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SK텔레콤 아이폰5 매력은? SKT 아이폰 런칭행사 후기!

2012.12.16 08:00

 

 

[아이폰5] SK텔레콤 아이폰5 매력은? SKT 아이폰 런칭행사 후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아이폰5가 지난 11월 30일 사전 예약접수를 시작으로 12월 7일 공식 출시했었는데요.

SK텔레콤은 아이폰 출시에 앞서 지난 12월 6일 아이폰5 블로거데이 및 퍼펙트매치를 진행했었는데, 아이폰5 출시전 아이폰을 먼저 체험할 수 있고, SK텔레콤에서 출시하는 아이폰5만의 특징을 알고 싶어 뜨거운 현장을 직접 다녀왔었습니다.



이번행사는 학동사거리의 모 커피전문점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약 100여명이 모였던 SK텔레콤 아이폰5 블로거데이는 SK텔레콤 아이폰5가 좋은 이유와 멀티캐리어가 적용된 아이폰5의 속도시연 및 질의 응답과 아이폰5를 그 자리에서 바로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럼 SK텔레콤의 아이폰5가 특별한 이유가 뭘까요?


가장 먼저 아이폰5를 동시에 출시하는 타사에 비해 더욱 입체적인 LTE 전국망을 구축했다는 것이겠죠?

SK텔레콤은 지난 6월 경쟁사보다 4개월 빨리 이미 3500여 읍면동 전체 커버리지를 완성했고, 계속 망 최적화를 통해 품질 격차를 점점 더 벌리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을 이용하고 있는 LTE 가입자는 지난 12월 12일기준 7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미국 버라이즌, 일본 NTT도코모와 함께 세계 3대 LTE 사입자로 자리매김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SK텔레콤은 끊임 없이 지속적으로 한단계 진보된 LTE 네트워크 신기술을 적용해 나갈 계획입니다. 대표적으로 Advanced-SCRAN 기술과 세계최초 LTE펨토셀, 멀티캐리어 상용화, LTE-A 주요기술 등을 차차 적용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사용자가 많아지고 사용량이 늘어나면 한정된 무선 자원을 나눠쓰는 이동통신은 속도가 느려질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요.

그래서 느려지는 속도를 보완하기 위해 등장한 기술이 멀티캐리어 기술입니다.

SK텔레콤 아이폰은 세계 유일하게 멀티캐리어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두개의 주파수를 사용해 많은 사용자가 몰려도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데이터를 제공하게 됩니다.

굳이 사용자가 신경쓰지 않아도 기지국이 스스로 두 주파수 중 더 안정적인 쪽으로 사용하도록 해주기 때문에 쾌적하게 LTE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의 멀티캐리어는 현재 서울 15개구, 인천 2개구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올 연말까지 서울 전역과 광역시의 주요 지역 그리고 2013년 중 전국 주요 트래픽 밀집 지역까지 확대해 지원될 예정입니다.



SK텔레콤에서는 현재 10종의 단말기를 통해 멀티캐리어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삼성의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 LG전자의 옵티머스G와 옵티머스뷰2, 팬택의 베가레이서2와 베가R3 그리고 애플의 아이패드미니와 애플의 4세대 아이패드에 이어 10번째 멀티캐리어 지원단말기가 아이폰5라고 합니다.



SK텔레콤은 아이폰5 고객을 위해 월컴패키지 시스템을 가동하는데요.

최대 44만원까지 보상해주는 중고폰 보상 제도를 통해 기존 아이폰 유저는 보다 저렴하게 아이폰5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5를 2월 말까지 신규/번이/기변으로 구매하는 분 중 LTE 62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개통시점부터 6개월간 월 6천원의 멜론 익스트리밍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5 개통시점부터 3개월간 하나SK카드를 신규로 발급받거나 클럽SK카드 및 Touch 1/7/S/T카드를 발급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나SK카드로 앱 컨텐츠 구매시 50%를 할인해준다고 하네요.

SK텔레콤하면 생각나는 앱이라면 T맵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데요. SK텔레콤 LTE요금제 가입자에 한해 T맵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다양한 전용 콘텐츠들이 있는데요. 기존 아이폰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T맵, 멜론, T클라우드, T멤버십을 비롯해 BTV 모바일, T베이스볼, T바스켓볼, T프리미엄을 출시하거나 애플과 협의 중이라고 하네요.



누구나 WIFI라고 하면 생각나는 통신사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국가고객만족도에 따르면 SK텔레콤의 WIFI품질이 경쟁사에 비해 높다는 것은 알고 계셨나요?

SK텔레콤은 지속적으로 T만의 WIFI기술을 적극 상용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특히 차세대 기가 와이파이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상용화 된다면 최대 1.3Gbps의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SK텔레콤의 최대 무기 850MHz와 1.8GHz의 시연도 진행되었는데요. 일반 고객들이 사용하는 주력 주파수 850MHz에서는 42.4Mbps, 멀티캐리어 추가 주파수인 1.8GHz는 무려 60.6Mbps로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SK텔레콤의 기본 LTE 주파수 Band5 (850Mhz)와 멀티캐리어 주파수 Band3(1.8GHz) 둘중 어느 것 하나가 더 빠르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멀티캐리어는 LTE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서비스하는게 아니라 효율적으로 트래픽을 분산해 안정적인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되는데요. 이러한 멀티캐리어를 SK텔레콤 아이폰5 사용자는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5를 직접 만져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폰5는 기존 출시했던 아이폰과 달리 16:9 화면비율, 1,136×640 해상도를 지원하는 4인치 터치패널 LCD를 탑재했고, 두께는 7.6mm, 무게는 120g으로 전작인 아이폰4S에 비해 두께는 18% 얇아지고, 무게는 20% 줄었는데요.

직접 보면 화면이 좀 더 쾌적하게 넓어졌다는 느낌과 만져보면 얇아졌다는 느낌과 가벼워졌다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5 블랙 앤 슬레이트 , 아이폰5 화이트 앤 실버 여러분은 어떤 색상의 아이폰5를 선택하고 싶으신가요?

뿐만 아니라 성능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CPU는 새로운 듀얼코어 A6 칩셋을 통해 아이폰 4S에 비해 2배 더 빠른 성능을 보여준다고 하죠.

카메라는 아이폰 4s와 같은 800만 화소, 사파이어 크리스탈 커버를 통해 흠집에 강하고 F2.4의 밝은 렌즈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외에도 파노라마촬영을 지원하고, 동영상의 경우 Full HD 촬영을 지원하며, 최대 10명까지 얼굴을 인식합니다. 전면 카메라의 경우 720p(1,280×720). 또한, 3G 망을 통해서도 페이스타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죠.



그리고 SK텔레콤에서 1000개 한정판으로 내놓은 스페셜 에디션 아이폰5 케이스입니다. 스타일리스트인 정윤기님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미 T월드샵 등에서 모두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SK텔레콤 아이폰5 런칭행사인 '퍼펙트 매치' 현장도 다녀왔습니다.



'퍼펙트 매치'는 서울 틀래툰 쿤스트할레 공개 행사장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이 날은 아이폰5 온라인 예약 가입자 150명과 동반 참가자 그리고 취재 기자 등 300명 이상의 많은 분들이 함께 했습니다.



행사장에서는 간단하게 다과도 먹을 수 있고,


직접 아이폰5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2층에는 7일 00시가 되면 원활하게 아이폰5 개통하기 위해 직원분들이 분주하게 개통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날 SK텔레콤 아이폰5 퍼펙트 매치의 사회는 개그맨 지석진씨가 맡았습니다.



퍼펙트 매치 오프닝은 퍼니밴드 공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금관악기 연주하는 유쾌한 여섯남자들의 공연 중간 중간 화려한 퍼포먼스 때문에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등장한 가수는 허밍어반스테레오였습니다. 객원 멤버들까지 무대에 올라 화끈한 무대를 보여주며 분위기를 고조시켰습니다.



초대 가수 소개는 아이폰5의 똑똑한 음성인식 '시리(Siri)'가 안내해줬는데요. 지석진씨의 질문에 답해주는 친절한 시리!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무대에 오른 가수는 달콤한 샤베트! 달샤벳의 무대였습니다.



새롭게 영입된 멤버 소개와 함께 최근 발표한 앨범의 노래와 히트곡들을 다수 부르며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즐거웠습니다.



이후 에픽하이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와 함께 SK텔레콤 멀티캐리어펀 CF에 출연한 칸앤문 그리고 아이폰 매니아로 알려진 구준엽까지 행사장을 찾아 무대를 빛내 주었습니다.

그리고 카운트 다운과 함께 7일 0시가 되자 개통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은 런칭행사에 초대된 150명에게 SK텔레콤 아이폰5를 가장 먼저 개통하고 폰을 바로 수령해서 가져갈 수 있는 행운이 주어졌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아이폰5!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사용하는 서비스나 라이프 스타일, 가족들의 사용 통신사 등 조건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T맵과 800MHz와 1.8GHz 멀티캐리어를 지원하는 SK텔레콤을 통해 아이폰5를 개통했는데요. 여러분은 어느 통신사를 통해 아이폰5를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SK텔레콤

KT

전국망 -전국망 구축 완료(인구대비 99%) - 84개시 + KTX/고속도로
-MC 세계최초 상용화 - MC 계획 중 / 아이폰5 MC 불가
-VoLTE 상용화 - HD Voice 상용화 일정 불명확
멀티캐리어 -MC 세계 최초 상용화 - 1.8Ghz
-800Mhz~1.8Ghz
가입자 - 600만 돌파 - 300만 돌파
특화서비스 - T바스켓볼, 멜론 익스프리밍, T맵, BTV모바일 - 지니팩, 올레tv나우 등
중고폰보상 - T eco폰 - olleh 그린폰 
A/S - 공식 A/S 센터 31곳 - 공식 A/S 센터 10곳
- 우량고객 A/S할인제도 - 1:1 전문 상담, 원스톱 A/S

- 수리비용의 80% 한도 내 자동할인

(Gold 5만, VIP 10만)

 
요금 - LTE 커플 요금제(커플간 무료통화 제공) - 망내 3천원만 내면 3천분 무료통화

- LTE팅 요금제

(교육의 콘텐츠 이용 시 데이터 50% 할인)

- 데이터 이월 프로모션
WIFI - 9만 - 12만
iOS App - 6종  - 27종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아이폰5 , , , , , , , , ,

  1. Blog Icon
    retarder

    저 혹시 티스토리 초대장 주실수있나요 ㅠㅠ
    혹시 된다면
    retarder123@naver.com
    으로 보내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