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전략웹게임] 곽현화게임 or 수타웹게임이라 불리는 게임의 실체를 파헤치다! 삼국야망

반응형

 

[전략웹게임] 곽현화게임 or 수타웹게임이라 불리는 의문의 게임은? 삼국야망

함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사이에서 이상한 소문이 들렸답니다. 곽현화 게임이라던가 수타웹게임이라는 이야기가 들리기 시작했는데 접하기 전에는 개그맨게임? 수..수타라면 먹는 게임 인가 하는 생각들이 들더군요. 백문이 不如一見! 저도 곽현화게임으로 많은 분들께 사랑 받는 전략웹게임 삼국야망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전략웹게임 삼국야망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웹게임입니다. 실시간 전략전술과 호쾌한 타격감이 전투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데요, 34가지 병과, 9종류 진법과 병과 개인 고유스킬 조합으로 나만의 변화무쌍한 전략전투가 가능해 다채로운 전투신을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삼국야망게임은 개그맨 곽현화씨가 모델이 되어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는데요, 본인 페이스북에 직접 삼국야망의 오픈을 알리고 홍보할 만큼 열성적이라고 합니다. 곽현화씨는 어느 정도까지 삼국야망을 즐겨보셨을지 내심 궁금해지더군요.

 

 

 

삼국야망이 수타웹게임이라 불리는 이유가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웹게임답게 게임다운로드 시간이 거의 걸리지 않고 바로 진행 할 수 있었는데요, 현재 정식서비스가 아닌 오픈 베타 서비스를 진행중이어서인지 신규 서버 일기당천서버 외엔 다른 서버선택은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시작부터 느낄 수 있는 삼국야망의 포스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답니다.

 

 

전략웹게임 삼국야망의 경우 삼국지의 여느 게임처럼 나라를 선택하거나 캐릭터를 선택하는 부분은 생략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천하평정의 야망을 품은 군주의 이름을 입력하면 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슬슬 수타웹게임 삼국야망의 매력에 빠져들어 볼까요? 주공의 이름을 지정하고 난 뒤 삼국야망 진행에 대한 튜토리얼을 먼저 경험하게 됩니다. 간단한 설명과 튜토리얼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삼국야망 게임 전반에 대한 게임방식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무언가 많이 배우고 어렵지 않을까 걱정은 금물! 삼국야망 진행에 대한 모든 것을 한꺼번에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레벨이 올라가면서 새로운 스킬들이나 기술들이 하나씩 오픈되기 때문에 차근차근 게임을 알아가면서 익힐 수 있어 한꺼번에 많은 부분을 알고 시작 해야 하는 부담감이 전혀 없답니다.

 

 

처음 제가 토벌 해야 하는 독우병사! 전투를 하기 위해 토벌을 선택하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삼국야망의 첫 전투에 임해 보았습니다.

 

 

전투를 위한 시작화면입니다.전투는 상단에 보이는 전세표시로 승패를 가리게 되는데요, 전투 종료 시점으로 500 이상의 전세를 확보하고 있는 진영이 승리를 하게 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진법과 상대진법을 확인하고 전투를 진행 할 수 있는데요, 직접 상대방진영을 선택해 공격을 가할 수도 있고, 하단에 보이는 위임전투 버튼을 선택하여 자동으로 전투가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황건의 적을 물리치기 위한 전투가 시작되었습니다. 화면에 공격하고자 하는 상대방을 클릭해 원하는 공격을 선택하면 상단에 보이는 것처럼 아군진영이 상대방진영을 향해 망설임 없는 공격을 하게 됩니다. 공격은 이후 무장의 성장과 내성의 성장에 따라 스킬과 공격력에 있어서 상당한 차이를 보이게 되는데요, 무장이 성장할 수록 느끼는 타격감도 배가 된답니다.

 

 

전투에서 승리를 거두게 되면 보상으로 공적과 은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공적은 차후 내성을 성장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요인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무장을 꾸준히 성장시켜 전투에서 승리를 거머쥐는게 중요한 요소로 작용된답니다. 웹게임의 경우 전투부분에 있어 타격감이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요인이 많이 부족해 아쉬움이 남았는데, 삼국야망의 경우 수타웹게임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최고의 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전략웹게임 삼국야망의 재미는 전투에만 국한되지 않고 내정을 다지는 부분에 있어서도 상당 부분 중요한 요소를 지지고 있습니다. 내정에 위치한 본성을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삼국야망에서 세력을 확장할 수 있는 건물들을 지을 수 있게 된답니다. 이런 요소들은 전력에 상당부분 기여를 하고 전투에서 이길 수 있는 큰 요소가 되기 때문에 전투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성이 성장할 때 마다 지을 수 있는 건물이 달라지고 성장할 수 있는 레벨이 정해지게 됩니다.

 

 

수타웹게임 삼국야망의 손맛을 느끼기 위한 제일 중요한 요소는 무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무장의 레벨과 무기에 따라 전력이 달라지고, 실제 전투에서처럼 무장의 배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전투에서 승패 요소가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무장의 특징과 궁합을 잘 조절해서 적절한 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장수들은 전투에서 이길때 마다 레벨이 성장하게 되고, 성장에 따라 공격력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하단의 장수메뉴을 이용해서 보유하고 있는 장수에 대해 살펴볼 수 있으며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임무진행을 통해 아이템을 획득해 장수에게 착용이 가능합니다. 전투에서 이기기 위한 첫 번째. 장수의 힘을 길러주는 부분이 큰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적절한 아이템착용을 해주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전략웹게임 삼국야망의 또 다른 재미는 임무진행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초반임무수행에서는 삼국야망을 플레이 하는데 있어 필요한 요소들을 차근차근 배울 수 있고, 이후 임무들은 내정을 튼실하게 하고 무장을 키울 수 있는데 필요한 보상들을 주기 때문에 소홀히 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수타웹게임 삼국야망의 깨알같은 재미는 전장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적진을 물리치면서 진행을 하는 부분에 있어 적진의 한마디는 전의를 불태우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전략웹게임 삼국야망의 전체세력도를 보면 현재 어디까지 진행을 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자신의 세력을 확장하는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삼국야망. 삼국의 통일은 이제 내 손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지요?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삼국지 게임이 상당히 많이 나와 있는데요, 뭐니뭐니해도 삼국지게임이라 하면 삼국지 게임은 역시 때려야 제 맛이라는 표현이 틀린게 아닐 정도로  내실을 다지고 전투에서 승리해 삼국을 통일하는 과정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전략웹게임 삼국야망이 바로 이런 요소들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많은 게임 유저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요?

  

 

수타웹게임 삼국야망에서는 오픈베타를 맞이해 푸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입니다. 게임만 즐겨도 게임아이템을 비롯해 다음캐쉬와 순금도끼의 행운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비롯해 레벨 달성시 100% 받을 수 있는 곽현화 카드 패키지와 문화상품권과 백화점상품권을 드리고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 입니다. 이 뿐 아니라 아이패드 미니와 순금도끼를 받을 수 있는 푸짐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고 하니 게임도 즐기고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