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옵티머스LTE

[Tmap] 통화중에도 티맵 길 안내 받자! 옵티머스 LTE3 T맵 통화모드!

반응형

 

 

 

 

[Tmap] 통화중에도 티맵 길 안내 받자! 옵티머스 LTE3 T맵 통화모드!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이라면 필수품으로 내비게이션 하나씩은 모두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차가 막히거나 정확한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통해 티맵(Tmap)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사실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앱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티맵은 10년이 넘도록 축척한 지역/요일/시간 별 교통량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어느 통신사나 내비게이션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자료보다 정확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SK플래닛의 티맵이 또 한번 진화했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앱은 전화가 오면 화면 전환이 되어 길 안내를 받지 못하게 되는데요. 티맵은 국내 최초로 길 안내 도중 걸려오는 전화를 화면 전환없이 수신할 수 있는 T맵 통화모드를 제공합니다.

T맵 통화모드는 SK플래닛과 LG전자의 협력을 통해 3월초 SK텔레콤 전용으로 출시된 옵티머스LTE3 부터 적용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T맵 통화모드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티맵 통화모드를 소개하기 전에 먼저 SK플래닛의 T맵부터 간단하게 소개해야 겠죠?

티맵은 기존의 내비게이션들이 단순히 길 안내만 해주는 것과 달리 실시간 교통정보와 교통량을 반영해 목적지까지 최대한 빨리 도착하는 최적의 코스 안내와 함께 정확한 도착시간을 알려주는 SK플래닛이 서비스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앱입니다.


 

최근 타통신사와 기존 내비게이션 단말기 업체들이 차례로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티맵의 경우 SK텔레콤이 10년 넘게 가지고 있는 노하우가 반영되어 있어 어느 내비게이션 앱들보다 오류없이 정확하게 길을 안내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티맵은 작년 말 4.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몇가지 기능들이 강화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선명한 화질로 업그레이드 되었고, UI도 보다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티맵(Tmap)4.0은 기존에 일방적으로 안내를 하던 티맵(Tmap) 3.X 버전과 달리 하단 제보보기/ 교통정보/ CCTV 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위치의 교통정보를 보다 빠르게 공유할수 있고, 알아볼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세가지 기능을 모두 선택할수도 있고, 원하는 기능만도 선택이 가능해 좀더 편리한 티맵(Tmap) 4.0 사용이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티맵(Tmap) 4.0 에서는 타임머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타임머신 기능은 출발지역과 도착지역을 설정한뒤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면 도착예정 혹은 출발시간을 예측해 주는 기능인데요.

주말에 친구랑 약속이 있거나 평일 퇴근 시간의 도착시간이나 출발시간을 예측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T맵 4.0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옵티머스 LTE3에 적용된 4.0.1 버전의 티맵을 소개드리겠습니다.

티맵 4.0.1의 환경설정에는 통화중 TBT 표시라는 체크항목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기존 티맵 4.0에는 없는 기능으로 옵티머스LTE3에서 T맵을 업데이트 하면 기존적으로 표시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아마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다 보면 처음 가는 초행길이나 복잡한 교차로나 골목길 그리고 비가 오는 날이나 밤에는 내비게이션의 음성하나하나 신경쓰며 운전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 상황에서 운전 도중 전화가 온다면 어떻게 될까요?

지금까지의 내비게이션 앱들은 운전 도중 전화가 오면 길안내 화면이 종료되게 됩니다.


 

아마 운전 도중 전화가 와 엉뚱한 길로 들어서거나 가야할 방향을 지나쳐 길을 잃은 경험이 한두번씩은 있을 겁니다.

옵티머스 LTE3의 T맵 4.0.1에서는 이런 황당한 경험을 하실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옵티머스LTE3에 적용된 T맵 4.0.1은 길안내 도중 전화가 오면 위와 같이 작은 창으로 지속적으로 길안내를 해줍니다.

운전자는 누구에게 전화가 오는지 확인은 물론 길 안내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때 꼭 받아야 할 전화일 경우 전화를 받으면 통화창이 아닌 내비게이션 길 안내 창으로 다시 돌아가게 됩니다.

내비게이션을 활용하면서 중요한 전화까지 놓칠 염려가 없는 옵티머스LTE3의 티맵은 정확한 길 안내 서비스도 제공받고 음성통화도 할 수 있어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보다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또한 SK플래닛은 LG전자와 협력을 통해 LG전자의 음성인식 기능인 Q보이스를 활용해 T맵의 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LG전자의 Q보이스를 실행하고 지역정보를 얘기하면 T맵으로 연동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 Q보이스에서 지역명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지도 앱과 연동되지만 4.0.1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위와 같이 T맵이 연동되어 지역검색 및 기능구현이 가능해졌습니다.


T맵 통화모드는 T맵이 제조사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제품과 새로운 기능의 규격을 반영하고 서비스를 적용한 최초의 사례라고 하는데요. SK플래닛은 앞으로 지속적은 제조사와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1600만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T맵을 이용할 수 있는 사용환경을 만들어 간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T맵 통화모드 사용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평소 운전 중 통화량이 많은 저에게 정말 유용한 기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티맵 통화모드는 옵티머스LTE3에서만 현재 이용할 수 있지만 향후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단말기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