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더욱 강력해진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선보여!

2013.05.16 08:30

 

 

 

 

아이나비, 더욱 강력해진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선보여!

 

국내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를 얘기할 때 아이나비를 빼 놓고 얘기할 수 없죠. 독보적인 국내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선도기업인 팅크웨어 아이나비에서는 지난 4월 27일 아이나비 최초 프리미엄 스토어 인천직영점에서 아이나비 메이트 행사와 함께 신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저는 아이나비의 신제품 발표 및 메이트 발대식 현장을 직접 다녀왔습니다.


 

이번 아이나비 메이트 발대식이 열렸던 아이나비 인천직영점은 4월 22일 그랜드 오픈을 했었습니다.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아이나비 직영점과 A/S센터가 결합된 아이나비 종합 브랜드 매장으로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등 아이나비 제품을 장착, 매립, A/S,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체험까지 가능한 신개념 스토어입니다.

아이나비에서는 인천을 시작으로 2014년까지 전국적으로 프리미엄 스토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의 그랜드 오픈을 축하하면서 매장을 구경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이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저를 설레이게 한 것은 아이나비의 2013년 신제품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어떤 제품을 선보일지 기대하면서 프리미엄 스토어에 입장했습니다.


 

아이나비 메이트 발대식 현장에서는 현재 아이나비가 판매하고 있는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제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온 제품은 아이나비 블랙박스 CLAIR2 였습니다.

CLAIR2는 전작인 CLAIR 보다 더욱 심플해지고 차량과 어울릴 만한 디자인이 채택되어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화질과 편의성은 전작에 비해 모두 개선이 되었고, 외장 GPS 포트로 지금 나의 위치를 쉽게 확인하고 AV-OUT포트를 통해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화질은 1280X720P HD 화질로 주간과 야간 녹화가 가능한 200만 화소 CMOS 이미지 센서 카메라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아이나비 Full HD 블랙박스 FX500 마하입니다.

기존 HD 화질보다 더욱 생생하고 사실감 있는 1920X1080 Full HD 해상도 2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센서를 통해 주간과 야간 어떠한 상황에서도 운전자의 든든한 목격자가 되어줄 제품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출시한 아이나비 터치 뷰 블랙박스입니다.

터치 뷰가 이때까지 블랙박스와 다른 것이 있다면 바로 바로 찍고 바로 볼 수 있다는 건데요.


 

블랙박스에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어 언제 어디서나 LCD를 통해 영상을 디테일 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은 1280X720P HD 해상도! 초당 30Frame으로 영상이 선명하고 끊김없이 녹화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나비 최초 무상 A/S 2년이 적용된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년에 출시해 큰 사랑을 받았던 제품이죠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입니다.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제품의 경우 블랙박스 최초 Cortex A8 Core를 탑재해 보다 안정적인 성능과 1920x1080p Full HD 초고화질 영상 녹화 등 당시 혁신적인 성능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입니다.


 

그리고 FXD700 마하의 후속모델인 아이나비 블랙 FXD900 마하를 메이트 발대식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아이나비에서 FXD900 마하를 출시하면서 공개한 영상부터 한번 만나보실 까요?

영상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아이나비 FXD900 마하의 경우 국내 최초 Dual Save 기능을 지원하는 블랙박스로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블랙박스를 이용하면서 저장되는 SD메모리가 오류가 나서 막상 필요할 때 녹화되지 않았던 경험을 한번쯤 하셨을 겁니다.

Dual Save 기술은 이벤트 발생 시 생성되는 파일이 Nand 플래시 메모리와 마이크로 SD 메모리에 동시에 저장되어 더욱 편안한 마음으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듀얼 세이브 기능을 통해 더이상 녹화가 지워져 억울한 일을 겪거나, 메모리가 오류나 저장되지 않는 불안감은 없을 것 같네요.

뿐만 아니라 NAND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된 영상은 아이나비 마하링크나 OSD, 아이나비 마하링크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합니다.


 

FXD900 마하는 전작인 FXD700 마하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해 1920X1080P 초고화질 Full HD 영상녹화를 지원하는데요. 사람의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선명하게 기록해줍니다.


 

Full HD 녹화의 경우 30프레임 영상 녹화 기술로 전/후방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을 선명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FXD700 마하를 사용하면서 시큐리티 LED가 마음에 들었었는데요. 이 부분 또한 전작을 그대로 계승해 외부인도 쉽게 블랙박스 유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시큐리티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FXD900 마하에는 소니 Exmor CMOS Image Sensor가 적용되어 주간은 물론 야간 또한 뛰어난 품질의 영상을 제공하는데요. 소니 Exmor CMOS Image Sensor가 보여주는 선명한 화질은 향후 체험 후기를 통해 상세하게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나비 터치 뷰 블랙박스와 같이 FXD900 마하 또한 A/S 2년 무상서비스를 지원합니다. 120여개의 전국망을 통한 아이나비만의 2년 무상 A/S 보증서비스와 강력한 사후 지원을 통해 한번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합니다.


 

FXD900 마하는 IP 카메라 용으로 개발된 CPU를 탑재해 안정성과 성능을 크게 향상 시켰는데요. Cortex A8 core 탑재를 통해 보다 강력하고 선명한 Full HD 녹화와 Super Clearing 기술으로 안정적이고 최강의 성능을 제공하게 됩니다.


 

전작인 FXD700 마하를 사용하면서 만족했던 부분이 햇빛이나 안개 등 주변 환경이 역악할 때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는 것이었는데요.

FXD900 마하 또한 Super Clearing Technology 탑재로 빠르게 반응해 환경에 맞는 최적의 영상으로 녹화를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앞 차의 후면 헤드라이트나 강한 햇빛으로 번호판 식별이 어려울 때가 있을 텐데요. FXD700 마하의 경우 인공지능 자동노출 기능으로 선명하게 녹화 해 낮이나 밤 언제든 정확하게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주변 시야 확보 기능, 노이즈 제거 기능, 밝기 보정 기능 등 영상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이나비 FXD900 마하는 자동 주차 모드를 비롯해 다양한 녹화 모드 그리고 특별해진 이벤트 녹화를 제공합니다.

특히 이벤트 녹화의 경우 다중 충돌 사고를 대비해 연속 충격이 있을 때 최초 충격 10초 전부터 마지막 충격 이후 10초까지 연장해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 FXD900 마하는 갑작스러운 전원 차단이나 사고시 안전하게 녹화 중인 영상을 저장할 수 있도록 슈퍼 캡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외에도 GPS를 내장하고 있어 간편하게 녹화영상의 정확한 위치와 속도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내장 GPS를 통해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동일하게 과속 단속 지점을 정확하게 인식하여 음성으로 안내해 줘 내비게이션이 꺼져 있어도 아이나비 FXD900 마하만 있으면 안전을 지켜줄 것 같네요.


 

아이나비 제품들의 장점이라고 하면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제품 간 연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내비게이션에서 블랙박스의 영상을 확인하고 설정 값을 변경 또는 메모리 포맷등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아이나비는 마하 Link System을 통해 편리하게 영상을 보면서 차량 환경에 맞게 설정값을 변경하거나 관리가 가능합니다.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이 없어 마하링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다구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나비에서는 마하링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나비 FXD900 마하에 대해서는 향후 체험 후기를 통해 좀 더 상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날 행사에서는 아이나비 마하2 내비게이션도 함께 발표되었는데요.

아이나비 마하2 에어는 Dual Core A9 CPU를 탑재해 기존 마하 시리즈 보다 훨씬 빠른 압도적인 속도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나비 마하2 에어는 아이나비가 작년 선보였던 R11 에어와 K11 에어 제품에서 선보였던 실제 하늘에서 촬영한 4세대 위성지도를 제공합니다.


 

운전 중 내비게이션을 조작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할 수 있는데요. 아이나비 마하2 에어는 마하 보이스를 지원해 음성을 통해 길 안내 및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파생어와 동의어는 물론 유의어까지 약 200만건 이상의 명령어를 인식한다고 하네요.


 

OS의 경우에는 Windows Embedded Compact 7.0을 내장하고 있어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반응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내비게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GPS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이나비 마하2 에어는 세계최초로 Ublox7을 탑재해 기존 버전 보다 약 2배 이상 빠른 현재 위치 파악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아이나비 마하2 에어는 위에서 소개드린 위성지도 에어맵과 3D지도를 모두 탑재하고 있습니다.

실제 하늘에서 촬영한 위성 지도 에어맵과 아이나비만의 독보적인 리얼리티 리얼 3D 맵 모두 탑재해 내가 원하는 대로 맵을 선택해 길 안내를 받을 수 있고, 두 맵 모두 한 화면에 띄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차가 막히는 출퇴근 시간에 꼭 확인 하는 것이 있다면 실시간 교통 정보겠죠. 아이나비에서는 경로 안내의 필수 아이템인 MBC TPEG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TPEG을 통해 요약맵 교통정보, 고속도로 교통정보, 상세 도로 소통 상황, 뉴스 정보 등 운전시 필요한 모든 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아이나비가 자랑하는 무선인터넷을 연동한 실시간 통합 정보서비스 TCON+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만나는 실시간 교통정보 그대로의 경로안내로 목적지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외에도 빠른 부팅, 아이나비 마하링크 시스템, 오토스마트 업그레이드 등 아이나비가 자랑하는 다양한 기능을 모두 탑재하고 있습니다.



 

메이트 발대식에서 만나본 아이나비 FXD900 마하 블랙박스와 마하2 에어 내비게이션을 통해 왜 아이나비가 브랜드 파워 1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지 확실히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이나비 메이트를 통해 지원받은 FXD900 마하의 개봉기와 장착기 등을 소개해드릴 건데요. 벌써부터 세상에 없던 블랙박스 FXD900 마하가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아이나비 FXD900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