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스마트폰게임추천] 삼국지의 명장들을 카드로 만나다 삼국지컨퀘스트

반응형

 

 

 

 

 

 

[스마트폰게임추천] 삼국지의 명장들을 카드로 만나다 삼국지컨퀘스트

 

액션 RPG게임으로 유명한 킹덤 컨퀘스트를 아시나요? 이미 전세계 300만 유저가 즐기는 게임으로 그 열기가 대단한데요, 후 속작으로 위, 촉, 오 삼국을 배경으로 한 삼국지 컨퀘스트가 출시되었습니다. 9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나와 많은 유저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얼마 전 IOS 버전으로 출시가 되어 더욱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삼국지컨퀘스트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안드로드와 IOS 앱스토어에서 모두 다운받아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 어마어마한 평가를 받고 있는 삼국지컨퀘스트 그 매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국지컨퀘스트에서는 세 명의 캐릭터중 선택을 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각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기본무기가 다르나 게임 진행중 무기는 변경이 가능하니 크게 개의치 않고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마음 같아선 여성캐릭터가 참 마음에 들었는데, 치열한 전장으로 내보낼 생각을 하니 게임인데도 가슴이 찌릿한 건 왜일까요! 결국 늠름해 보이는 장수로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삼국지컨퀘스트를 진행 하기전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카드 시스템입니다. 삼국지컨퀘스트는 단순히 무장을 육성하고 선택하는 방식을 뛰어 넘어 카드를 도입해 삼국의 무장들을 카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무장을 육성시키는 방법 또한 스킬을 배우거나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이 아닌 카드합성을 채택해 무장의 레벨을 올리기도 하고 다른 무장의 스킬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삼국지무장 카드 획득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뽑기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기도 영토를 확장하면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각각의 특징들이 있는 장수들이기 때문에 카드를 수집하는 재미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카드를 수집하면서 좀더 막강한 무장을 얻기 위해 각각의 장수들의 특성을 합성하거나 경험치를 올리게 되는데요, 카드합성은 좀더 높은 레벨이나 스킬을 가진 무장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사용을 잘 한다면 다른 유저들보다 좀더 좋은 무장을 소유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캐릭터를 선택한 뒤 자신이 속한 나라를 선택하게 됩니다. 설명에 보이는 것처럼 자신이 중시하는 것이 무엇이냐에 따라 게임의 시작 위치가 달라지게 됩니다. 기존에 나라의 이름을 명시하며 선택하라는 부분이 아닌 자신이 중시하는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이 무척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삼국지컨퀘스트를 진행하는데 있어 기초가 되는 도시입니다. 각각의 건물들을 설치하고 증축하면서 도시를 개발해 나가게 되는데요, 한번에 두 개의 건물을 세우거나 증축 할수 있으며, 제재소나 제철소등 특정 자원을 생산해 내는 장소들은 자원인근에만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건물의 등급이 올라가면서 얻어지는 자원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수시로 건물의 증축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무/돌/광석/곡물 네가지는 삼국지컨퀘스트를 진행하는 가장 중요한 자원이 되기 때문에 증축을 통해 보다 많은 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삼국지컨퀘스트를 유리한 고지에서 할 수 있는 기본이라고 하겠습니다.

 

 

 

삼국지컨퀘스트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메뉴입니다.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어플이라는게 느껴지는게 이 부분이기도 한데요, 게임중에서 모든 선택과 되돌아 가는 방식은 화면에 보이는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어플로 다운받아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기에 있는 뒤로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게임을 종료하는 창이 떠 초반엔 좀 어리둥절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메뉴에서 되돌아가기 버튼을 눌러 몇번이고 아니요를 눌렀으니 말이죠.

삼국지컨퀘스트를 즐기는 방법은 크게 몇 가지로 나누어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퀘스트/전쟁/ 영역/ 동맹/ 침공/ 카드수집 이 정도가 가장 대표적인데요, 자신의 영역을 늘려 나가면서 퀘스트를 진행하고, 다른 유저들과 의 동맹을 통해 수월한 전쟁을 이끌어 나가는 언 듯 보면 하나씩 떨어진 게임진행처럼 보이지만, 모두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퀘스트의 경우 한번에 하나의 퀘스트만 진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퀘스트를 먼저 진행할지 잘 읽어보고 수락을 해야 합니다. 혹여 다른 퀘스트를 먼저 진행하고 싶을 경우엔 해제를 통해 다른 퀘스트 선택이 가능합니다. 초반에는 삼국지컨퀘스트를 즐길 수 있는 조작방법에 대한 퀘스트로 시작해 점점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분들로 퀘스트가 확대되어 진행됩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자원을 얻거나 삼국지컨퀘스트에서 필요한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액션모드를 선택하면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출전횟수가 4회가 주어지게 되는데 6시간마다 한번의 출전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이 출전기회는 전쟁이나 액션기능에서 함께 적용되기 때문에 어떤 액션을 즐길 것인지 선택 해야 하는 즐거운 고민을 하게 해준답니다. 따로 S코인이라는 유료아이템을 이용하면 출전기회가 추가적으로 생기니 부족하신 분들인 S코인을 이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액션메뉴의 첫 번째 영천의 황건적을 클리어하면 Pack 메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 G코인을 주거나 S코인을 주고 뽑기를 할 수 있습니다. S코인을 주고 이용할 경우 좀더 좋은 무장이나 무기가 뽑힐 가능성이 높은 점이 있으니 보다 좋은 무장을 원하는 분들은  S코인을 이용해 뽑는 방법도 좋을 듯 합니다. 저도 몇 번 뽑기를 통해 새로운 무장과 무기들을 만나보았는데요, 코인만 있다면 무한정으로 뽑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수집과 무장의 레벨업을 위해서 투자를 하는 것도 삼국지컨퀘스트를 즐기는 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삼국지컨퀘스트를 하면서 제일 놀라웠던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전투모드입니다. 웹게임과 RPG게임이 합쳐져 있다고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RPG요소가 좀더 강한 부분인데요,  기존의 웹게임들이 별다른 조작 없이 자동으로 전투가 이루어지는 반면 삼국지컨퀘스트는 본인이 조작하는 전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조작방법 또한 좌우 전후로 움직이는 왼손과 칼을 휘두르는 창을 통해 슥슥 선을 그어주며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플레이를 해보면 진삼국무쌍을 생각하게 하는 화려한 액션과 조작감이 기존 스마트폰에서 느끼기 힘든 부분으로 삼국지컨퀘스트를 즐기는 재미를 더해주어 손에서 놓기가 힘들 정도랍니다. 곳곳에서 나오는 적들을 물리치는데 있어 필요한 건 양손의 조합으로 물리치는 방법밖에 없는 이유이기에 전투만큼은 다른 곳에 정신을 둘 수 없을 정도로 몰입하게 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삼국지컨퀘스트 게임이 다른 RPG게임과 차이가 있다면 파티를 이루어서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혼자서 격파하기 힘든 부분도 파티플레이를 통해 쉽게 플레할 수 있는데요, 파티원끼리 채팅을 통해 이야기를 하면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미션을 충족하지 못했을 경우 플레이가 종료되기 때문에 파티원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보다 빠르고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시에만 머물 것인가 아니면 세력을 확장할 것인가! 본인의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유저들과의 전쟁을 위해선 넓은 영토와 그 영토를 지킬 수 있는 통치력이 필수 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어진 영토 이외에는 본인의 힘으로 늘려나가야 하기 때문에 각 영토에 소유하고 있는 무장을 출정시켜 승리를 할 경우 획득이 가능합니다. 출병을 통해 승리를 하게 되면 새로운 무장을 얻거나 코인을 얻을 수 있으나 통치력이 약한 상태일 경우 쉽게 빼앗길 수 있기 때문에 통치력을 잘 살펴보며 영토를 확장해 나가야 합니다.

 

 

삼국지컨퀘스트는 세가에서 만들어진 스마트폰게임 중 역작이라고 불리 울 만큼 많은 유저들이 사랑과 칭송을 받는 게임입니다. 저 역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하면서 삼국지컨퀘스트에 빠져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몸으로 느끼는 타격감을 비롯해 도시를 키우고 무장을 육성시키면서 세력을 확장하는 삼국지컨퀘스트. 거기에 더해 삼국지 무장들의 카드수집은 빼놓을 수 없는 재미랍니다. 초반에 어떻게 해야 하나 하는 걱정은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남기 없이 사라지게 되었는데요, 게임을 하면 할 수록 그 재미를 더하는 삼국지컨퀘스트. 기존의 RPG게임이나 웹게임에서 2% 아쉬움을 느끼신 분들이라면 삼국지컨퀘스트를 통해 오감을 만족하는 짜릿함을 느끼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