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아이나비 FXD900

[아이나비 블랙박스] 2중 안심녹화 블랙박스 아이나비 FXD900 마하 개봉기

반응형

 

 

[아이나비 블랙박스] 2중 안심녹화 블랙박스 아이나비 FXD900 마하 개봉기

 

운전자들에게 블랙박스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템이 된 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에서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인데요. 운전이라는게 본인만 조심하고 잘한다고 해서 안전이 보장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블랙박스는 사고 발생시 사고의 과실여부를 판단하는데 중요한 역항르 하는 만큼 최근 블랙박스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화질이 좋거나 성능이 좋은 블랙박스라고 해도 사고 순간 녹화가 되지 않았다면 블랙박스를 구매한 보람이 없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나비에서 새롭게 출시한 국내 최초 Dual Save 기능을 지원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화질을 제공하는 Full HD급(1920X1080P) 30frame 2채널 차량용 블랙박스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마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마하 제품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프리미엄 제품답게 블랙색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제품 패키지의 상단에는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마하의 대표적인 기능 Dual Save을 지원하고, Full HD 지원 블랙박스임을 표시해주고 있네요.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마하를 개봉하였습니다. 박스를 열자마자 웅장한 자태를 뽐내는 FXD900 마하의 전/후방카메라가 보이네요. 포함되어 있는 모든 구성품을 꺼내보았습니다.


 

필요한 구성품들이 모두 준비되어 있는데요, FXD900 마하 전방과 후방 카메라, 상시전원케이블,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 간단설명서, 이벤트 쿠폰, 거치대, 선 정리용 클립 (3개),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 (32G), 마이크로 SD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마하를 사용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는 간단설명서와 블랙박스 사용시의 주의사항 설명서, 게다가 거기에 삼성화재에서 제공해주는 블랙박스 장착 지원금 30,000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까지 주는 행운권까지 포함되어, 당첨이 되면 장착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FXD900 마하 본체를 차량의 앞유리창에 부착하여 거치할 수 있게 하는 거치대와 선 정리에 필요한 클립, 그리고 블랙박스 영상을 저장할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 & 어댑터 입니다.


 

상시전원케이블의 모습입니다. 블랙박스를 시거잭과 연결해 사용하게 되면 차량의 시동을 끄고 키를 뽑았을때, 블랙박스도 같이 꺼지게 되는데요. 이때 만약 차량 파손이 발생하면 블랙박스가 있어도 촬영이 안되어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에 요즘은 상시전원케이블을 연결하여 차량의 전원이 꺼져있을때도 항상 촬영이 되도록 휴즈박스와 연결해 설치하게 됩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마하는 전방과 후방 2CH을 지원하는 블랙박스입니다. 위 케이블을 통해 전방과 후방 카메라를 연결하게 됩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마하 본체 입니다. 검정색과 은색의 적절한 투톤 믹스로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언뜻보기엔 디지털카메라 같은 느낌도 얼핏듭니다.

개인적으로 FXD700 마하를 사용하면서 시큐리티 LED가 마음에 들었었는데요. 이 부분 또한 전작을 그대로 계승해 D900 마하에서도 외부인이 쉽게 블랙박스 유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시큐리티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본체의 가장 핵심인 카메라는 소니 Exmor CMOS Image Sensor가 적용되어 해상도 1920 * 1080 Full HD로 초고화질 녹화로 주간 및 야간의 모든 영상을 생생하고 선명하게 끊김 없이 녹화를 한다고 합니다.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까지도 선명하게 기록한다고 하니 얼른 설치하여 확인해보고 싶네요.


 

FXD900 마하는 IP 카메라 용으로 개발된 CPU를 탑재해 안정성과 성능을 크게 향상 시켰는데요. Cortex A8 core 탑재를 통해 보다 강력하고 선명한 Full HD 녹화와 Super Clearing 기술으로 안정적이고 최강의 성능을 제공하게 됩니다.

조작부에서는 전원과 순간캡쳐, 바로녹화, 사운드 볼륨 조절과 음성녹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케이블 연결부가 있는데요. 영상입력과 출력이 가능한 케이블 연결이 가능하고 그 외에도 DATA 및 DC-IN 단자 등 다양한 단자 연결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를 삽입하는 곳입니다. 블랙박스를 차량 앞유리창에 부착하고 나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운전자의 앞쪽에 메모리카드 삽입구가 자리하게 됩니다.

요즘 나오는 블랙박스들은 예전과는 달리 SD카드 보다 작은 마이크로 SD카드를 넣을 수 있게 만들어져서 최소한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SD카드의 경우 블랙박스에 넣어 사용하다보면 외부의 열이나 자주 읽고 써서 오류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FXD900 마하는 듀얼 세이브 기능을 통해 더이상 녹화가 지워져 억울한 일을 겪거나, 메모리가 오류나 저장되지 않는 불안감은 없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NAND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된 영상은 아이나비 마하링크나 OSD, 아이나비 마하링크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엔 후방카메라를 살펴 보겠습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의 후방카메라 이지만 기존 아이나비 블랙박스들에 호환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방카메라 본체는 차량 뒷 유리창에 부착하고 나서도 자유자재로 회전이 가능하여 얼마든지 카메라의 방향을 바꿀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나하나 세심하게 설계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네요.

아이나비 FXD900 마하는 갑작스러운 전원 차단이나 사고시 안전하게 녹화 중인 영상을 저장할 수 있도록 슈퍼 캡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있음은 물론 GPS를 내장하고 있어 간편하게 녹화영상의 정확한 위치와 속도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내장 GPS를 통해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동일하게 과속 단속 지점을 정확하게 인식하여 음성으로 안내해 줘 내비게이션이 꺼져 있어도 아이나비 FXD900 마하만 있으면 안전을 지켜줄 것 같네요.

뿐만 아니라 아이나비 터치 뷰 블랙박스와 같이 FXD900 마하 또한 A/S 2년 무상서비스를 지원합니다. 120여개의 전국망을 통한 아이나비만의 2년 무상 A/S 보증서비스와 강력한 사후 지원을 통해 한번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합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마하 블랙박스의 개봉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설치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기(mm) : 105.2mm x 61.5mm x 41mm
무게 : 140.5g
카메라 : Sony CMOS Image Sensor 2.4M Pixel Camera, 전.후방 30frame 녹화
해상도 : 전방 / Full HD(1980X1080), 후방 / HD(1280X720)
메모리 : 16GB/32GB MicroSD 메모리, 512MB Nand Flash메모리 동시지원 2중 안심저장 (Dual Save 적용)
센서 : 3축 가속도 센서(3D, ±4G)
GPS : 내장
전원 입력 : 전원 / DC 12/24V 지원 (Max 35V), 시거잭 포트 1개(3.5파이) / 소비전력: 4.8W(mean) - 2ch,30fp , 4.1W(mean) - 1ch,30fp / 슈퍼 캡 테크놀러지
인터페이스 : Video-IN (3.5파이/Coaxial), Video-OUT (2.5파이/4극), Micro SD Slot, 마하링크 전용 단자, Micro USB
출력포맷 : 비디오 / AVI(H.264), 오디오 / ADPCM
ETC : 음성 녹음 지원, 음성 안내 지원, 안전운행구간 안내, 전방 시큐리티 LED / 녹화LED / GPS LED 지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