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신규MMORPG추천] 클래스의 선택이 자유로운 CBT게임 아크로드2

반응형





[신규MMORPG추천] 클래스의 선택이 자유로운 CBT게임 아크로드2


MMORPG게임의 전형적인 원클래스에서 벗어나 무기를 자유자재로 변경하는 <프리 클래스 시스템>을 이용한 아크로드2 CBT2차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1차 CBT이후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일으킨 아크로드2 직접 플레이를 해 보았습니다.




아크로드2에서는 에임하이와 데몰리션 두개의 진영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에임하이과 데몰리션 두 개의 진영이 그 주인공입니다. 에임하이 진영에서는 휴먼종족을. 데몰리션 진영에서는 오크종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진영을 선택하면 이후 캐릭터의 생성은 처음 선택한 진영에서만 생성이 가능합니다.




 


캐릭터는 종족과 성별과 주무기를 먼저 선택하게 됩니다. 주무기에 대한 정보는 우측에 있는 동영상과 설명을 통해 특징과 용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크로드2의 캐릭터 생성은 커스터 마이징 창에서 세부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세하게 얼굴을 고칠 수는 없지만 기본외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개성을 들어낼 수 있으며 이후 장비를 착용했을 때 어떤 모습인지 미리 볼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에 가까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게임을 접하게 되면 제일 힘든 부분이 UI에 익숙해져야 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아크로드2의 경우 간결한 UI가 큰 장점으로 작용되고 있습니다.  상단에 캐릭터에 대한 HP/MP를 확인할 수 있고 오른쪽에 나와있는 미니맵과 퀘스트. 그리고 하단의 채팅창과 사냥에 필요한 스킬들 장착 UI 덕분에 쉽게 적응과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기존의 MMORPG게임의 경우 공격스킬을 제외한 보조스킬의 경우 배우는 수가 지정되어 있어 따로 NPC에게 배워야 사용할 수 있지만 아크로드2에서는 별도로 NPC에게 배울 필요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주위에 있는 채집부터 아이템제작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진행을 위한 이동도 간편합니다. 원하는 목적지까지 일일이 이동 해야 하는 기존방식이 아닌 자동으로 길찾기를 통해 퀘스트 지역이나 NPC를 향해 클릭만으로 이동이 됩니다. 다만 지도에 표시되어 있는 길을 따라 이동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빠른 지름길을 통해 이동을 하고 싶다면 수동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아크로드2는 프리클래스를 내세운 하이브리드 캐릭터를 지향합니다. 정해진 직업이 없고, 용도에 맞는 무기를 사용함으로써 각각의 상황에 맞는 무기를 교체해 가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때에 따라  마법사가 될 수도 있고 전사가 될 수도 있는 나만의 하이브리드 캐릭터. 레벨이 올라갈 수록 플레이 하는 재미가 더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프리클래스의 선택이 가능한 만큼 주무기에 대한 스킬도 무기별로 나뉘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무기 숙련도 레벨이 오르면 해당 무기의 스킬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으며, 무기 숙련도 레벨이 상승할 수록 배울 수 있는 스킬의 종류가 늘어나게 됩니다. 무기 탭버튼에 해당하는 무기의 숙련도 레벨과 남은 스킬 포인트가 표시되어 일일이 클릭하지 않아도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하고 적용해 전투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선택의 미스가 있을 경우 되돌리기 버튼을 이용해 처음으로 되돌릴 수 있으나 적용버튼을 누른 후라면 불가능 하니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퀘스트가 지겨워진다면 파티를 맺어 던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던전은 4단계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의 던전에서 획득하는 아이템과 골드가 달라지게 됩니다. 파티에 참여시 자신이 원하는 역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맞는 유저들과 함께 진행도 가능하지만 파티 매칭시스템을 통해 좀더 쉽고 편리한 던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파티의 인원이 많아질 수록 경험치나 겔드 스킬을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성장과 더불어 공격의 다양함을 느낄 수 있는 아크로드2의 재미는 몹과의 전투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어른들을 위한 게임이다 보니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장면들과 효과들이 플레이하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두개의 진영으로 나뉘어져 있는 아크로드2는 전장을 위한 게임 대규모 전장의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대규모 전장은 열리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25렙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암살전/ 성물 파괴전/ 도시침공전등 총 6개의 진영이 매일 변화해 각 진영의 경쟁하는 양상이 달라지게 됩니다.







대규모 전장에 참여할 수 있는 레벨이 되면 전장 오픈 시간 시 자동으로 전쟁 참여 알림 메세지가 뜨면서 참여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처 참여신청을 선택하지 못했다면 단축키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인원이 초과했을 경우에는 입장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전장에서 승리를 하게 되면 명성점수와 함께 진영버프, 배틀코인을 획득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의 시작부터 몹과의 전투에서 화려한 이팩트를 볼 수 있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진행됩니다. 이런 부분들은 레벨이 올라갈 수록 배우는 스킬들이 많아 지면서 더욱 그 강도가 더해져 플레이어로 하여금 게임을 즐기는 재미를 배로 느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전투시 느끼는 타격감이 여느 게임 못지않을 만큼 손끝을 짜릿하게 느끼게 해주어 즐거움이 더해지는 CBT게임 아크로드2 입니다.




무기를 자유롭게 변경하면서 펼칠 수 있는 프리클래스 시스템으로 공개 이후 게임유저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아크로드2의 CBT플레이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기존의 MMORPG게임의 특징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으면서도 아크로드2만의 개성을 넣어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반면 재미는 더해주는 장점을 느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기대 이상의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 신규MMORPG게임추천 아크로드2 다음 공개테스트가 기대되는 이유도 이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