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베가R3

[베가R3] 김중만 작가와 베가 기획 사진전 Eyes of VEGA 다녀오다!

반응형

 

 

 

 

[베가R3] 김중만 작가와 베가 기획 사진전 Eyes of VEGA 다녀오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하나같이 강력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쿼드코어는 물론이고 차세대 이동통신 4G LTE를 탑재, 넉넉한 메모리에 크고 밝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하고 있는 스마트폰들은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많이 탑재하고 있는데요.

팬택에서 출시한 베가R3는 경쟁사 스마트폰의 800만 화소보다 높은 1300만 화소의 카메라 모듈을 탑재해 타사의 스마트폰에 대비해 보다 선명하고, 모두가 만족할 만한 화질로 사진 촬영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지난 1월 21일 강남 논현동 쿤스트할레에서는 1300만 화소의 최고성능 카메라를 탑재한 베가R3와 한국 최고의 포토그래퍼 김중만이 손잡고 열린 기획 사진전 미디어 데이가 열렸습니다.


 

이번 사진전은 정물과 풍경사진 전문가인 김중만 작가가 팬택의 베가R3의 카메라 성능을 높이 평가하고 사진 작가로써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DSLR 급의 퀄리티를 낼 수 있다는 점을 작품을 통해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김중만 작가는 전시를 위해 지난 11월 1일부터 연말 두 달간 300년 역사의 숨결이 흐르는 주산지와 대륙 중국의 소수민족, 역사의 기품이 담긴 고궁 그리고 독도 등을 방문해 베가R3로 모든 활동과 일상을 일기처럼 기록했다고 합니다.


 

김중만 & 베가 기획 사진전 미디어데이은 팬택의 이준우 부사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김중만 작가도 간단한 인사말과 사진전에 대한 소개를 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김중만 작가가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 베가R3를 이용해 한국과 중국, 일본 등에서 촬영한 사진 작품 약 50점이 1.2m X 1.8m 크기로 전시됩니다.

사진전 수익금 전액은 시력장애 어린이와 노인을 위해 고려대학교 의료원에 기부한다고 하네요.


 

이번 사진전에는 전시작품 이외에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관람객들의 작품 이해를 돕기 위해, 일반 전시회에서 제공하는 오디오 설명기 대신 큐레이터 앱을 탑재한 베가 스마트폰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진 작가의 스튜디오를 모티브 한 스튜디오 V를 운영하는데요. 관람객들이 최신 베가 스마트폰으로 직접 사진 촬영하며 카메라 성능을 체험할 수 있었고, 촬영한 사진은 인쇄도 제공합니다.

간단하게 미디어데이를 마치고 EYES OF VEGA 사진전을 관람해보았습니다.


 

궁전에서 촬영된 사진으로 작품명 나무창문과 하늘의 강입니다. 베가 R3의 사진효과를 통해 느낌있는 사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김중만 작가의 벨벳 언더그라운드 스튜디오에서 촬영된 사진들도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각각의 사진들은 모두 다른 의미들을 담고 있었는데요.


 

사진을 보고 있으면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것 같았습니다.






일본에서 촬영한 사진들도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작품명 파크하야트 호텔룸 305호에서 보낸 4일 이라는 작품과 함께 보라색 밤 등 아름다운 건물과 멋진 풍경 등을 담은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륙, 중국에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중국의 소수민족을 비롯해 중국의 전통 집이나 풍경 등을 베가R3로 촬영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경산북도 주산지에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주산지는 김기덕 감독이 예전에 영화를 촬영한 적이 있는데요.

수면에 비치는 가을 풍경이나, 물안개 어느 것 하나 예술작품이 아닌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팬택 베가R3의 카메라는 최대 4192x1304의 해상도로 촬영이 가능하고,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인물의 베스트 사진을 선택해 모두가 만족하는 사진으로 결과물을 만들어주는 베스트 페이스 기능이나 음성촬영, 연사촬영, 트래킹 포커스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촬영옵션에서는 노출과 타이머, 플래시, 포커스 모드, 해상도, 화이트밸런스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옵션을 통해 내가 원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노출 옵션에서는 -4~+4까지 총 9단계로 설정할 수 있는데, 노출값을 적당히 조절해 본다면 김중만 작가가 촬영한 사진 처럼 고퀄리티의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베가R3는 AF를 설정하는 방법이 2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포커스를 잡고 싶은 부분을 터치하면 터치 영역을 초점을 잡는 터치 포커스와 움직이는 피사체를 따라다니면서 초점을 잡는 트래킹 포커스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베가R3의 해상도는 최소 640x480 30만 화소를 시작으로 130만, 200만, 240만, 500만, 600만, 800만, 최대 1300만 4192x3104 해상도까지 설정하고 촬영이 가능합니다.

화이트벨런스는 야외, 흐린날, 형광등, 백열등 그리고 자동으로 설정이 가능하고, 촬영모드는 일반촬영과 베스트페이스 그리고 인스턴트 필름, 분할 촬영이 가능합니다.



팬택에서는 김중만 작가는 'EYES OF VEGA' 사진전을 진행하게 된 계기와 '베가 R3'로 사진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있었던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김중만 사진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김중만 사진 강좌는 다음달 2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베가 브랜드 사이트(www.ivega.co.kr)를 통해 사전 신청해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스마트폰 카메라로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얻고자 하는 분이라면 강력추천하는 강좌입니다.



김중만 작가와 VEGA의 기획 사진전을 통해 발생된 수익금은 전액 자선단체에 기부해 시력 장애가 있는 아이들을 위해 사용될 만큼 오프라인행사 꼭 강추하고 싶습니다.

본행사는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만큼 늦기 전에 꼭 방문하세요 ^^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