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2]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2 SK플래닛 티스토어 체험관 다녀오다!

2012.11.11 13:24

 

 

 

 

[지스타 2012]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2 SK플래닛 티스토어 체험관 다녀오다!

매년 부산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전세계 31개국 434사가 참여한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 되었습니다.

국내 최대 게임쇼인 만큼 매년 많은 게임매니아들이 지스타를 보기 위해 부산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다는 말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이번 지스타의 특징이라고 하면 모바일 게임업계들이 대거 참가한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국내 유명 모바일 게임사로 유명한 게임빌을 비롯해 애니팡으로 열풍을 일으킨 선데이토즈, 나우콤, 컴투스, 지스타 공식 후원사인 위메이드를 비롯해 SK플래닛도 지스타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지스타 2012에는 SK플래닛이 처음 참가했다고 하는데요. '24시간 잠들지 않는 내손안의 모바일 도시 T스토어'라는 주제로 티스토어는 국내 최대 콘텐츠 오픈마켓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무려 37종의 모바일 게임을 직접 시연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까지 풍성하게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지금부터 지스타 2012 티스토어관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지스타 행사장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스가 있다면 바로 티스토어 관입니다.

총 80부스를 하나의 스토어로 꾸며진 SK플래닛의 티스토어 관은 'T스토어'에서 신규로 출시되었거나, 출시예정인 퍼블리싱 게임과 인기게임 등 수많은 게임들이 소개되어 있고, 지스타를 찾는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T스토어'의 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SK플래닛이 무슨 일을 하는 회사지? 모르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SK플래닛은 T스토어, T맵, hoppin, 커머스(11번가), imagine 등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서비스하는 회사로 특히 T스토어의 경우 2009년 9월 9일 출범한 국내 최초의 모바일앱 오픈마켓은 2012년 현재 가입자가 1750만명에 이르며 애플리케이션, 게임, 주문형 비디오(VOD), 전자책, 음악 쇼핑쿠폰 등 35만여개의 콘텐츠가 거래되고 있는 국내 최대 모바일 앱 컨텐츠 오픈마켓입니다.



T스토어 CITY 맵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티스토어 관는 크게 6곳으로 나뉩니다, 직접 게임을 체험하고 볼 수 있는 Publishing Game, Hot Game을 비롯해 JCE와 일본의 캡콤,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로비오 등 게임 제조사의 게임을 별도로 만나볼 수 있는 Brand Game 게임 체험부스와 Event Zone, Tstore Zone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티스토어 체험 부스를 찾았다면 가장 먼저 대형 쇼핑백을 받으세요. 이벤트나 게임만 체험여해도 푸짐한 선물이 제공되는 만큼 큰 쇼핑백에 많은 선물을 푸짐하게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Publishing Game Zone에 가봤습니다. Publishing Game Zone은 A와 B로 체험존이 구분되어 있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게임을 즐기고 있었는데 저도 몇개의 게임을 체험해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RU Golf를 해봤습니다. RU Golf는 네트워크/대전 방식의 스포츠 게임으로 타샷만으로 홀인원에 도전하는 3D 캐쥬얼 방식의 골프게임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커스머마이징을 지원합니다. RU Golf는 SK텔레콤을 비롯해 통신 3사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게임으로 T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빙고팡은 이달 출시될 예정인 팡류 퍼즐게임으로 애니팡과 거의 흡사하지만 타사의 퍼즐게임과 차별점이 있다면 야채봉제 인형을 캐릭터로 삼았다는 것과 방울이 생긴 블록을 터트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것 그리고 애니팡보다 쉽고, 캔디팡보다는 다소 난이도가 있어 개성있고, 지루함이 덜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런닝고는 3인치 시점의 러닝게임으로 낙서를 하고 도망가는 방식으로 장애물을 비켜가며 쫒아오는 적보다 빨리 달리면 되는 단순한 게임인데요. 출시 1주일 만에 400만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으로 추천하고 싶은 게임입니다.

Publishing Game Zone에서는 방금 소개드린 런닝고와 RU Golf 외에도 웹툰대전, 프리스비 포에버2, 엔젤런, Vendetta One of them, 삼국지 천하쟁패, 드래곤크로니클, 세피라, 빙고팡, 드래곤 앤 소울, 아이돌 스타, 리조트 타운, 피타펫, 원조낚시광5, KBO THE REAL 2012, 마스터 아시아, 로마전쟁, Hey Pudding 등 다양한 게임들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Hot Game Zone에서는 아이러브 커피와 스타일리시 베이스볼, 와일드 블로드, Ducati Challenge, Reign of Conquerors, 리얼사커 2013, 배틀필드 히어로즈, 마이펫타운, 드래곤사가, 제트팩 조이라이드 등 기존의 인기게임들도 시연 및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로비오의 대표게임이라면 앵그리버드를 빼고 얘기할 수 없겠죠? 로비오는 이번 지스타에 최신 게임인 앵그리버드 스타워즈와 배드 피지드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했습니다.



저도 앵그리버드 스타워즈를 잠깐 해보았는데요. 전설의 스타워즈 우주에서 즐기는 앵그리버드! 기존의 앵그리버드와 좀 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기존 메이플 스토리에 등장하는 인기 몬스터들과 함께 다영한 특수 능력, 친구와의 관계 향상 등 다양한 소셜 액션을 더해 재미를 더해줍니다.



일본의 유명 게임사인 SEGA의 브랜드 체험 부스에서는 인기 카드배틀 게임인 운명의 클랜배틀과 테니스 게임의 수작 파워스매쉬의 스마트폰 버전 버츄얼 테니스 챌린지를 전시해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버츄어 테니스 챌린지는 저도 잠깐 체험해봤는데요. 아무래도 스포츠 게임은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 보다 태블릿 제품으로 즐기는게 더욱 재미를 더하는 것 같습니다.



캡콤은 간판 타이틀 게임인 '역전재판'과 '스트리트 파이터4' 한글판 스마트폰 버전을 지스타에서 최초 공개해 관람객의 발길을 잡았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4는 올 연말 티스토어를 통해 발매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역전재판의 경우는 스마트폰용에 걸 맞게 HD 그래픽으로 재미와 함께 중동성 그리고 반전까지 거듭해 탄탄한 스토리로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닌텐도를 통해서만 즐길 수 있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에서도 뛰어난 그래픽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만큼 출시되면 반드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게임을 시연할 때마다 이렇게 티스토어 카드를 줬는데요. 티스토어 카드는 티스토어 카페에서 행운권을 접수하고, 시원함 음료수로 변경해 마실 수 있고, 이벤트 존에서 이벤트 응모권으로도 활용되었습니다.


그리고 T store Zone 에서는 티스토어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그동안 갖고 싶었던 게임과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받고 티스토어 캐쉬와 클리너 등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어 관에는 photo zone과 photo wall 두곳에서 부스걸을 촬영할 수 있었는데, 티스토어의 부스걸 또한 멋진 매력을 보여주더군요.



티스토어 부스에서 게임 몇개만 시연해도 여러장의 T스토어 카드를 얻을 수 있는데요. T 스토어 카드가 있다면 Gift Crane 이벤트 참여가 가능했습니다.



Gift Crane은 1층과 2층 두곳이 운영되었는데요.


1층과 2층 모두 많은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저도 티스토어 Gift Crane 이벤트에 참여했는데요. 캡슐 속 녹색 공이 들어 있으면 대형 쿠션을 주고, 노란 공은 미니 쿠션, 파란공은 티스토어 10000 캐쉬, 빨간 공은 5000 캐쉬, 흰공은 룰더스카이 특별 선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1층과 2층 티스토어 Gift Crane 이벤트에 참여해 받은 이벤트가 이렇게 푸짐했습니다. 지스타에 가서 티스토어 부스 놓치면 안되겠죠?






그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었는데요. '게임의 신' 이벤트를 통해 티스토어에 런칭되어 있는 게임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여러차례 진행되었습니다.

이벤트는 간단한데요. 게임을 진행하고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유지하면 선물을 주는 방식으로 많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티스토어 응모권 카드를 이렇게 응모함에 넣으면 행사가 종료될 시간에 맞춰 행운권 추첨이 진행됩니다.




삼천리 자전거를 비롯해 컴팩트 카메라 그리고 갤럭시노트10.1까지 주어지는 만큼 행운권 추첨시 반드시 티스토어 관으로 오시길 바랍니다.




그외에도 티스토어 부스와 체험모습, 기념품등 인증샷을 t스토어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티스토어 대형 쿠션을 주는 만큼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지스타 2012는 행사장에 방문하신다면 꼭 티스토어 부스를 방문해 보세요.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SK텔레콤의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까지 얻어가는건 어떨까요?

SK플래닛의 티스토어 전시장은 새로운 게임을 보고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의와 즐길거리,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 들로 꾸며져 있는 만큼 여유가 되시면 꼭 방문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잇통 엠찬 기타 리뷰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