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아이나비 FXD700

[아이나비 블랙박스]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 장착기!!

반응형

 

[아이나비 블랙박스이나비 FXD700 마하 블랙박스기!!

지난 포스팅에서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 개봉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장착기를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전/후방 카메라 및 상시전원케이블을 장착하기 위해 아이나비 블랙박스 전문 장착점인 부천 중동의 매장을 방문하여 설치 하였습니다. 예약을 하고 들러서 기다림없이 바로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직접 설치를 해보려 했으나, 상시전원케이블을 장착하는데 휴즈 박스에서 전원 체크를 해봐야 하기에 포기하고 가까운 장착점에 방문하여 전문가분께 FXD700 마하 블랙박스를 설치를 부탁 드렸습니다.

 

먼저 후방카메라를 차의 뒷좌석 가운데에 맞춰 붙였습니다. 양면테이프로 되어 있기에 별다른 힘든부분 없이 가볍게 붙일 수 있답니다. 선은 차체에 몰딩된 공간 사이사이에 넣어서 깔끔하게 정리하면 됩니다.

 

보이는 것 처럼 선을 몰딩된 공간에 넣어주면 선이 깔끔하게 정리되는데요, 전문가분은 선 정리하는데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도구를 가지고 있어서 쉽게쉽게 정리 하시더라구요. 저 도구가 갑자기 탐났습니다.

 

후방카메라를 고정하고 선을 정리한 다음에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와의 연결을 위해 차체의 옆면에도 몰딩된 공간에 고무파킹을 걷어내고 선을 깔끔하게 정리해줍니다. 어떠신가요, 깔끔하게 옆면까지 정리되었죠?

 

자, 그럼 이제 아이나비 블랙박스 본체를 설치해 볼까요? 본체에도 후방카메라처럼 양면테이프 처리가 되어 있는데 후방카메라와는 달리 본체 자체에 테이핑이 되어 있는게 아니라 거치대에 테이핑이 되어 있습니다. 거치대가 있다는 것은 개봉기때 소개해 드렸죠? 원터치 분리형 거치대로 탈부착이 쉬워 참 맘에 들었습니다.

 

블랙박스 본체를 앞 유리창 중앙에 붙인 후 케이블들을 꼽았습니다. 전원케이블, 후방카메라케이블, 비디오출력케이블을 차례대로 꼽고 난 후 이번에도 선 정리를 해줘야 겠죠?

 

케이블 타이를 이용하여 세개의 케이블 선을 한곳에 묶고 몰딩된 공간에 선을 집어 넣은 다음 좌측의 몰딩을 걷어내고 기존 선들이 자리잡고 있는 공간에 같이 정리하여 필요한 부분에 다시 케이블 타이로 고정하면 깔끔하게 선이 정리됩니다. 

 

걷어낸 좌측 몰딩을 원래대로 하여 정리한 다음 이제 상시전원케이블을 세팅하기 위해 운전석 하단의 휴즈 박스를 열었습니다. 다양한 휴즈들이 각각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비상등 또는 실내등 같이 상시 전원이 발생하는 부분에 노란선을, 시거잭 또는 오디오 같이 시동을 걸었을때 전원이 들어오는 부분에 빨간선을, 그리고 검은선은 휴즈 박스 주변 금속 부분에 연결하여 고정한 후 선들을 깔끔하게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도 선들의 마지막은 깔끔하게 케이블 타이로 묶어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정리가 다 되었으면 휴즈 박스도 닫아주셔야 겠죠? 그리고 후방카메라 케이블의 경우 내비게이션이나 기타 영상 장치와 연결하기 위해 빼 놓으시면 됩니다. 보통 대시보드에 장치들을 두기 때문에 앞쪽에 빼 놓으시면 되겠죠

 

불이 들어오는게 보이시나요? 케이블들이 제대로 연결되어 전원이 들어왔습니다. 하단에 들어오는 불은 녹화상태와 단말상태를 알려주는 표시로 녹화가 되고 있다는 것과 블랙박스가 제대로 연결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이어서 후방카메라 및 GPS 수신 램프에 불이 불이 들어오는데요, 이는 후방카메라와 제대로 연결이 되었다는 것과 GPS 수신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겠죠? 

특히 이 GPS 위치 정보를 활용하여 과속단속 지점 등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안전 운행 도우미'가 적용되어 안전하게 운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점이 개인적으로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의 블랙박스는 차량속도 정도를 알려주는 정도로 알고 있었는데 이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는 과속단속 지점의 카메라를 체크하여 속도를 줄이라는 안내를 해주니 내비게이션 음성과 함께 하여 속도를 줄이지 않을 수 없게 하더라구요. 이점이 FXD700의 정말 큰 장점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자, 이렇게 해서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의 설치가 끝났습니다. 내부는 아주 깔끔하게 선 정리와 함께 설치가 완료되었는데, 외부가 세차가 제대로 안되고 눈이 온지 얼마 안되서 많이 더럽네요. 보시기에 불편하실텐데, 너그러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제 한번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700의 성능을 살펴봐야겠죠? 다음 포스팅에서 제대로 녹화되는 영상에 대해 소개해드리기로 하고 이번에는 간단하게 기존 사용하고 있는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K11 Air에 연결하여 나오는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실내 지하주차장에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야간에다 실내 주차장이다 보니 조도가 굉장히 낮은데도 불구하고 뛰어난 기능으로 화면이 잘 나오네요. 내비게이션 화면 하단 우측에 보이다시피 Full HD 1080P에 전후방 모두 초당 30프레임 녹화로 Full HD 블랙박스 중 최적의 화각 및 끊김없는 영상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전방카메라의 경우 워셔액과 와이퍼로 깨끗히 닦은 상황이기 때문에 선명한 화질이 그대로 잘 나오는데 후방카메라의 경우 세차가 안되어서 제대로 닦지 못해서 화면이 좀 뿌옇습니다. 다음에 세차한 후 제대로 나온 화면을 보여드릴게요.

 

이번엔 밖으로 나왔습니다. 밤 중에 촬영한 모습인데요, 기존에 사용했던 블랙박스와 비교하여 화질이 굉장히 뛰어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는 FXD700 마하에 적용된 2.4M SONY 이미지센서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이 센서 덕분에 주간 영상은 물론이거니와 야간 영상까지 품질이 대폭 향상 되어 가장 선명한 화질과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의 장착기와 함께 간단히 영상의 성능까지 살펴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이 아이나비 블랙박스를 좀 더 체험해보고 제대로 녹화된 영상 및 기능들에 대해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