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멜론 뮤직 어워드 현장! SK플래닛 아이폰5 체험하다!

2012.12.17 00:33

 

 

 

 

2012 멜론 뮤직 어워드 현장! SK플래닛 아이폰5 체험하다!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아마 다들 아실겁니다.

멜론에서는 매년 디지털 음원 이용량을 중심으로 객관적 데이터와 심사 그리고 음악팬들의 투표를 통해 음악 시상식인 멜론 뮤직 어워드를 열고 있는데요. 올해로 벌써 4회를 맞이하는 2012 멜론 뮤직 어워드가 열리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 SK텔레콤 T멤버십 지원으로 지난 14일 직접 다녀왔습니다.

이번 2012 멜론 뮤직 어워드는 뮤직 이즈 힐링(Music Is Healing) 이라는 주제로 음악 팬들과 서로 교감할 수 있는 즐거운 음악축제를 표방해 1, 2부로 나눠 힐링 컨샙의 페스티벌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주에 내렸던 눈이 다 녹지 않은 상황에 비까지 내리면서 기상조건이 나빴지만 어워드가 있기 몇시간 전부터 이번 행사를 참여하는 가수들을 보기 위해 모인 팬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입구 근처에서 눈에 띄는 안내판! SK플래닛의 하트큐브 체험존을 안내해주고 있었는데요. 일찍 어워드현장에 도착한 저로써는 몸도 녹일겸 따뜻한 선물도 받을겸 체험존으로 이동했습니다.



큐브를 현상화한 SK플래닛 체험존 하트큐브의 모습입니다.



SK플래닛에서는 정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것은 국내 최초, 국내 최대의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 T스토어,
언제 어디서나 내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소셜 클라우드 T클라우드,
국내 최고의 위치기반 길안내 서비스 T맵, 다양한 컨텐츠를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는 통합형 미디어 서비스 호핀,
편리하고 안전한 신개념 오픈마켓 신뢰성을 기반으로 한 안심 쇼핑 11번가,
쇼핑몰 별 맞춘 패키지 서비스 바스켓,
똑똑한 모바일 지갑 스마트 월렛, 대한민국 대표 매신저 네이트온,
가장빠른 모바일 메신저 틱톡,
대한민국 대표 1인 미디어 서비스 싸이월드,
국내 최대 디지털 음악 서비스 플랫폼 멜론,
다양하고 풍부한 포털 서비스 네이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 한번 쯤 다 이용해 본 서비스들이죠?



SK플래닛의 하트큐브에서는 T스토어, T맵, 스마트월렛, 호핀을 체험하면 스탬프를 찍어주는 Stamp Card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스탬프 3개 이상만 모아도 스마트 이어캡을 제공하고, 최신 단말기 경품 응모 기회까지 주어진다고 하네요.



그외에도 SK플래닛 부스 체험 후 부스 사진을 페이스북이나 싸이월드에 올리고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의 피자 기프트콘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한쪽에서는 T스토어를 통해 얼마전 런칭된 치킨팝을 1:1로 대결해 이긴 분들에게 사은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저는 처음 보는 게임이었는데, 너무 재미있어 보여서 T스토어에서 다운받아 바로 실행해봤습니다.

같은 모양을 긁어서 점수를 획득하고, 머리를 굴려, 시원한 연타 콤보를 날림으로 기록을 세우는 게임으로 SK플래닛의 하트큐브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체험존이 아니었나 생각이 됩니다.



중간 중간 재미있는 퀴즈를 풀면서 쿠션을 비롯해 티스토어 쿠폰 등 다양한 상품들이 주어졌습니다.



SK플래닛 하트큐브 2층에 위치한 호핀 체험존입니다.



호핀은 주문형비디오(VOD) 중심 N스크린 서비스로 통신 3사가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서로 다른 기기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해 볼 수 있습니다.



호핀을 직접 체험하고 나면 호핀을 이용할 수 있는 2000 포인트 쿠폰을 주었습니다.



국내 최대 콘텐츠 오픈마켓이 티스토어도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T스토어의 경우 2009년 9월 9일 출범한 국내 최초의 모바일앱 오픈마켓은 2012년 현재 가입자가 1750만명에 이르며 애플리케이션, 게임, 주문형 비디오(VOD), 전자책, 음악 쇼핑쿠폰 등 35만여개의 콘텐츠가 거래되고 있는 국내 최대 모바일 앱 컨텐츠 오픈마켓입니다.





T스토어 체험존에서는 전시되어 있는 갤럭시 노트2를 통해 나의 스마트폰으로 최신 VOD와 게임 등 다양한 유료 컨텐츠를 무료로 선물할 수도 있었는데요. 평소 보고 싶고 즐기고 싶었던 컨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SK플래닛 하트큐브 T스토어 체험부스에서는 유료 컨텐츠도 무료로 받고, T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 캐쉬도 받고 얻어가는게 많은것 같네요. ^^



멤버십 카드 없이 포인트와 쿠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월렛! 아마 한번 쯤은 다운받아 이용해 보셨을 겁니다.

스마트월렛은 휴대폰 하나로 다양한 멤버십 카드의 적립/조회/사용 및 쿠폰, 기프티콘과 신용카드, 상품권 등 지불 결제 수단을 관리하고 모바일 특가 쇼핑 혜택들이 주어지는 똑똑한 모바일 지갑 애플리케이션인데요.



700만명이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월렛을 이제는 아이폰5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월렛을 이용할 수 있는 iOS 탑재 단말기는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패드 및 아이패드 미니 등에서 이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저의 경우 평소 CJ와 롯데 멤버십을 비롯해 수 많은 멤버십 카드로 카드 지갑을 별도로 들고 다녔는데,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스마트월렛을 통해 멤버십 카드를 많이 줄일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아이폰5에서도 스마트월렛을 이용해 제휴사의 모바일 멤버십 카드를 지갑에 발급 받아 포인트를 적립/차감/사용내역 등을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결제 내역을 한눈에 관리할 수 있는 가계부도 탑재되었는데요.가계부를 실행하고, 이용카드를 등록하면 신용카드의 최신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년 늦은 봄이었죠. T맵 아이폰 버전이 출시했을 때가 저는 작년 5월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지난 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T맵이 4.0으로 업그레이드 후 이달 아이폰5 출시와 함께 iOS용 T맵도 4.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기존 3.X 버전대의 T맵에 대비해 타임머신 기능이나 블랙박스, 대중교통, 택시안심 기능등이 추가 또는 개선되어 기존의 내비게이션 기능을 한 층 더 발전 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티맵(Tmap) 4.0의 타임머신 기능은 출발지역과 도착지역을 설정한뒤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면 도착예정 혹은 출발시간을 예측해 주는 기능입니다.

타임머신 기능은 출발지점(지정을 하지 않을시 현재위치)와 도착지점을 입력해주면 하단에 경로변경/타임머신 버튼을 이용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타임머신기능을 이용하면 경로표시와 함께 도착/출발예측시간을 안내합니다. 자가차량을 이용했을경우와 대중교통 그리고 도보를 이용할 경우를 모두 검색해주고 있습니다. 자가용을 비롯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간까지 알려주고 있어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도 무척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티맵(Tmap)4.0은 기존에 일방적으로 안내를 하던 티맵(Tmap) 3X 버전과 달리 하단 제보보기/ 교통정보/ CCTV 기능을 신설해 원하는 위치의 교통정보를 보다 빠르게 공유할수 있고, 알아볼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세가지 기능을 모두 선택할수도 있고, 원하는 기능만도 선택이 가능해 좀더 편리한 티맵(Tmap) 4.0 사용이 가능합니다.




티맵(Tmap) 4.0에는 CCTV기능과 블랙박스기능을 만나볼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후방 카메라를 이용해서 블랙박스 기능이 사용가능 가능하며 블랙박스 사용시 어떤방법으로 사용을 할지 결정할 수 있고, 영상보관함을 통해 언제든지 영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티맵(Tmap) 4.0에서는 자동차 길찾기 외에도 대중교통부분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메뉴를 통해 대중교통을 터치하면 현재 있는 위치에서 이용할수 있는 지하철/ 버스의 위치가 표시되고, 이때 원하는 정류소의 표지판을 터치하면, 해당 정류소에 도착하는 대중교통의 시간과 노선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택시 승하차 정보를 보호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개인 보호 알람 서비스 택시안전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된 티맵 4.0 이제는 SK텔레콤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T스토어와 T맵, 스마트월렛, 호핀 서비스를 체험하니 4곳의 스탬프를 모두 채울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스탬프를 모았다면, 이벤트에 응모해야 겠죠?



응모권을 응모함에 넣기 전에 이렇게 SK플래닛 하트큐브를 열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도어락 속에 들어 있는 푸짐한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는 기회! 딱 1번의 도어락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열어볼 수 있었는데요.

열린다면 SK플래닛 하트큐브속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고, 못연다면 응모권을 응모함에 넣고, 스마트 이어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짜잔! 제가 이렇게 받은 SK플래닛의 스마트 이어캡 세트입니다. SK플래닛의 다양한 서비스들의 로고가 새겨진 아이캡! 완전 귀엽죠?



저는 퀴즈 이벤트까지 도전해서 이렇게 고급 미스트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안그래도 피부가 건조해서 미스트를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완전 득템한 기분입니다. ^^





SK플래닛 하트큐브를 모두 체험하고 2012 멜론 뮤직 어워드가 열리는 체조경기장에 입장했습니다.



이번 2012 멜론 뮤직 어워드는 원조 아이돌 H.O.T의 문희준과 god의 데니안, 최근 대세돌 비스트의 이기광과 인피니트의 남우현 군이 공동 MC를 맡았습니다.


신인상은 파워가창력을 자랑하는 에일리와 파워풀한 댄스 아이돌 그룹 B.A.P가 공동 수상했습니다. 기억 나는게 있다면 B.A.P의 리더죠 방용국이 마짐가 소감으로 12월에는 투표합시다! 라는 말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걸그룹 씨스타가 멜론 뮤직 어워드 TOP 10에 뽑혔습니다.



R&B-발라드상을 수상한 케이윌! 축하무대와 함께 상까지 받았었는데요. 케이윌도 새로운 대통령께 K팝 많이 지원해 달라는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TOP10에 선정된 티아라의 축하무대! 러비더비와 섹시러브를 불렀습니다.



그리고 2NE1도 축하무대와 함께 TOP10에 선정되었습니다.

2NE1은 지난 팬택 행사 이후 직접 본게 2번째인데, 생각보다 축하공연 시간이 짧아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아이돌 가수들이 많이 오는 만큼 10대팬 분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특히 B.A.P나 인피니트, 비스트의 축하무대에서는 경기장이 떠나갈 정도로 함성 소리가 크게 들렸던 것 같습니다.



최근 뜨고 있는 아이돌! 인피니트의 축하무대!

인피니트는 흰색 수트를 입고 나와, 몸을 붓 삼아 글씨를 쓰는 댄스를 펼치는 등 퍼포먼스를 통해 고전적인 느낌의 웅장한 반전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허각과 에일리의 감성 하모니! 두분 덕에 불후의 명곡을 재미있게 봤었는데, 역시나 가창력은 두분 다 끝내주더군요.



그리고 비스트의 무대!

가장 퍼포먼스가 화려한 무대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노래 중간 중간 마다 팬들이 외치는 응원소리가 아직도 귀에 맴도는 듯한 기분이네요.



2012 멜론 뮤직 어워드(MelOn Music Awards 2012)에서는 글로벌 아티스트 상 등 국제가수 싸이가 4관왕을 차지했으며, 비스트, 2NE1, 씨스타, 인피니트, 티아라, 넬, 허각, 에일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고 축하무대까지 보여줬구요.

2012 멜론 뮤직 어워드의 최고상인 '아티스트상'은 비스트가 2년 연속 수상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버스커 버스커가 받은 '앨범상'을 제외한 '네티즌 인기상' 까지 비스트가 받으며, 비스트는 올해 최고의 한해를 보내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2012 멜론 뮤직 어워드를 보러 갔다가 SK플래닛 하트큐브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컨텐츠 체험과 함께 푸짐한 선물을 받아 좋았구요. 거기다 국내 최고의 가수들을 보고, 그들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노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기상조건이 안좋은 날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참석했던 2012 멜론 뮤직 어워드! 내년에도 꼭 오고 싶어지네요. 참석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SK텔레콤 T멤버십에 감사하다는 인사 드리고 싶습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SK플래닛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으며 UI, 이미지 등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아이폰5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