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소니 SRS-BTM8

2013.04.25 22:30

 

 

 

 

[휴대용 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소니 SRS-BTM8


긴 겨울이 지나고 이제 따뜻한 봄이 오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날씨가 조금 변덕스럽긴 하지만 날이 좋은 주말이 되면 연인과 공원에 나들이를 가거나 봄소풍을 계획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봄소풍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꼭 챙겨야 할 것이 애인이 손수 준비한 도시락이나 돗자리 등이 있을 건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봄나들이에 꼭 챙겨야할 IT기기!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휴대용 스피커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블루투스 스피커는 스마트폰을 비롯해 태블릿, MP3, PMP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가 가능한 소니 SRS-BTM8인데요.

소니 SRS-BTM8은 핸드백을 닮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쉬운 조작, 스피커 폰 통화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소니 SRS-BTM8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디바이스나 취향에 맞춰서 색상을 선택해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M8의 박스 패키지 모습입니다. 소니를 상징하는 색상과 로고, 제품의 기능과 특징이 소개되어 있어, 패키지의 외관만 봐도 어떤 제품인지 한눈에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설레이는 마음으로 박스를 개봉해봤습니다. 안에는 스티로폼으로 제품이 배송시 파손되지 않도록 완벽하게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소니 휴대용 스피커 SRS-BTM8의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SRS-BTM8 스피커와 AC 어답터, 제품보증서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대출력

2W+2W

인풋개수

Audio in 1

스테레오 미니잭

빌트 인

AC Power

Output DC 6V 0.5A

배터리

AA * 4

전압

100-240Hz 60Hz

크기

245 x 185 x 88 mm

무게

1060g


 

소니 SRS-BTM8 스피커는 마치 쇼핑백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생각보다 작고, 가벼워 휴대가 편해 아웃도어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단부에는 양 끝에 조작 버튼이 통일감있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쪽 끝에는 전원 on/off 버튼과 블루투스 설정을 할 수 있는 페어링 버튼 그리고 재생/일시정지 조작이 가능한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스피커 폰으로 통화할 수 있는 통화버튼과 마이크 그리고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 / -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큰 틀은 전면부와 같지만 전원 케이블과 AUX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M8은 평상시에는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하다가 봄소풍이나 캠핑 등 휴대용으로 사용을 해야 할 때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별도의 건전지를 넣어야 합니다.


 

건전지는 AA 사이즈로 4개가 들어갑니다. (참고로 건전지는 기본 제공되지 않습니다. ^^)


 

건전지를 넣고 전원을 한번 켜 보았습니다. 전원을 켜면 전원 버튼 하단 LED에 녹색 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손잡이 밑부분에 블루투스 LED에 푸른 빛이 깜빡입니다. 이때 페어링을 하고 스피커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노트2로 한번 사용해 보았습니다. 페어링 모드에서 스마트폰 블루투스 전원을 켜고 소니 휴대용 스피커 SRS-BTM8를 검색합니다.


 

검색 항목에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M8가 검색되면 해당 제품을 선택하고 휴대폰과 스피커를 연결합니다.


 

저의 경우 갤럭시노트2를 비롯해 아이패드 미니, BBE 음장이 적용된 Q7등 다양한 블루투스 지원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데요.


 

각각의 디바이스를 모두 연결해 음악을 들어보았는데, 4W+4W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더욱 섬세하고 생생한 그리고 풍부한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블루투스를 연결해 음악을 듣고 있다 전화가 와도 스마트폰을 조작할 필요없이 스피커에 위치한 통화버튼 한번을 클릭해 집이나 사무실 자동차 등 야외에서나 화상채팅시 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화가 오면 스피커에서 전화가 왔다는 것을 알림음으로 알려줍니다. 이때 통화버튼을 누르면 스피커 폰으로 상대방과 통화가 가능합니다. 통화시 스마트폰을 들고 통화할 필요없이 스피커에 탑재된 마이크를 통해 고음질로 통화가 가능하네요.


간단하게 소니 휴대용 스피커 SRS-BTM8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M8은 봄 소풍이나 캠핑, 여름 바캉스를 갈 때 더욱 신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소 독특한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블루투스를 통해 편하고 자유롭게 음악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SRS-BTM8 블루투스 스피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