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소니 NEX-6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6과 함께한 부산여행!

반응형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6과 함께한 부산여행!

지난 설 연휴때 다들 고향에 다녀오셨나요? 저는 지난 설 연휴 때 고향인 부산을 다녀왔습니다.

평소 어딜가나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데, 설 연휴 때 많은 선물들과 함께 DSLR 카메라를 들고 가려니 굉장히 부담스럽더군요. 그래서 휴대성이 좋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6을 들고 부산으로 내려갔습니다.


 

설 연휴 마지막날 날이 너무 좋아서 부산 영도집 베란다에서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설 연휴라 그런지 바다에는 많은 배들이 정박해 있었는데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의 파노라마 기능으로 사진을 담아 보았습니다. 왼쪽으로는 중리산부터 오른쪽 85호 광장까지 사진 1장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날이 너무 좋아 집 근처 한국해양대학교를 방문했습니다. 해양대는 어릴 때부터 친구들과 자주 놀러갔던 곳인데요. 지금은 금지되어 있지만 낚시를 하러 가기도 했고, 축구와 농구를 하기도 했습니다.

해양대학교는 해양대학교는 조도 또는 아치섬이라고 불리는 섬 전체가 대학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양대학교는 태종대를 들어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고, 동삼동 패총 전시장이 부근에 있어 한번쯤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해양대를 방문 했더니 이렇게 야외에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져 있더군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6의 미니어처 기능으로 사진을 담아보았습니다.



 

잠깐이나마 한국 해양대학교 야외 벤치에서 노트북을 꺼내 인터넷을 즐겨보았습니다.

참고로 NEX-6은 WIFI 기능이 있어서 노트북에 PlayMemories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NEX-6으로 촬영한 사진을 노트북 또는 PC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해양대학교에서 커피한잔과 담배 한 대를 피면서 대화도 나누었습니다. NEX-6의 리치톤 (모노크롬) 효과로 담배피는 친구를 촬영해 봤는데, 디테일하고 부드로운 흑백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해양대학교에서 차로 5분 정도 이동하면 부산 국제 크루즈호 터미널과 국립해양박물관이 있습니다.

크루즈 터미널 앞 바다에서는 부산항과 오륙도, 한국해양대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부산에 오시는 관광객들이 잘 모르는 곳이기도 하지만 여기에서 낚시를 하면 정말 고기가 잘 잡힌답니다.


 

가족 단위로 낚시를 하러 나오신 분들을 NEX-6의 미니어처효과로 사진을 담아보았습니다. 낚시를 하는 분들이나 멀리 배까지 미니어처 모델처럼 작아 보이네요.


 

멀리 부산항이 보이시나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6의 번들렌즈인 16-50mm F3.5~5.6 OSS 렌즈는 조작성이나 소음이 뛰어나 매끄러운 줌을 실현하고 있고 줌은 경동의 링으로 조작 할 수있습니다.


 

부드럽게 확대/축소가 가능한데, 저 멀리 부산을 상징하는 오륙도까지 확대해서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배가 오륙도를 가려버렸네요.


 

부산의 새로운 명소죠. 부산영도에 위치한 국립해양박물관도 찾아가봤습니다.

국립해양 박물관은 '나의바다, 우리의 미래' 라는 콘셉으로 해양문화, 해양역사, 인물, 항해선박, 해양영토, 해양체험, 해양기술 ,해양체험, 해양과학, 해양산업 등 해양에 관한 한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해양박물관인데요.

건물은 바다의 물방울을 형상화한 역삼각형 모양의 아름다운 외관은 세계적인 해양도시 부산의 랜드마크로써 손색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크루즈호 터미널 방향에서 해양박물관으로 가는 길을 높은 컨트라스트의 이미지를 만드는 흑백모드! 매력적인 흑백 사진을 연출해주는 하이컨트라스트모노로 촬영해봤습니다. 분위기 좋죠?


 

해양박물관 입구쪽으로 걸어가는데 전체가 마른 잔디와 실버색상의 건물 사이로 눈에 띄는 자판기가 있어서 NEX-6의 사진효과인 컬러추출로 촬영해보았습니다. 실제로 자판기가 저렇게 눈에 띄었습니다. ^^;


 

해양박물관의 입구에서 주차장으로 가는 길은 레트로 효과로 촬영해봤는데요. 다소 따뜻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이 나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짧게 나마 소니미러리스 카메라 NEX-6과 함께한 부산 영도 관광명소 몇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행을 갈 때 부피가 큰 DSLR이 아닌 미러리스 카메라로도 충분히 멋진 풍경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니 NEX-6은 사진을 촬영하면서 다양한 사진효과를 라이브뷰로 눈으로 보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요. 작지만 거대한, 가볍지만 진지한, 심플하지만 화려한 미러리스 카메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6 주요기능

- 1610만 화소 APS-C타입 렌즈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 Exmor APS HD CMOS 센서 및 원색 필터
- 11가지모드(15개의 사진효과)
- 기존 AF에 위상차 AF 시스템을 더해 더 빠르고 정확해진 듀얼 AF
- DSLR과 같은 조작을 위한 두 개의 다이얼 (모드다이얼/컨트롤다이얼)
- 고해상도 XGA OLED 1.3cm 전자식뷰파인더
- 3인치 921,000화소 틸트 LCD
- 카메라의 진정한 진화,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Playmemories Apps
- ISO 25600의 초고감도 저노이즈 촬영 / 초당 10연사
- 찍은 사진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바로 전송하는 Wi-Fi 기능
- 소니의 동영상 기술, AF가 가능한 Full HD 60P, 24P, 동영상 촬영

 

NEX-6

센서타입

APS-C

이미지센서 크기

25.3 x 15.6mm

화소

1610만

ISO

ISO 200~25600

동영상

Full HD 1920X1080 60P

동영상포맷

AVCHD/MP4

시야율

100%

연사

초당 10장

필터효과

11가지 모드 15개

디지털줌

O

WIFI

O

파노라마기능

O

LCD

92만 화소 3인치 틸트

크기

119.9 x 66.9 x 42.6mm

무게

287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