오 IN 케이블을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은 강력한 출력으로 공원에 산책을 가거나 가족이나 친구들간 캠핑을 갈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간단하게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은 유니크하고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된 스피커로 작고 가벼워 실내를 비롯해 야외에서도 휴대하고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자동 페어링 기능과 함께 LED 및 음성메세지로 동작상황 및 상태를 알려줘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조작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유선은 물론 블루투스 무선으로 편하고 자유롭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삼성 무선 포터블 오디오 DA-F61을 장만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