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아이나비 K11 Air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K11 AIR 음성인식 파워보이스와 총평

반응형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K11 AIR 음성인식 마하보이스총평

작년 11월부터 2달이 넘는 기간동안 아이나비에서 새로 출시한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K11 AIR를 열심히 사용해왔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내비게이션과 항공뷰, 빠른 부팅 등 여러가지 면에서 차별성을 발견하며 감탄하기도하고 때로는 뭔가 편리성 측면에서 좀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해주었으면 하는 그런 생각을 하며 아쉬워했는데요, 이번에 아이나비 K11 AIR의 새로운 기능인 음성인식 마하보이스를 체험해보면서 이 아쉬워했던 부분이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아이나비 K11 AIR의 새로운 기능인 음성인식 마하보이스에 대해 체험한 부분을 소개해드리며 전체적인 총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나비 K11 AIR의 음성인식 마하보이스 기능은 명령어와 POI를 포함해서 약 200만개의 음성인식이 가능한 기능으로 주행 중 손이 필요없는 편리함으로 길안내 및 교통정보, DMB, 오디오,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면서 내비게이션 작동을 하지 않아도 되니 안전함까지 생각했다고 볼 수 있겠죠. 

 

마하보이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외장 마이크를 준비한 후, 내비게이션의 뒷면 이어폰 단자에 꼽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외장 마이크는 클립형으로 되어 있어 차량의 썬바이저에 꼽아주시면 됩니다. 마이크에는 소리를 입력받는 부분과 음성인식 기능을 실행하기 위한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꾹~ 눌러야 기능 실행!

 

외장 마이크를 세팅하였다면 음성인식 마하보이스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 마이크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거나 내비게이션의 좌측상단의 마이크 모양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통합검색 뿐만 아니라 명령어, 음성종료까지 음성으로 모두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이 아니더라도 아이나비 K11 AIR는 사용자를 위해 드라이빙 환경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로 동선을 최소화하고 원하는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는 등 여러가지 기능들에 심혀를 기울였는데 이러한 음성인식 기능까지 겸비하니 아주 호날두 옆에 메시가 함께 하는 그런 느낌입니다.

 

실행에 앞서 마이크 볼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이 음성을 잘 인식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인데요, "아이나비"라고 말을 하여 음량이 녹색 영역에 들어가도록 설정해주면 음성인식이 잘 되는것입니다.

 

자, 이제 한번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음성인식 마하보이스 기능에는 크게 통합검색, 멍령어, 음성종료가 있습니다. 이중에 먼저 통합검색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 버튼 또는 내비게이션 내 버튼을 터치한 후 음성인식 마하보이스 기능을 실행하고 통합검색이라고 소리를 내어 말을 합니다.

 

"통합검색" 이라고 소리내어 말을 하면 내비게이션이 음성을 인식하고 "목적지를 말씀해주세요!" 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말하면 됩니다. "서울역" 이라고 말하자 내비게이션이 음성을 인식한 후 인식된 몇가지 비슷한 단어들을 추려서 추가적인 음성을 요구하였습니다. 서울역, 서울여고, 서울염업, 서울여대, 서울역사 중에서 한가지를 "첫 번째, 두 번째" 식으로 말을 해달라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말을 하게되면 내비게이션이 음성을 인식하고 최종적으로 길안내를 해줍니다. 간단하죠? 영상으로 한번 테스트한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이제 명령어를 테스트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양한 명령어들이 보이는데요, 집으로 부터 경로취소, 교통정보, 디엠비, 벅스뮤직, 인터넷, 후방카메라 등등 다양한 기능들을 음성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벅스뮤직, 후방카메라를 음성으로 말하며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아이나비 K11 AIR가 정확히 인식하고 각각의 화면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에도 동영상으로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자 이렇게 해서 아이나비 K11 AIR의 음성인식 마하보이스에 대해 살펴보고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음성인식 기능은 많은 분들에게 아직은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주행 중 손이 필요없는 편리함과 함께 안전함까지 제공해주기 때문에 다들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런 편리함과 안전함을 또 제공해주는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의 악세사리가 있는데, 바로 리모콘입니다. 깔끔하고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는 버튼들에 원을 그리며 돌아가는 기능까지 되는 아이나비 전용 리모콘으로 더욱 더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이제까지 사용해오면서 느낀 아이나비 K11 AIR의 소감에 대해 한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코엑스에서 열린 테크이노베이션 2012 행사에서 처음 만난 아이나비 K11 AIR는 첫인상에서부터 안드로이드 기반의 내비게이션에다가 아이폰4S에 사용되는 듀얼코어 Coretex A9를 채택하여 뛰어난 CPU 퍼포먼스를 뽐내며 제 마음을 사로 잡았었는데요, 9초만에 부팅이 되고 항공뷰를 지원하는 것까지 하나하나 아이나비 K11 AIR의 매력을 직접 체험해보면서 더더욱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내비게이션들을 체험해보고 사용하면서 터치감이 좋지 않거나 반응속도가 느리고 조작이 불편하여 어려웠던 점들이 많았으나, 이번 아이나비 K11 AIR를 사용해보면서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 정말 많이 해결되었습니다. 특히 전원이 차단된 후 24시간 내에 내비게이션이 다시 켜지면 재부팅의 기다리는 시간없이 2초만에 부팅되는 Instant Ready 기능과 이전의 내비게이션에서 볼 수 없었던 항공뷰의 탑재는 그야말로 '세상에 없던 내비게이션' 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내비게이션입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장점들이 있지만, 제가 느끼는 가장 큰 장점들은 위의 내용이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아이나비 K11 AIR

 CPU  듀얼코어 CORTEX A9 1.2GHZ
 GPU  Mali-400 MP4
 디스플레이  WSVGA(1024X600) 7인치 고해상도 LCD
 메모리  LPDDR2 1GHz RAM
 내장용량

 8GB

 그외  WIFI, 블루투스3.0, DLNA

 

이상으로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K11 AIR에 대한 총평을 마치겠으며, 새로운 기능인 음성인식 마하보이스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훌륭한 기능으로 자리잡길 희망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