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어플추천] 세계 각국에 있는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고 싶을때 ePenpal

2013.01.22 10:04

 

 

[스마트폰어플추천] 세계 각국에 있는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고 싶을때 ePenpal

외국인친구들을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 하는 방법이 제일 좋을까요? 예전에는 종이편지를 주고 받으며 우애를 돈독히 했었던 펜팔이라는 방법이 있어 외국인친구들과 교류하는 방법이 있었답니다. 지금은 SNS매체들을 통해 쉽게 사귈수 있는 반면 목적이 서로 다른 부분들이 많아 친구를 사귀는게 보이는것 처럼 쉽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이제 친구가 되고 싶은 비슷한 목적이 있는 친구들을 만날수 있는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해요!  새로운 외국인 친구들이 필요할 때 빼놓지 말고 활용해야할 어플!   "ePenpal "

 

 

 

ePenpal 어플은 안드로이드앱스토어에서 손쉽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한글로 이펜팔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제일 상단에 있는 ePenpal 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ePenpal의 어마어마한 다운로드수가 제눈을 먼저 사로잡는군요.

 

 

 

 

ePenpal 어플은 구글계정과 연동이 되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한 구글계정을 선택하고, 본인의 나라와 성별을 선택한뒤 등록을 누르면 ePenpal 어플 사용을 위한 기본적인 조건이 충족된답니다. 하지만 ePenpal어플을 이용하는데 있어 가장 큰 신뢰는 프로필을 입력하는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Penpal 어플을 이용하려면 자신의 프로필을 먼저 채워넣고 24시간안에 이루어 지는 승인을 받아야만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부분은 사진과 기본정보에 넣어야 하는 이름 태어난해등 기본적으로 적어야 하는 부분이 많은듯 보이지만, 공개를 원하지 않는 부분은 비공개로도 작성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진과 기본정보 부분은 꼭 공개되어야만 ePenpal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없이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프로필 부분을 간단하게 입력을 하고 24시간 이내에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승인을 받으면 ePenpal의 모든 메뉴를 보다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승인을 기다리는 시간이 어찌나 길게 느껴졌는지 아마 경험해본 분들만이 아실꺼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보다 클린한 ePenpal을 사용하기 위한 하나의 절차라고 생각해야겠지요?

 

 

 

하단의 메뉴를 잠시 살펴보면 크게 프로필/ ePenpal편지함/ ePenpal Match/ Story 총 네개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메뉴는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자신의 프로필을 작성해서 올려주는 공간이니 크게 설명드릴 것이 없고, ePenpal편지함부터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ePenpal편지함은 쉽게 말해 메세지를 주고 받는 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처음 가입을 하면 친구들이 없어서 아쉬울텐데요, 기다리지 말고 먼저 친구들을 향해 손을 뻗어보는건 어떨까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ePenpal에 가입되어 있는 친구들중 내가 친구가 되고 싶은 이들에게 함께 메시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먼저 어떤 나라에 있는 친구들에게 편지를 보낼지, 성별은 어떻게 설정할지 결정을 하면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저는 미국에 있는 모든 친구들에게 메세지를 보내보았습니다.

 

 

 

미국에 있는 모든 친구들을 선택하면 ePenpal을 이용하는 친구들의 숫자를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쓴 편지를 받아볼 숫자이기도 하지요. 편지쓰기를 선택하면 ePenpal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언어들로 기본적인 인사말이 나와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친구가 되고 싶다면 편지를 받아볼 친구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작성해 인사를 하면 좋겠지요?

 

 

 

ePenpal 편지쓰기를 통해 친구가 되고 싶은 나라에 단체편지를 보냈답니다. 짧막한 인사말이었지만 답장이 얼마나 올지 내심 기대가 되더라구요.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는건 보내는사람도 받는사람도 무척 떨리는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편지를 보냈다는 메세지와 함께 답장을 기다려 보라는 메세지가 함께 보이는 온라인우체통. ePenpal 어플은 새로운 친구와 만날 수 있도록 중간 역활을 해주는 온라인우체통 같다는 생각이 문들 들었답니다.

 

 

 

ePenpal Match 메뉴는 프로필을 설정하면서 친구가 되고싶은 기준을 설정해두면 그에 맞는 친구들을 화면에 보여주게 됩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미국/ 영국/ 터키 등등 어찌나 친구들이 많던지 놀랄정도였어요.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세개의 점모양으로 표시된 부분을 선택하면 다양한 순위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ePenpal을 통해 정말 좋은 외국인 친구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에요.

 

 

 

ePenpal을 통해 만나보는 마지막 Story 메뉴입니다.  스토리 메뉴는 쉽게 생각해서 카카오스토리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쉽고 편하게 올릴수 있고, ePenpal을 이용하는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스토리를 통해서도 세계각국의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답니다.

 

 

 

 

마음에 드는 스토리에 덧글로 남겨놓으면 스토리를 올려놓은 친구가 답글도 올려주고, 스토리에 올려놓은 글을 보고 Likes 설정이나 메세지를 보내 친구가 될수도 있답니다. 친구가 다가오는걸 기다려도 좋지만, 먼저 손을 내밀어 친구에게 다가가는 방법도 ePenpal을 이용하는 좋은 방법이에요! 저도 몇번이고 손을 내밀다 보니 친구가 하나둘 생기기 시작했답니다.

 

 

 

 

외국인 친구들을 사귈수 있는 점도 좋지만, ePenpal 스토리를 통해서 함께 공감하는 사진이나 이야기가 올라오면 구지 외국인 친구들뿐 아니라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친구들과도 이야기를 나눌수 있답니다. 이렇게 하나 둘 친구가 되어가는 거겠지요?

 

 

 

 

스토리에서 많은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내가 어떤 게시물에 글을 남겼는지, 어떤 친구들이 대답을 해주었는지 모를때가 있답니다. 이럴때 시시각각 올라오는글들을 다시 찾는다는게 쉽지 않은데요, 상단에 보이는 알람 버튼을 눌러주면 그동안 내가 덧글 단 게시물에 어떤 덧글들이 달렸는지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기존SNS에서는 볼수 없는 ePenpal의 편리함이 아닐까 싶어요!

 

 

 

어느날 알람에 눈을 떠보니 ePenpal을 통해 메세지가 도착해 있엇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메세지를 보낸 친구와 대화를 해보았습니다.

 

 

터키에 살고 있는 친구랍니다. 전체편지쓰기를 통해서 친구가 되고싶은 친구들에게 단체로 편지를 보냈던 중 제게도 메세지가 도착했더라구요. 간단하게 몇마디를 나누어 볼 수 있었습니다. ePenpal을 통해 새로운 외국인 친구 만들기 어렵지 않은것 같아요!

 

 

 

혹시나 외국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대화가 어렵지 않을까 고민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ePenpal 을 이용하면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대화창을 통해 주고 받은 이야기는 대화내용을 선택하고 있으면 텍스트복사/ 번역/ 신고하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때! 이상한 이야기나 기분을 상하게 하는 문구를 보내왔다면 신고하기를 꾹! 친구의 이야기가 어떤 내요인지 잘 모를때에는 번역하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친구의 이야기가 본인이 사용하는 언어로 번역되어서 보여준답니다.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해주는데 그치지 않고 친구들과 자유로운 대화를 나눌수 있도록 배려하는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답니다.

 

 

 

 ePenpal을 이용하면서 또하나의 즐거움은 바로 외국인 친구들이 제가 놓다는 Likes 를 꾹 눌러준다는 점이에요.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작은메세지 하나에도 큰 기쁨이 되어주더군요. 더군다나 멀리 있는 외국인 친구들이 제가 좋다는 표시를 해주니 이렇게 고마울때가 있을까요!

 

 

받은 만큼 돌려주면  ePenpal에서 친구들을 많이 사귈수 있지 않을까요? Story를 통해 좋은 글을 올려준 친구들에게 덧글도 달아주고, Like도 보내주면서 하나둘 친구를 만든다면 점점 외국인 친구들이 늘어나겠지요?

 

 

 

ePenpal은 세계 여러나라에 있는 외국인친구들을 사귀수 있는 스마트폰어플이랍니다. 만나기 힘든 외국인 친구들을 스마트폰 어플 하나로 만날 수 있으니 이만큼 유용한 어플이 또 있을까 싶어요. 외국어 공부하기에도 좋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싶을때 ePenpal어플 딱인것 같습니다. ePenpal 어플을 설치하고 여럿 외국인 친구들과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 친구들도 많고, 대화내용을 번역까지 해주는 기능이 있어 꼭 외국어로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돋보이는 어플이었어요. 자자~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싶을때! 세계 각국에 있는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고 싶다면 ePenpal을 시작하세요! 

 

 

 

 

 

 

 

 

 

 

 

 

 

 

 

 

 

 

 

 

 

 

 

 

 

꾸리히메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