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차세대국민게임] 7급공무원에서 주원과 최강희가 하던 그게임! 솔리팝

반응형

 

[차세대국민게임] 7급공무원에서 주원과 최강희가 하던 그게임! 솔리팝

 

한참 수목드라마로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7급공무원에서 주인공으로 나오는 주원과 최강희씨가 알콩달콩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장면이 나왔답니다. 두 연인이 무척 재미있게 보이는 모습이 플레이를 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절로 들게 하더군요. 7급공무원에서 보았던 그 게임! 차세대국민게임으로 성장하고 있는 카카오톡게임 솔리팝입니다.

 

 

 

 

솔리팝은 카카오톡게임 메뉴에서도 찾을 수 있고 안드로이드앱스토어에서도 검색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아직 IOS버전은 나와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솔리팝은 카카오톡친구들과 연동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솔리팝은 게임에서 얻는 점수로 카카오톡 친구들과 주간순위를 다툴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게임진행은  상단에 있는 하트를 소모하면서 진행하며 소모된 하트는 10분당 한개씩 새롭게 생성이 됩니다.

 

 

 

 

 

솔리팝 게임을 진행하기 전 하단에 있는 메뉴를 잠시 살펴보면 선물하기/ 상점/ 프로필/ 설정/ 초대/ 메세지 총 여섯개의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각 메뉴들은 솔리팝을 좀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환경설정을 비롯해서 카카오톡 친구들을 초대하거나 하트를 선물 받은 내역을 보여주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솔리팝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다이아몬드나 클로버, 하트를 구입할 수 있는 상점도 마련되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메뉴를 통해 그동안 게임을 진행한 기록을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게임을 시작하기 전이라 최고점수나 플레이 횟수 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후 솔리팝을 진행하면서 기록되는 정보들은 프로필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게임의 매력은 지인분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부분입니다. 카카오톡으로 연결되어 있는 친구들을 초대하면 솔리팝을 즐길 수 있는 하트를 선물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많은 친구들을 초대하면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 선물도 가득하니 친구들도 초대하고 아이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노려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솔리팝은 캐쥬얼게임이지만 순발력과 센스를 요구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게임을 시작 하기 전 솔리팝을 즐기는 방법을 튜토리얼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게임은 처음 접해서 인지 간단한 규칙인데도 처음엔 적응이 잘 안되어 고생을 좀 했습니다. 다행히 튜토리얼이 한번에 마무리 되지 않고 다시 하기가 되어서 3~4번정도 하는 법을 따라 해보았습니다. 게임룰이 이해가 되니 어찌나 재미있던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를 하게 되더군요.

 

 

 

 

솔리팝의 게임룰은 간단합니다. 주어진 시간 90초안에 하단에 보이는 카드들을 모두 없애야 합니다. 상단에 보이는 세 개의 카드 중 어떤 카드 한 개의 숫자 전 후의 카드를 올려서 없애주는 방식이랍니다. 가령 예를 들어 상단카드에 숫자 5가 보이면 하단에 있는 카드들 중 숫자 5의 앞에 숫자인 숫자"4"와 뒤에 숫자인 "6"을  상단카드에 올려 없앨 수 있습니다. 자리수의 관계없이 카드를 올릴 수 있으며 올릴 카드가 없을 경우에는 상단 제일 좌측에 위치해 있는 덮어진 카드를 선택하면 상단카드의 숫자들이 바뀌어 계속 게임을 진행 할 수 있게 됩니다.

 

 

 

 

상단에 보이는 칸은 세자리 모두 오픈되어 있지 않고 초반 한자리로 시작해서 카드를 없애면서 나오는 열쇠아이템으로 옆자리의 공간을 오픈할 수 있고, 하단에 보이는 폭탄 게이지를 가득 채우면 숫자카드에 폭탄이 붙어서 나오게 됩니다. 폭탄이 놓인 카드는 맞는 숫자가 없어도 좌우의 카드와 함께 무조건 상단카드영역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빠른속도로 네장의 카드를 쌓게 영역으로 보내면 고득점을 올릴 수 있는 피버모드에 돌입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연속으로 터치하고 숫자카드의 배열 파악을 잘 하고 있다면 충분히 고득점의 기회를 거머 쥘 수 있으니 피버모드 활용을 잘해야 고득점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솔리팝을 진행하면 숨겨진 보너스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단카드영역에 숫자를 동일한 숫자로 통일하거나 연속된 숫자로 연결이 되면 추가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90초안에 하단에 있는 카드들을 모두 상단카드영역으로 보내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게 되면  클리어 보너스까지 받을 수 있어 고득점 획득이 가능합니다. 빠른 순발력과 빠른 속도로 다섯 번의 연속적인 카드클리어를 통해 피버모드를 획득한다면 가볍게 고득점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눈으로 보고 손으로 카드를 선택하느라 점수가 많이 나오질 않았는데요, 몇 번 진행하면서 손에 감각을 익히고 피버모드를 적절하게 잘 사용해주니 고득점을 획득 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통해서 얻는 클로버의 숫자도 넉넉해서 이후 아이템을 구입할 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입니다.

 

 

 

 

 

 

차세대 국민게임 솔리팝은 아이템 없이 게임을 진행해도 재미있지만, 고득점을 노린다면 아이템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초반 시간아이템이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레벨이 올라갈 수록 게임에 이용하는 새로운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3레벨에 와일드 카드 아이템을 5레벨에는 카드를 쌓을 수 있는 영역이 하나 더 열린 상태에서 게임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아이템마다 들어가는 클로버의 갯 수가 다르고 역활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사용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번에 세 개의 아이템을 쓸 수 있어 레벨이 올라갈 수록 어떤 아이템을 사용할지 선택의 폭도 넓어지게 됩니다. 

 

 

 

 

솔리팝을 재미있게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 카드교체메뉴입니다. 카드교체 메뉴는 게임 진행 중 배경을 바꾸어 주고 특별한 스페셜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클로버나 루비를 이용해서 구입이 가능하며 카드별로 스페셜 카드의 유무와 종류가 달라집니다. 다양한 종류의 카드들이 준비되어 있어 하나씩 소장하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합니다.

 

 

 

 

차세대국민게임 솔리팝은 레벨업이 진행될 수로 루비한개와 하트를 받을 수 있고, 점수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아질 수록 획득 가능한 점수 보너스도 점점 많아지기 때문에 친구들과의 순위경쟁에서 상위를 선점하고 싶다면 틈틈히 레벨을 올려두는게 유리하겠지요?

 

 

 

 

드라마 7급공무원 주인공인 주원과 최강희씨가 플레이 하는 모습을 보고 시작하게 되었지만 플레을 할 수록 점점 빠져드는 매력이 있는 솔리팝. 그동안 만나왔던 게임들과는 색다른 방식이지만 쉽고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차세대국민게임으로도 손색이 없는듯 합니다. 아직 솔리팝을 만나지 못하셨다면 늦기전에 카카오톡게임을 통해 만나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