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태블릿PC 추천] 아주 특별한 태블릿PC 소니 엑스페리아S

반응형

 

 

 

[태블릿PC 추천] 아주 특별한 태블릿PC 소니 엑스페리아S

 

얼마전 신문기사를 보다가 올해 태블릿PC 시장에서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태블릿PC가 iOS를 탑재한 아이패드/아이패드미니의 점유율을 앞설 것으로 예측한다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이번 예측은 시장조사 기관인 IDC에서 발표한 것으로 올해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48.8%의 점유율을 기록해 46%를 점유할 것으로 예상되는 iOS를 제친다는 전망인데요.

이는 그만큼 안드로이드 태블릿PC들이 디자인을 비롯해 성능과 활용도까지 많이 개선되었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안드로이드 OS 태블릿 중 소니에서 출시한 엑스페리아 태블릿S의 사용후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S의 주요스펙

AP : 1.4GHz NVIDIA 테그라3 쿼드코어 프로세서
RAM : 1GB
용량 : 16GB / 32GB 내장메모리(외부메모리 확장가능)
OS : 안드로이드 4.0.X 아이스크림샌드위치
디스플레이 : 9.4인치 WXGA(1280*800)
카메라 : 800만화소 후방카메라(HD 영상촬영 가능) / 100만화소 전방카메라
통신 : Wi-Fi a/b/g/n
크기 : 239 * 174 * 8.8-11.85 (mm)
무게 : 570g

태블릿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이 디자인과 스펙이겠죠. 소니 엑스페리아S는 9.4인치(약 23.8cm) 넓은 디스플레이 패널이 적용된 제품으로 밝은 야외에서도 정확하고 선명하게 화면을 볼 수 있고, 지문방지 코팅 처리를 통해 부드러운 터치와 1280X800 HD 고해상도로 흐트러짐 없는 화질을 구현해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이나 어설프게 큰 5~6인치대의 패블릿폰과는 다른 쾌적한 화면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태블릿S는 기존의 태블릿PC와 차별화된 편안한 그립, 선명한 화질, 최상의 음질 소니 사운드 테크놀로지, 강력한 쿼드 코어 프로세서 등 개성있는 디자인과 막강한 하드웨어 스펙과 성능을 자랑해 좀 더 원활한 환경에서 인터넷을 즐기거나 게임, 동영상, 그외 업무용도로 태블릿PC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의 충족을 만족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엑스페리아 태블릿S는 책을 접고 사용하는 형태를 살린 Paperback Book 디자인이 적용된 태블릿PC로 약 8.8mm의 얇고 세련된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해 슬림함과 실버와 블랙 투톤으로 고급스러움과 세련미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S를 손으로 들고 있으면 가볍고 얇은 책을 손에 쥐고 있는 기분이랄까요? Paperback Book 위치에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걸리고, 미세한 요철 처리로 미끌림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S는 안드로이드 OS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채택되어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거의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아무래도 익숙한 인터페이스로 불편함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PC를 사용하다 보면 지인에게 종종 빌려줄 일이 생기곤 합니다. 저의 경우엔 업무상으로 빌려가거나 같은 블로거끼리 제품을 빌려주곤 하는데요. 빌려줄 때마다 태블릿PC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문서파일을 삭제하곤 합니다.

그래도 태블릿PC를 빌려주면 혹시라도 내 개인정보를 보거나 앱을 유료로 결재할까봐 걱정이 되곤 하는데요.


 

소니 엑스페리아S는 계정마다 바탕화면이나 앱을 제한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게스트 모드를 여러개 만들어 두면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설정을 이상하게 변경하는 등의 문제는 물론 여러명이 함께 나눠 사용하기에 편할 것 같습니다.


 

소니 태블릿PC 엑스페리아S는 WIFI나 스마트폰 태더링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유료/무료 게임이나 유틸리티 등 다양한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마켓을 통해 서브웨이 서퍼를 다운받아 즐겨보았습니다. 서브웨이 서퍼는 디바이스가 조금만 버벅거려도 즐길 수 없는 게임인데요.

소니 엑스페리아S는 NVIDIA의 테그라3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막힘없이 빠른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게임을 하거나 Full HD 영상을 재생할 때 그리고 다양한 멀티테스킹 작업시에도 막힘없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서브웨이 서퍼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할 때와 전혀 다른 느낌으로 좀 더 생동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태블릿PC를 통해 무언가 작업을 할 때나 남에게 방해를 주거나 받지 않기 위해 이어폰을 귀에 꽂고 음악을 들으며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소니 태블릿PC 엑스페리아S에는 소니의 축적된 사운드 기술을 탑재해 보다 선명하고 섬세한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소니 태블릿PC 엑스페리아S 소니 고급 오디오에 적용되는 음원의 왜곡을 최소화 하는 디지털 앰프 S-MASTER 기술을 기반으로 감상자의 위치로 서라운드 효과의 중심을 맞춰주는 S-FORCE Front Surround 기술과 또렷하고 맑은 사운드를 재생하는 Clear Phase, 선명한 베이스를 재생하는 Clear Base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그외에도 작은 2W의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를 보다 자연스럽게 증폭/극대화 해주는 xLOUD 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사운드를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사운드는 동영상을 볼 때도 설정이 가능한데요.

동영상을 볼 때도 내부 스피커의 음질을 또렷하고 맑은 사운드로 재생하도록 설정이 가능하고 S-FORCE Front Surround 기술을 통해 자연스럽고 현실적인 3차원 사운드 효과를 에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영상을 볼 때는 소니만의 OpitiContrast 패널 때문에 시원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넓은 시야각과 빛 반사를 최소화 해 실내나 야외에서 또렷한 콘트라스트와 작은 디테일까지도 선명하게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소니 엑스페리아S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등 SNS 컨텐츠를 한 곳에 모아 잡지 형식의 앱으로 통합하여 볼 수 있는 소셜라이프를 지원합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에 올라오는 글을 실시간으로 모아서 확인할 수 있어 편합니다.


 

소니 태블릿PC 엑스페리아S는 전면 100만, 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1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를 통해 WIFI를 통한 영상통화나 화상 채팅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HD 화질로 녹화/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800만 화소 카메라로 터치 AF와 AE를 지원해 사진 촬영시 연속 AF를 비롯해 동영상 촬영 도중 사진 촬영 등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태블릿PC로 웹서핑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요. 소니 엑스페리아S는 빠릿빠릿한 웹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소니만의 OptiContrast 기술이 적용된 디스플레이로 보다 또렷한 콘트라스트와 작은 디테일로 선명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니 태블릿PC 엑스페리아S 화면 하단 중앙에 보면 2개의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왼쪽은 멀티 윈도우, 오른쪽은 리모컨 기능입니다.

혹시 집에서 몇개의 리모컨을 사용하시나요? 저희 집만 해도 TV와 DVD 플레이어, 케이블 TV 셋탑박스 등 리모컨이 3~4개 놓여져 있는데요.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S 하나만 있다면 여러 기기의 동작을 한번에 조작하고 실행이 가능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S의 경우 모든 IR 리모컨을 무선 원격 조정할 수 있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여러개의 리모컨을 두고 사용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그리고 위젯을 메인 작업 창에 띄워 멀티테스킹으로 사용 가능한 스몰앱 기능도 지원합니다.


 

스몰앱 기능을 이용하면 인터넷을 하면서도 메모를 하거나 계신가기 녹음기나 타이머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태블릿S는 블루투스 3.0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유선으로 이어폰을 연결할 필요없이 블루투스 이어폰 또는 헤드폰이 있다면 무선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이나 모바일 매신저에서 제공하는 무료통화도 블루투스를 통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폰이나 헤드폰과 같은 리시버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키보드나 마우스 같은 입력장치와도 페어링해서 이용할 수 있어 편하게 조작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S의 주요스펙

AP : 1.4GHz NVIDIA 테그라3 쿼드코어 프로세서
RAM : 1GB
용량 : 16GB / 32GB 내장메모리(외부메모리 확장가능)
OS : 안드로이드 4.0.X 아이스크림샌드위치
디스플레이 : 9.4인치 WXGA(1280*800)
카메라 : 800만화소 후방카메라(HD 영상촬영 가능) / 100만화소 전방카메라
통신 : Wi-Fi a/b/g/n
크기 : 239 * 174 * 8.8-11.85 (mm)
무게 : 570g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S는 테그라3의 강력한 성능, 안정적이고 빠른 반응속도, 우수한 화면 품질, 편리한 스몰 앱 기능, 적외선 리모콘 기능과 IPX4급 생활방수 기능 지원, 긴 사용시간, 편안한 그립감 등이 만족스러운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소니에서는 엑스페리아S뿐만 아니라 얼마전 막을 내린 MWC2013(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서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를 공개했는데요.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경우 10.1인치의 풀HD 디스플레이와 퀄컴의 쿼드코어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S4를 탑재한 제품으로 두께는 6.9mm로 현존하는 태블릿PC 가운데 가장 얇고, 무게도 500g으로 경량인 제품이라고 합니다.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국내 출시도 굉장히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이상으로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S의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