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iOS

[아이폰] 사진을 스케치 이미지로 바꿔주는 ToonPAINT 아이폰 추천 어플

반응형

[아이폰] 사진을 촬영하다보면 가끔씩 재미있는 효과를 주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저의 경우 사진이라는 느낌을 없애고 스케치/만화같은 느낌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어플이 있는데 바로 ToonPAINT라는 어플입니다.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한시적으로 무료(원래는 1.99$)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데요. 한국 계정과 미국 계정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메인메뉴의 모습입니다. 카메라 촬영할건지, 갤러리에서 사진을 불러올건지 임시저장된 세션에서 이미지를 불러올건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사용자들이 올려놓은 사진을 볼 수 있는 명예의 전당 보기 메뉴도 있습니다.

 

추가기능을 선택하면, Auto Color와 Alpha Brush를 유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사진을 불러왔는데요. 하단에 메뉴를 보면 취소, 팬/확대/축소, 음영, 크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사진을 확대해서 그림을 그리면 더욱 섬세하게 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케치의 간단한 설정도 가능한데요. 가장자리 설정이나 회색색상의 강도와 검정색의 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두리의 크기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일관성, 폭, 길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팔레트에서 색상을 선택해서 브러시로 그림을 그리거나, 지우개로 지울수도 있습니다.

 

원본 이미지와 최종으로 제가 만든 이미지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스케치 만화처럼 느껴지나요?

 

이렇게 만든 그림은 갤러리,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로 전송이 가능하고, 명예의 전당에 제출도 가능합니다.

명의예 전당에 제출할 때는 이름과 url 제출, 익명 제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간식을 먹었던 사진을 스케치로 만들어 봤는데요. 정말 연필로 스케치한 것 같은 느낌이 나지 않나요? 내 사진을 스케치한 것처럼 만들고 싶을 때 꼭 ToonPaint 어플을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