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iOS

T스토어에서 구매한 전자책 티스토어 북스로 아이폰 / 아이패드에서 보자!

반응형

 

 

 

T스토어에서 구매한 전자책 티스토어 북스아이폰 / 아이패드에서 보자!


그동안 아이패드나 아이폰 유저는 t스토어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없었는데요. SK플래닛에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여러개의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컨텐츠를 한번 구매하면 OS에 상관없이 원하는 스마트기기로 자유롭게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iOS용 전자책 뷰어 T스토어 북스를 선보였습니다.

 


 

 

iOS용 T스토어 북스는 iOS 5.x 버전 이상이 적용되어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등 애플 스마트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고, T스토어 북스는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T스토어 북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t스토어 웹사이트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고, 이미 계정이 있는 분이라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최초 로그인을 하면 접속한 기기가 티스토어에 자동 등록됩니다. 등록되면 해당 계정으로 등록되어 있는 전자책 및 만화 컨텐츠를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등 애플의 스마트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T스토어 계정 당 스마트기기는 최대 5대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해당 기기들로 구매한 컨텐츠는 등록된 기기끼리 자유롭게 공유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메뉴에서는 내 계정으로 등록되어 있는 기기를 관리할 수 있고, 구매했던 기기를 로그인 유지나 구매목록 동기화 시간 설정, 구매목록 초기화 등이 가능했습니다.

 


 

 

iOS용 스마트기기 사용자가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별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가 있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컨텐츠를 구매해 iOS용 스마트기기에서 이용하거나 PC에서 T스토어 웹사이트에 접속해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아 보았던 일본 원작 만화와 전자책 컨텐츠가 있었는데요. iOS에서 자동으로 제 계정으로 구매했던 컨텐츠를 자동으로 불러왔습니다.

 


 

 

T스토어 북스의 메인 화면 모습입니다. 전자책 / 만화 컨텐츠의 목록은 썸네일 방식과 리스트 방식으로 선택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보고 싶은 컨텐츠를 선택하면 해당 컨텐츠의 단행본이 다시 리스트로 나타납니다. 이때 "탭하여 다운로드" 를 선택하면 내 iOS 스마트기기로 해당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전자책 / 만화 컨텐츠를 보는 방법은 일반적인 전자책 뷰어랑 거의 동일 한기능을 보여줍니다. 이전 페이지나 다음 페이지로 이동이나 메뉴 표시 및 숨김 등 일반 전자책 뷰어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예전에 구매해놓았던 일본 원작 만화를 잠깐 보았습니다.

 


 

 

화질도 좋고 이전 페이지 또는 다음페이지 이동도 부드럽게 전환되었습니다.

 


 

 

하단에 스크롤바를 드래그 하면 한번에 쉽게 페이지 이동도 가능했습니다.



 

 

T스토어 북스의 메뉴 화면에서는 페이지별 메모와 책갈피 설정이 가능하고, 설정을 통해 페이지 넘김효과나 효과음 화면 밝기, 페이지 이동 영역 등을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T스토어 북스 출시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등 애플의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T스토어의 약 30만권의 전자책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최대 5대의 스마트기기를 등록해 기기간 컨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지금까지와 차별화된 디지털 라이프를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SK플래닛에서는 T스토어 북스 출시를 기념해 6월 10일부터 3일간 T스토어에 iOS 기기를 등록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애플의 스마트기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티스토어 북스(T store books) 다운받아 이용해 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