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WIFI SD] Transcend(트랜센드) WiFi SD 메모리 카드 사용기

반응형

 

 

 

 

[WIFI SD] Transcend(트랜센드) WiFi SD 메모리 카드 사용기

최근 WIFI 기능을 탑재하고 출시되는 디지털 카메라가 굉장히 많죠? WIFI 기능이 있으면 촬영한 사진을 바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비롯해 PC나 SNS에도 바로 전송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한데요.

지금 사용 중인 카메라를 팔고 WIFI 기능이 있는 카메라를 살 수도 없고, 비싼 카메라가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이제 WIFI 기능을 지원하는 SD카드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에 포스팅에서는 Transcend(트랜센드)에서 출시한 WIFI SD메모리 32GB, 16GB 제품 중 16GB 제품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트랜센드는 전 세계 7개국, 12개 해외지사를 운영하고 있고 글로벌 시장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 3위, 플래시 카드는 4위를 기록하고 있는 저장장치 대표 브랜드인데요.

기존 카메라용으로 사용하던 SD카드는 사진이나 동영상만 저장이 가능했지만 WIFI SD는 무선 데이터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PC, 노트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공유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패키지는 이러한 WIFI SD의 특징을 잘 표현해줍니다. 전면과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제원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네요.


 

구성품은 WIFI SD 카드 본품과 빠른 시작 가이드, 제품보증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꼭 사용자 매뉴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매뉴얼에는 단계별로 제품을 자세히 소개할 뿐만 아니라 WIFI SD 카드를 최적화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원하는 카메라가 있기 때문에 내가 사용 중인 카메라가 지원 모델인지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Transcend(트랜센드) WiFi SD는 16GB와 32GB 2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어 있는데요. 생김새만 보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SD카드와 동일합니다.



 

트랜센드 SD WIFI의 특징
- 사진 파일 재생 (JPG, BMP, PNG)
- 동영상 재생* (AVI, MOV, MP4, M2T, MTS, M2TS)
- iOS 및 Android 2가지 버전 Wi-Fi SD카드 전용 앱 제공
- Wi-Fi SD카드로 촬영한 디지털 컨텐츠를 즉석에서 무선 공유
- Shoot & View 기능 지원으로 찍자마자 스마트 기기에서 바로 확인
- 페이스북 및 이메일 전송까지 전용 앱으로 즉석에서 업로드
- SD 3.0 규격 완벽 준수
- SDHC 클래스 10 규격 준수

Transcend(트랜센드) WiFi SD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SD 메모리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PC나 노트북에 옮겨 저장할 수도 있고, PC나 노트북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저장해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Transcend(트랜센드) WiFi SD메모리를 카메라에 넣어 사용하면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으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무선으로 바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앱을 디바이스에 설치해야 하는데요.

트랜센드 WIFI SD 앱은 애플의 iOS,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등에서 다운받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5와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고 있는데, 두 스마트폰에 모두 앱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WIFI SD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트랜센드 WIFI SD 애플리케이션이 검색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도 마찬가지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WIFI SD를 검색하면 트랜센드 WIFI SD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트랜센드 WIFI SD 앱설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앱을 설치하는 것과 동일하게 쉽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WIFI SD 카드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메라에 WIFI SD 메모리를 먼저 넣은 후 스마트폰에서 WIFI SD로 접속해야 하는데요.

접속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WIFI를 켜면 WIFI 리스트에서 "WIFISD"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WIFISD"를 선택해 접속하면 됩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WIFISD"를 선택해 접속하면 됩니다.


 

암호가 걸려 있지 않다면 누구나 나의 카메라의 SD 메모리에 접속해서 볼 수 있을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비밀번호는 12345678로 최초 설정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반드시 설정 메뉴에서 WIFI 암호는 바꿔줘야겠습니다.


 

트랜센드 WIFI SD와 연결되면 Wi-Fi SD 카드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을 탐색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WIFI SD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온라인으로 업로드 및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트랜센드 WIFI SD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나 애플의 아이폰 모두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메뉴는 크게 브라우져, Shoot & View, 설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는 카메라에서 촬영한 사진을 리스트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사진 목록에서 원하는 사진을 터치하면 사진을 크거나 작게 볼 수 있으며, 파일 목록으로 되돌아가 다른 사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은 내 스마트폰으로 저장할 수도 있고, SNS나 매신저, 이메일 등으로 사진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재생해서 보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Shoot & View 메뉴에서는 카메라에서 마지막으로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에서 Shoot & View 메뉴를 선택해 두고 카메라 셔터를 누르는 순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촬영한 사진이 바로 나타납니다. 이렇게 나타난 사진은 바로 내 스마트폰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기존 SD카드는 카드리더기나 혹은 카메라 USB 케이블을 통해 PC와 연결해 데이터를 PC나 노트북으로 옮길 수 있었는데요.

트랜센드 WIFI SD는 금주부터 윌리스 5개 매장(종로, 잠실, 김포, 계양, 신사)과 캐논플렉스(신사, 강남)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WIFI SD만 있다면 WIFI 무선 데이터 전송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무선으로 바로 전송이 가능하고, 페이스북이나 E-mail 등으로 바로 업로드 및 공유가 가능해 WIFI를 탑재하지 않은 카메라 유저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메모리 카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