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달라진 베가! 베가 아이언 보고오다!

반응형

 

 

 

달라진 베가! 베가 아이언 보고오다!


지난 18일이었죠. 팬택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한다는 소식을 듣고, 팬택 상암 사옥을 찾았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베가 아이언은 메탈 소재의 견고한 폰, 획일화 된 디자인 속에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와 강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폰, 최고 화질로 감동을 드리는 그런 폰을 만들기 위해 약 2년간 선행연구와 제품개발을 거쳐 선보인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런칭쇼에서 만난 팬택의 역작! 베가 아이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가장 큰 특징은 오랜 기간 사용해도 변치않고 새것 같은 Real Metal의 금속 테두리를 적용했다는 것인데요. 하나로 이어진 금속 테두리를 적용한 LTE 스마트폰은 팬택 베가 아이언이 세계 최초라고 합니다.

메탈 소재의 금속 테두리를 사용하고도 금속 몸체 자체를 안테나로 사용해 이동통신, 무선랜, 블루투스, GPS, NFC 등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메탈 소재의 금속 테두리를 적용함으로 내구성이 좋아 테두리 두께를 2.4mm까지 줄여 제로 베젤에 가까운 베젤을 보여줍니다.

베젤을 줄이니 자연스럽게 제품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중이 줄어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5인치 스마트폰임에도 한손으로 쉽게 잡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레곤 600(1.7GHz 쿼드코어, APQ 8064T)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1.2 젤리빈
디스플레이 5" High Bright In-Cell 디스플레이(HD, 1280X720)
메모리 2GB RAM, 내장32GB, 클라우드 16GB제공
카메라 후면 13M, 전면 2.1M 풀HD
배터리 2,150mAh
무선랜 Wi-Fi a/b/g/n/ac(2.4/5GHz)
크기 136.3 X 67.6 X 8.8mm
무게 153g(black), 154g(white)
모델명 IM-A870S, IM-A870K, IM-A870L


 

베가 아이언은 전작은 베가NO6에서 강조했던 보기 위한 폰의 계보를 이어갑니다.


 

베가 아이언에 사용된 디스플레이는 재팬디스플레이(JDI)에서 개발한 인셀 LCD로 빛 투과율을 94%까지 끌어 올려 기존 LCD 대비 5% 밝고 선명합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이 대다수 Full HD 해상도로 출시되고 있지만 베가 아이언의 경우 HD해상도로 출시되었다는 점인데요. 팬택에서는 6인치 이하 폰에서 HD와 Full HD 해상도의 화질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하지만 확인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전면을 살펴보면 베가 아이언의 상단에는 셀프/영상통화용 2.1M화소의 전면카메라, 근접/조도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베가의 로고와 함께 소프트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후면에는 BSI 센서가 적용된 1300만 화소 카메라와 LED 플래시 그리고 고출력의 스피커가 후면에 위치하고 있네요.


 

베가 아이언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우측에는 전원/홀드 버튼이 있고, 좌측에는 볼륨버튼, 상단에는 이어폰 연결부와 하단에는 충전 및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마이크로usb 5핀 연결부, 마이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메탈 소재의 테두리인데요. 확실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테두리의 양 옆에 있는 음량조절과 전원버튼도 금속 재질을 사용해 이질감이 들지 않습니다.


 

베가 아이언에서 눈에 띄는 것은 모서리에 위치하고 있는 쥬얼리 라이팅 기능인데요.

쥬얼리 라이팅은 보석같은 모양에서 붙여진 이름으로 크게 눈에 띄지는 않지만 폰의 전체적인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쥬얼리 라이팅은 전화, 메시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배터리 상태 등을 빨강, 노랑, 초록, 파랑 등 7가지 불빛으로 표시해줍니다.


 

상황별 설정으로는 미확인 알림, 알람, 카메라 셀프 타이머 알림, 녹음중 알림, 인식 완료 등 다양한 상황별로도 쥬얼리 라이팅을 설정할 수 있네요.


 

쥬얼리 라이팅은 LG전자의 옵티머스G pro나 옵티머스LTE3에도 적용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홈버튼에 적용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뒤집어놓고 있으면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베가 아이언은 뒤집어 놓아도 보이기 때문에 언제든 쉽게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베가 시리즈는 메뉴키를 물리적인 키가 아닌 소프트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용자에 따라 불편하게 느끼시는 분도 있고, 편하게 느끼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소프트키의 장점은 동영상을 볼 때 보다 넓게 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단점이라고 하면 메뉴가 이쁘지 않고, 사용이 불편할 때가 많다는 점인데요.


 

베가 아이언에서는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부분은 개선하고 사용자에 맞게 원하는 디자인으로 메뉴버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이번에 적용된 하단바는 기존의 고정된 자리를 잡던 하단의 버튼을 안보이게 하거나, 보다 작고 슬림하게 변경하거나, 이동시킬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삼성전자의 S보이스, LG전자의 Q보이스에 비해 베가의 음성인식 기능은 다소 부족했던게 사실입니다.

베가 아이언은 그동안 지적되었던 음성인식 기능을 개선했다고 하는데요. 타사와 달리 음성인식은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쓸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음성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은 위와 같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화면을 잠그거나 해제하는 것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다소 씨끄러웠던 런칭쇼에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높은 인식율을 보여주었습니다.



 

베가R3부터 팬택이 강화한 기능이라면 카메라를 빼 놓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국내 최초 1300만 화소를 적용한 베가R3를 시작으로 베가NO6, 베가 아이언까지 카메라 기능은 계속 강화하고 있는데요. 베가 아이언에는 하이엔드급 디지털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인텔리전트 모드가 적용되 촬영 환경을 자동으로 인지하고 최적의 촬영 모드를 설정해줍니다.


 

베가 아이언의 인텔리전트 모드는 접사, 풍경, 실내 등 총 9가지 모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최근 갤럭시S4를 비롯해 옵티머스G pro까지 눈동자를 인식해 조작하는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고 있는데요.

베가 아이언도 5월 벨루팩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선인식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런칭쇼에서 직접 베가 아이언의 시선인식 기능을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동영상 재생 중 고개를 돌리면 재생 안되는 기능을 비롯해 자동 회전 기능 사용 중에 눕더라도 사람의 눈을 인식해 화면을 고정하는 기능과 화면 켜줌 유지 기능등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외에도 베가 시리즈를 통해 그동안 선보였던 모션인식 기능을 비롯해, 베스트샷, 타이머 카메라 기능, 화면 분할 UI 등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미니 윈도우 기능은 동시 9개까지 미니 윈도우를 함께 실행 진짜 PC급 멀티 태스킹으로 승격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뮤직, DMB, V노트, 전자사전, 동영상, 메모 기능과 함께 폴더, 카메라, 다이얼, 계산기 까지 추가되어 멀티태스킹의 영역을 확장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미니윈도우를 통해 사이즈를 크고/작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은 외관이나 내부 소프트웨어만 개선한 스마트폰이 아닙니다.

퀄컴의 1.7GHz(쿼드코어) AP(애플리케이션)인 스냅드래곤 600을 탑재했으며, 2GB 메모리, 1300만 화소 AF 카메라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별한 점은 기가 와이파이인 802.11ac인데요. 베가 아이언은 WIFI망보다 4배 빠른 기가와이파이를 탑재한 첫번째 스마트폰입니다.

SK텔레콤은 상반기 전국 3000여곳에서 기가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망을 구축하고 있다고 하네요.


 

베가 아이언은 SK텔레콤을 비롯해 통신3사를 통해 출시하게 되는데요.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될 베가 아이언의 경우 최근 SK텔레콤이 선보인 T간편모드를 비롯해 Tmap, Tstore, T프리미엄 등 SK텔레콤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초에 출시된 베가 아이언의 전작인 베가NO6가 조금 추춤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경쟁사의 5인치대의 스마트폰들이 잘 나온 것도 있겠지만 6인치대의 스마트폰 시장을 베가NO6가 개척하기엔 다소 부족했던 것도 있는데요.

이번 베가 아이언은 스카이 시절의 디자인과 생각하지 못했던 획기적인 기능 등이 대거 탑재되어 있는 만큼 개인적으로는 팬택의 선전을 기대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