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베가S

[베가S] SKY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베가S 3주사용기

반응형

[베가S] 스카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베가S를 사용한지 3주가 지났습니다. 오늘은 베가S를 3주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담점에 대해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베가S는 2세대 스냅드래곤 1.2GHz CPU, DDR2 메모리, HSPA+를 탑재했는데요. 그만큼 빠르다는걸 강조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카테고리

 스펙

 OS

안드로이트 2.2(프로요) 

 CPU

2세대 스냅드래곤 1.2GHz

 메모리

내장:512MB  외장:8GB  램:DDR2

 사이즈

 121.5 x 63.2 x 10.9 mm

 무게

 119.5g

 카메라

 후면 : 5M AF CMOS Camera, 전면 : 1.3M

 동영상

 HD(720p,20fps)

 외장메모리

 microSD 8GB 기본 제공 (32GB까지 지원)

 배터리

 1500mAh * 2

 대기시간

 340시간

 통화시간

 440분

 커넥션

 WIFI, USE2.0, HSPA+

 DMB

 가능

 디자인

 좋은 그립감, 

 멀티미디어

 Dvix지원, 3.5mm 단자

 디스플레이

 4.0형 W-VGA

 1600만 컬러

 영상통화

 HD급

 

 

베가S의 전면 모습은 전체적으로 딱딱하지 않고, 둥그런 디자인으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 근접센서와 30만화소의 전면카메라, 통화용 스피커, 하단에 메뉴/뒤로가기/취소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액정의 경우 4인치 WVGA LCD(800*480)로 큰 액정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베가S의 뒷면은 500만 화소의 AF 카메라, LED 플래시,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배터리 커버는 뒷면 전체를 덮는 형태입니다. 커버 안에는 유심과 마이크로SD 슬롯이 있고, 1500mAh 배터리를 넣을 수 있습니다. 뒷면에서 주목해야 할 점이 바로 Y모양으로 일명 엠보싱으로 무늬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디자인 요소도 작용하겠지만, 기능적으로는 미끌림을 방지하기 위해 점자같이 무늬가 있습니다. 손에 쥐었을때 느낌이 좋습니다.

 

상단에는 3.5파이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이어폰 단자와 마이크로 usb단자, 핸드폰 스트랩 고리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곡선디자인으로 우측에는 볼륨조절버튼, 왼쪽에는 전원/홀드버튼, 검색 버튼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깔끔하게 마이크와 커버를 벗길 수 있는 홈이 있습니다. 큼지막한 화면에 비해 얇고(121.5 x 63.2 x 10.9 mm), 무게는 119.5g으로 가볍습니다.

  

제가 1999년 스카이 플립폰부터 사용했었는데요. 그때부터 생각한거지만 정말 화이트 색상 제품 잘만든다고 생각됩니다.

베가S를 부팅해 봤는데요. 부팅시간은 약 35초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잠금 화면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폰의 잠금화면은 잠금을 풀고, 원하는 기능/프로그램에 접근하는데 반해, 베가S에 탑재된 잠금UI의 경우 잠금화면에서 바로 원하는 기능으로 접근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홀드는 '스카이 홀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안드로이드폰들이 잠금만 해제할 수 있었다면, 스카이 홀드의 경우 문자, 전화, 이메일, 뮤직 플레이어, SNS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으로 바로 이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홀드'와 '제스쳐 홀드'도 같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베가S의 경우 2종류의 아이콘 테마를 지원합니다. 아이콘 테마 변경으로도 전혀 다른 느낌의 베가S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안드로이드폰과 똑같이 위젯, 바로가기, 폴더, 배경화면 등을 설정할 수 있고, 추가로 스카이가 제공하는 스카이 위젯도 홈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베가S의 메뉴화면입니다. 앞에서도 얘기했듯이 스카이는 메뉴 아이콘을 2개를 기본 제공하고, 메뉴화면에도 배경을 배치하거나, 아이콘의 이동 및 정렬, 검색 등이 가능합니다. 베가S에는 총 73개의 어플이 기본설치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그 애플리케이션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S는 AF 5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13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최대 2560*1536 사이즈로 사진촬영이 가능하고, 밝기 조절, 타이머, 플래시, 오토포커스 촬영을 지원하고, 일반촬영, 특수촬영, 얼굴꾸미기, 셀카촬영, 스마일, 폴라로이드, 연속촬영, 분할촬영등 다양한 촬영기법을 지원합니다. 동영상의 경우 720 HD 해상도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은 편집 및 전송이 가능한데요. 사진의 경우 자동 보정, 회전, 자르기, 리사이징, 지도에 표시 등 다양한 편집이 가능했습니다.


 


 

약 80여개의 기본 어플 중에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어플 중 하나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데요. 트위터와 미투데이 어플리케이션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서, 계정을 추가하고 글을 쓰고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음악플레이어의 경우 벨 설정, 재생목록 추가, Gmail/블루투스 전송이 가능합니다.

UI의 경우 기존 안드로이드 플레이어와 다르게 스카이스러운 모습입니다. 반응속도도 빠르네요. 거기에 베가S에는 QSound 음장이 탑재되어 있어서 음장을 적용할수 있고, 이퀼라이저를 선택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제품등록을 하면 DivX DRM 코덱을 지원하는데요. 왠만한 720P 해상도의 영상은 무난하게 재생이 되었습니다. 영상의 경우 Gmail이나 유투브, 블루투스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Quadrant 측정을 해보았는데요. 1300~1600점 정도로 싱글코어 CPU 치고는 높게 나왔습니다.

 

베가S의 경우 HSPA+를 지원하는데요. 최대 14.4Mbps의 빠르고 쾌적한 무선 인터넷 환경을 구현해줍니다. 웹서핑시 한단계 빨라진 인터넷환경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가 강조한 감성을 담은 UI나 자체 개발한 완성도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보면 스카이가 얼마나 안드로이드에 투자를 하고 개발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최적화에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국내 휴대폰 점유율 중 스마트폰 부븐에서는 국내제조사 중 2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2위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국내 사용자들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이나 가격도 중요하겠지만, 안정성과 최적화도 한몫했다고 생각합니다. 베가S를 시작으로 올해 스카이의 선전이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