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블루투스 스피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스피커! 애니모드 소니블럭

반응형

 

 

 

[블루투스 스피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스피커! 애니모드 소니블럭

 

스마트폰 스피커로 음악을 자주들으시나요? 저의 경우는 침대에 누워 있을 때나, 책상위에서 책을 읽을 때 종종 스마트폰의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듣곤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스피커는 모노로 볼륨을 조금만 올려도 찢어지는 음이 들리거나, 답답함이 느껴질때가 많아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구글 안드로이드OS, 애플의 iOS, 일반 MP3, PMP 등 스마트/멀티미디어기기에 최적화된 애니모드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소닉블럭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한 컴팩트한 크기의 스피커로 작지만 강력한 사운드 출력,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쉽고 감각적인 조작, 스피커폰 통화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소니블럭(SONIC BLOCK) 블루투스 스피커의 매력은 작고 가벼운 휴대성과 블루수트 3.0 기반으로 CD 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벚꽃이 피는 봄날! 캠핑이나 여행을 갈 때를 비롯해 집안에서 블루투스로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케이블 연결 없이 음악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애니모드 소니블럭(SONIC BLOCK)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노트2와 깔맞춤으로 화이트 색상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애니모드 소니블럭(SONIC BLOCK) 블루투스 스피커의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화이트색을 적용해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소니블럭 블루투스 스피커 패키지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제일 상단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고 그 아래로 구성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생각보다 심플합니다. 애니모드 소니블럭(SONIC BLOCK)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와 함께 사용설명서 3.5mm AUX 케이블,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니모드 소니블럭 블루투스 스피커의 디자인은 블럭형태의 각진 모서리를 모티브로 다양한 각도에서도 감각적으로 보이는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된 스피커입니다.


 

애니모드 소니블럭(SONIC BLOCK) 블루투스 스피커는 185.25mm X 62.35mm X 65mm의 사이즈로 아담하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어느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등 어떤 기기와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전면부를 살펴보면, 삐뚤빼뚤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전체가 스피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큰 틀은 전면부와 같지만 리셋홀과 충전시 연결하는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과 AUX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의 경우 우리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충전 케이블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한번의 충전으로 최대 10시간 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대기 시간은 무려 100시간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측면에도 스피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면과 양측면에 스피커가 적용되어 있어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소니 블럭 블루투스 스피커의 조작버튼이 자리잡고 있는데, 조작버튼은 재생/일시정지 버튼과 +버튼, -버튼 그리고 전원 버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재생/일시정지 버튼 : 음악 재생시 사용하는데, 재생 중 한번 더 누르면 일시정지가 됩니다.
- +버튼 : 짧게 누르면 볼륨이 증가, 2초 이상 누르면 다음곡으로 이동합니다.
- -버튼 : 짧게 누르면 볼륨이 감소, 2초 이상 누르면 이전곡으로 이동합니다.
- 전원버튼 : 전원을 켜고 끌 때 사용합니다.


 

그럼 애니모드 소니블럭 블루투스 스피커를 한번 사용해 볼까요?

가장 먼저 전원을 켭니다. 전원은 전원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누르면 제품 상태 LED가 점멸하면서 "Power On"이라는 맨트와 함께 전원이 켜집니다.

(전원을 끄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전원이 꺼질때는 "Power Off"라는 맨트와 함께 전원이 꺼집니다.)

먼저 AUC 케이블을 연결해 유선으로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AUC 케이블을 지원을 통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는 오디오 입력 케이블(별도 구매)을 단자에 연결해 선명한 사운드로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블루투스로 연결해볼까요?

전원을 켜면 15초간 파란 LED가 점멸하면서 페어링된 제품을 검색하게 됩니다.

페어링된 제품이 없을 경우 파란색 LED가 빠르게 점멸하면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합니다. 이때도 음성 메시지로 "Ready to pair. Please Connect with Phone or Computer. Go to Phone or Computer Bluetooth Menu."라고 안내해줍니다.


 

이때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기기 중 'Sonic Block'을 선택하면 페어링이 됩니다. 페이렁시에도 "Pairing Complete" 안내 메시지를 통해 상태를 알려줍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파란 LED가 4초에 한번씩 점멸합니다.

단, 기존 연결된 디바이스 제품이 존재할 경우 해당 디바이스와 연결되면서 "Phone 1 connected" 안내를 해줍니다.



 

저의 경우 갤럭시노트2를 비롯해 아이패드 미니, BBE 음장이 적용된 Q7등 다양한 블루투스 지원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데요.

각각의 디바이스를 모두 연결해 음악을 들어보았는데, 삼면으로 소리가 울리도록 디자인 되어 있어 더욱 섬세하고 생생한 그리고 풍부한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에도 똑같이 연동해 사용해 보았는데요. 블루투스 페어링 연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동안 몇몇 업체의 블루투스 스피커 다수를 사용해봤었는데요. 애니모드 소니블럭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의 제품이지만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애니모드 소니블럭 블루투스 스피커는 실내보다 야외에서 더욱 빛이 납니다.

실내에는 유선으로 연결된 스피커가 있거나, 어느정도 스마트폰 및 디바이스의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수있지만 야외에서는 낮은 출력으로 음악을 들을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애니모드 소니블럭 블루투스 스피커는 강력한 출력으로 공원에 산책을 가거나 가족이나 친구들간 캠핑을 갈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애니모드 소니블럭 블루투스 스피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소니블럭(SONIC BLOCK) 블루투스 스피커는 유니크하고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된 스피커로 작고 가벼워 실내를 비롯해 야외에서도 휴대하고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자동 페어링 기능과 함께 LED 및 음성메세지로 동작상황 및 상태를 알려줘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조작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유선은 물론 블루투스 무선으로 편하고 자유롭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애니모드 소니블럭 블루투스 스피커를 장만해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