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iOS

[아이폰] 오늘만 무료 컴투스 야구게임 9innings 2011

반응형

[아이폰] 컴투스의 야구게임인 9innings 2011이 주말만 한시적으로 무료로 다운받을 수가 있네요. 원래 가격은 $4.99 인데요. 앱스토어를 통해서 이번 주말에만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피쳐폰 게임으로 정말 유명했던 게임이라 저도 다운받아서 실행해보았습니다.

 

 

용량은 6.3MB 정도 되는데요. [다운링크] 카툰 같은 그래픽과 레알 선수 카드를 모으는 재미로...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쳐폰의 게임을 그대로 아이폰으로 옮기다 보니 그래픽은 조금 단순하게 느껴지는데요. 하지만 이때까지 출시되었던 한국 게임회사의 게임중에 가장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미국 MLB 정식 라이센스를 통해 30개 구단 780여명의 선수를 100% 구현해 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음은 리그모드 / 홈런더미 / 친선경기 세가지 모드를 지원하고 리그 규정의 경우는 MLB 규정을 그대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9innings 2011에는 야구게임 최초로 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마구마구같은 컴퓨터 게임과 같이 카드 등급별로 노멀, 레어, 스페셜, 히어로, 플래티넘 등으로 구분되어 있고, 레벨을 10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0가지 도전과제를 통해 포인트와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인터페이스는 컴프야 2010과 동일하고, 아이폰에 최적화해서 게임속도가 부드럽고,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속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투수 모드에서는 아이폰의 정전식에 적용하다보니 세밀한 투구 플레이를 위해 화면을 확대 해주거나 사용자 편의도 신경을 써준것 같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네트워크 기능이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것과, 그래픽이 저에겐 조금 아쉽게 느껴지네요...

컴투스 9innings 2011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날이 짧으니 빨리 다운받아 설치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