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신차 출시] 나를 표현하는 SUV 뉴아우디(Audi) Q5

2012.11.18 01:17

 

 

 

[아우디 신차 출시] 나를 표현하는 SUV 뉴아우디(Audi) Q5


일직선으로 곧게 뻗은 도로를 보면 액셀레이터를 힘껏 밟으며 달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답니다. 이럴 때 함께 할 수 있는 차.

우수한 아우디의 기술력과 세련된 이미지가 만나 끝없는 도로를 질주하고픈 SUV. 나를 표현하는 아우디(Audi) 신차 뉴아우디(Audi) Q5가 출시되었습니다.



뉴아우디(Audi) Q5 는 두가지의 스타일로 출시되었는데요. 뉴아우디(Audi)Q5 2.0TDI와 뉴아우디(Audi) Q5 3.0TDI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뉴아우디(Audi)Q5 2.0TDI모델에 S라인 패키지를 더한 뉴아우디(Audi)Q5 3.0TDI 모델은 한층 더 다이나믹하고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듯 합니다. 두차의 스펙이 무척 궁금해지는데요, 두차의 스팩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Audi Q5 2.0TDI

Audi Q5 3.0TDI

바디타입

SUV

SUV

구동타입

quattro 상시 사륜구동

quattro 상시 사륜구동

배기량

1968

2967

최고마력(hp)

177 / 4200

245 / 4000 - 4500

최대토크(kg.m)

38.8 / 1750 - 2500

59.2 / 1750-- 2500

가속력(0-100km/h, s)

9.0

6.5

연비(km/L), 복합기준

12.8 (3등급, 구 기준 14.9)

11.9 (3등급, 구기준 14.3)

CO2배출 (g/km)

155

168

변속기

7 S트로닉

7 S트로닉



뉴아우디(Audi)Q5 신차는 디자인에서부터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Face Lift 로 더욱 섬세해지고 우아해진 점을 들 수 있는데요. LED 주간 우행등 및 싱글프레임이 더욱 섬세해진 디자인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3개의 라인업 모두 새로운 디자인의 휠을 정요하여 신선한 느낌을 강조해 우아하고 섬세한 디자인을 더한 아우디(Audi)의 대표 SUV Q5 라고 할수 있습니다.



뉴아우디(Audi)Q5 Q디자인 스티어링 휠로 차량에 신선한 느낌을 더해주는 것은 물론 18인치, 19인치,20인치 라인업 별로 차량과 잘 조화되는 각기 다른 3개의 휠 디자인을 적용되었다고 하네요.

새로운 디자인의 MMI버튼 및 차량 내 버튼의 크롬 적용으로 한층 더 높아진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부위에 적용된 고품격 디자인으로 한층 달라 보이는 내, 외부 디자인이 눈에 뜨이는 부분입니다.



뉴아우디(Audi)Q5 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은 엔진 성능의 향상입니다. 그 동안 끊임없이 지적되어온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그 가치가 더욱 빛나는 것 같습니다. 뉴아우디(Audi)Q5 2.0TDI 엔진은 170마력에서 177 마력으로, 뉴아우디(Audi)Q5 3.0TDI엔진은 240마력에서 245마력으로 출력이 상승되었습니다.

엔진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연비 역시 뉴아우디(Audi)Q5 2.0TDI기준 14.0km/l에서 14.9km/l (구기준), 뉴아우디(Audi)Q5 3.0TDI 기존 12.8km/l 에서 14.3km/l(구기준)으로 향상되어 효율성이 개선되는데 디자인에서 성능까지 향상된 SUV 뉴아우디(Audi)Q5 입니다.



아우디(Audi)하면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quattro)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콰트로(quattro)는 아우디(Audi)의 또다른 브랜드로 안전을 위한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콰트로(quattro) 상시 사륜구동 적용으로 온로드 뿐만 아니라 오프로드에서도 뛰어난 주행을 제공하며 토크벡터링 적용으로 더욱 더 정확한 핸들링과 민첩한 드라이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여느 MB전자식 사륜구동으로 운행하는 차량은 기계식의 정확한 작동을 따라 올 수 없다는 점에 비하면 어디에서든 어느 길에서든 빛을 발하는 아우디(Audi) 기술의 심장 풀 타임 4륜구동 콰트로(quattro) 인데요. 겨울철이나 빗길에서 그 빛을 더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뉴아우디(Audi)Q5 는 순정네비게이션 DMB및 블루투스가 기본적으로 적용되는데, 블루투스 인터페이스 기본적용으로 각종 통화 뿐 아니라 휴대폰의 음악도 편안하게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차량과의 뛰어난 연동성이 그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기능은 운전자의 운전성향에 맞추어 Dyanmic/ Comfort/ Auto/ individual 모드로 환경설정을 할 수 있어 4대의 차량을 운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effciency 모드가 추가되어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운전이 가능한데요. 버튼이 1개로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차량구매 이후에도 차량의 색깔을 자유 자재로 바꿀 수 있는 혜택이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최고급 차량에 어울리는 최고급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이라고 해야 할까요?

뉴아우디(Audi) Q5 차량은 덴마크 최고급 오디오 브랜드인 Bang & Olufsen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 최고급 차량용 오디오 시스템을 설치하였습니다. 14스피커, 10채널 앰프, 505와트의 출력 및 5.1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는 여느 차량과는 다른 음질을 선사할 것입니다.



뉴아우디(Audi) Q5는 천장에 파노라마 글래스 선루프가 장착되어 있어 훨씬 넓은 시야감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내부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는 물론 넓은 트렁크의 공간은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뉴아우디(Audi) Q5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뉴아우디(Audi) Q5 는 이제껏 나온 아우디(Audi) 차량의 최고 정점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아우디(Audi)의 세련된 디자인과 SUV의 강인함 TDI 엔진과 4륜 구동 콰트로가 적용되어 커브 길에서도 차체가 쏠리지 않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어 많은 드라이버들이 욕심을 내는 차량입니다.


유럽시장에선 이미 경쟁사인 BMW와 벤츠의 판매량보다 3배이상의 판매되며 큰인기를 끌고 있는 뉴아우디(Audi) Q5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더욱 새로워진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어떤 차량이든 길을 잘 들여야 잘나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차 출력과 주행성능 부분이 무척 중요한데요, 뉴아우디(Audi) Q5는 출력을 높여 여느SUV들이 감히 범접하지 못하는 단계로 끌어올린 부분이 무척 매력적이랍니다. 거기에 연비절감 효과 까지 더해지니 달리고 싶은 드라이버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고 해야 할까요? 곳곳의 품격 있고 세련된 디테일한 디자인 역시 뉴아우디(Audi) Q5를 소유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드라이버라면 누구나 꿈꾸는 SUV 뉴아우디(Audi) Q5. 무한질주 본능을 일깨워 주는 마력을 가진 차가 아닐까 합니다.

잇통 엠찬 기타 리뷰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