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대교 생명의 다리] 새롭게 태어난 마포대교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2012.11.12 22:17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 서울명소로 새롭게 태어난 마포대교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매년 여의도에서 불꽃축제를 할때면 마포대교에서 보곤 했었는데요, 항상 불꽃들 바라보고 귀가할 때 별 생각없이 건넜던 마포대교에 우연이 지나가게 되다 특별한 점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그 특별한 마포대교의 생명의 다리에 대해서 오늘 소개해 보겠습니다.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는 삼성생명과 서울이 함께 일부 부정적인 시각을 탈피해 상처를 치유하고 희망을 주는 서울가볼만한곳, 서울명소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저녁에 방문해서 그런지 조명을 받아 더욱 멋있고 세련된 느낌이라 운치가 있었습니다.

 

 

생명의 다리는 중간 전망대를 중심으로 상행 하행 양쪽을 포함 좌우에서 20여개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그럼 어떤 에피소드가 있고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울가볼만한곳, 서울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지 하나하나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게 바로 삼성생명과 서울시가 함께하는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겨있는 문구들이 적힌 조명등입니다. 기존의 마포대교와는 어떤점이 달라진 것일지 정말 궁금했는데요, 겉으로 보기에는 아무 것도 없는것 같이 보여서 의아했는데요,

 

 

 

 

 

이렇게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던 다리에 가까이 다가가자 갑자기 문구가 나타났는데요, 이 문구들은 사람들의 움직임을 감지해서 움직일 때마다 조명이 반응해 켜지는 방식으로 다양한 문구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상당한 재미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글자들 뿐만 아니라 이렇게 이쁜 하트모양의 이모티콘도 있었는데요, 하트모양을 보고 있자니 저기 바로 옆에 내 이름과 여자친구 이름을 써 놓으면 정말 좋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요, 저 말고도 그렇게 생각하신 분들이 많은 모양입니다.

 

 

가까이서 보니 많은 낙서들도 있었는데요, 삼성생명이 서울시와 함께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를 건설하기 전의 낙서들로 생각되네요. 이 밖에도 많은 종류의 글귀들을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동영상으로 한번 확인해 보세요.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에는 생명의 전화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휴대전화가 많지 않던 시절 자동차가 고장이 나서 긴급전화를 해야 할 때 이용하라고 만든 거라 생각되는데, 지금은 보고 싶은 이에게 지금 당장 전화걸 때 이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혹은 주변에 고민이 많은 친구가 있다면 그 친구에게 살며시 위로의 전화를 해줘도 좋을 것 같네요.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메시지는 이렇게 주변사람에게 사랑을 주는 메시지도 있지만 입맛을 당기는 메시지도 담고 있는데요,

 

 

 

 

 

 

 

 

 

정말 군침 도는 음식 사진들 때문에 빨리 마포대교를 건너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생각도 들게 하네요.

 

 

개인적으로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가 더 좋다는 생각이 드는 이유는 제2의 인생을 시작하려는 많은 용기있는 분들을 위해 씌여지는 모금행사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 인데요, 한번 방문하시게 되면 꼭 모금에도 참여해 보세요.

 

 

 

새롭게 태어난 마포대교의 생명의 다리, 예전에 마포대교를 지나갈 때는 무미건조하게 지나다녔었는데, 이렇게 바뀌고 난 다음 다리를 건너고 나니 다시한번 내 주변을 되돌아 보게 되고, 아울러 서울의 다리들도 서울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겠구나 하는 기쁜 생각도 들었습니다.

 

 

생명의 다리는 삼성생명과 함께했기 때문에 더욱 멋진 다리로 탄생했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자동차 리뷰를 할 때, 혹은 카메라 리뷰를 할때 배경으로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를 이용하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집에서 멀지도 않아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아 벌써부터 뿌듯하네요.

 

 

"이 포스팅은 사람, 사랑 삼성생명과 함께 합니다"

 

 

 

비회원 기타 리뷰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