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리스 카메라] NEX-6으로 멋진 풍경 / 야간사진 촬영하기!

2013.03.03 11:30

 

 

[미러리스 카메라] NEX-6으로 멋진 풍경 / 야간사진 촬영하기!

 

여러분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어떤 용도로 구매하시나요? 평소 DSLR을 사용하면서 서브용도로 미러리스 카메라를 구매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대다수는 멋진 풍경사진과 정물, 인물 사진을 찍기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일 겁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6은 작지만 거대한, 가볍지만 진지한, 심플하지만 화려한! DSLR에 맞먹는 완전체 미러리스 카메라로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지난 1주일간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6을 들고 다니면서 촬영한 풍경/정물/인물 사진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약 2달전쯤이죠. NEX-6을 들고 동해와 속초, 설악산을 다녀왔습니다. 속초로가는 길에 홍천 팜파스 휴게소에 들렀습니다.


 

이국적인 모습으로 유럽풍의 전원주택을 연상케하는 건축물이 시선을 끌었습니다. 본래 팜파스라는 말이 인디오 말로 '평원'이라고 하는데 휴게소가 정말 평원이라는 말이 연상될 정도로 멋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원도 속초 대포항의 모습입니다. 사실 제가 부산에 살았기 때문에 바다를 너무 좋아하는데요. 오랜만에 바다를 보니 속이 뻥 뚫리는 것 같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6은 25개의 콘트라스트 AF 포인트 + 99개의 고속 위상차 AF 포인트를 통해 풍경이나 사물, 인물 등 피사체를 비롯해 움직이는 피사체 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AF를 잡아 주는데요. 그래서 내가 원하는 사진을 보다 선명하고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강원도 속초 대포항을 방문한 날에는 날은 좋았지만 바람이 많이 불었는데요. NEX-6은 초당 10연사를 지원해 빠르게 피사체를 순간포착해서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담을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기 위해 속초 중앙시장을 찾았습니다. 속초 중앙시장에는 유명한 맛집이 많은 걸로 유명한데요. 속초맛집 팔팔생선구이집을 찾았습니다. 사람들이 줄을 서 있어서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식당에 들어갔습니다.


 

생선구이 모듬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싱싱한 생선들로 한접시 가득 나오는데요. 불판에서 노릇노릇 구으면 맛있을것 같지 않나요?


 

식사를 마치고 설악산을 찾았습니다. 설악산을 방문한 것은 고등학교 2학년때 이후 처음인 것 같습니다.

겨울에 보는 설악산... 자태가 굉장히 아릅답네요. 참 멋지고 시원한 모습입니다.



 

설악산에 덮힌 눈이 절경을 보여주었는데요. 주차장과 입구에서 바라본 설악산은 보는 내내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눈 덮힌 산 경치가 정말 멋지지 않나요?


 

비룡폭포쪽으로 가고 싶었지만 코스를 바꿔 신흥사를 찾아갔습니다.


 

신흥사 일대에도 아름다운 눈꽃과 함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민족의 염원이죠. 통일을 이루고자 봉안한 통일대불 청동좌상의 모습입니다. 멀리서 보기에도 엄청 커 보이는데요. 무려 높이가 14.6미터, 소요된 청동이 108톤이나 된다고 하네요.


 

설악산의 설경은 정말 멋있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면 한폭의 수묵화를 보는 느낌이랄까요?

짧게나마 NEX-6을 가지고 방문했던 속초/설악산 방문후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사진은 퇴근길에 촬영한 사진인데요. 길거리 노점상에서 녹차호떡과 부산오뎅을 팔고 있었습니다.

날이 추운 겨울날 따뜻한 어묵과 어묵육수를 먹으면 얼었던 몸이 녹는 듯한 느낌이 드는네요. 노점상을 한번 풍부한 색조와 디테일이 재현된 흑백 영상을 만들어 주는 효과인 리치톤(모노크롬) 효과로 사진을 담아 보았습니다.

소니 NEX-6 미러리스 카메라는 총 15가지의 사진효과를 제공하는데요. 15가지의 사진 효과를 통해 포토샵을 이용하지 않아도 느낌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도권으로 이사와서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 것이 N서울타워(남산타워) 였는데요. 남산타워에도 한번 올라가봤습니다.


 

사실 야간에 사진을 촬영하려고 하면 굉장히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사진기는 빛이 없으면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가 없죠. 그냥 촬영하게 되면 사진이 흔들려 흐리멍텅한 결과물을 보여주곤 합니다. 그래서 야간 사진을 촬영 할 때는 삼각대를 고정하고, 촬영을 해야 하는데요.

소니 NEX-6은 인물, 풍경, 매크로(접사), 스포츠 액션, 일몰, 야간 인물, 야간 장면, 손으로 들고 야경 촬영 등 다양한 장면 촬영을 지원합니다.


 

소니의 NEX-6은 일반 야간과 야간 인물 촬영과 함께,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을 지원합니다.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은 6연사를 통해 촬영한 사진을 자동으로 합성해 하나의 이미지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위 야간 사진들은 삼각대 거치 없이 모두 손으로 들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초점만 맞추면 누구나 쉽게 야간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삼각대에 거치하고 촬영한 것 처럼 말이죠.

짧게 나마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6과 함께한 속초/강원도 여행과 야간사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행을 갈 때나 야간에 사진을 촬영 할 때 DSLR이 아닌 미러리스 카메라로도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작고 가볍고 심플해 휴대성이 좋지만 DSLR에 맞먹는 진지하고, 화려한 심도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 NEX-6! 졸업과 입학선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6 주요기능

- 1610만 화소 APS-C타입 렌즈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 Exmor APS HD CMOS 센서 및 원색 필터
- 11가지모드(15개의 사진효과)
- 기존 AF에 위상차 AF 시스템을 더해 더 빠르고 정확해진 듀얼 AF
- DSLR과 같은 조작을 위한 두 개의 다이얼 (모드다이얼/컨트롤다이얼)
- 고해상도 XGA OLED 1.3cm 전자식뷰파인더
- 3인치 921,000화소 틸트 LCD
- 카메라의 진정한 진화,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Playmemories Apps
- ISO 25600의 초고감도 저노이즈 촬영 / 초당 10연사
- 찍은 사진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바로 전송하는 Wi-Fi 기능
- 소니의 동영상 기술, AF가 가능한 Full HD 60P, 24P, 동영상 촬영

 

 

NEX-6

센서타입

APS-C

이미지센서 크기

25.3 x 15.6mm

화소

1610만

ISO

ISO 200~25600

동영상

Full HD 1920X1080 60P

동영상포맷

AVCHD/MP4

시야율

100%

연사

초당 10장

필터효과

11가지 모드 15개

디지털줌

O

WIFI

O

파노라마기능

O

LCD

92만 화소 3인치 틸트

크기

119.9 x 66.9 x 42.6mm

무게

287g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소니 NEX-6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