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디카 HX30V로 스윕파노라마와 연사 촬영하기!

2012.11.06 03:33

 

 

소니 디카 HX30V스윕파노라마연사 촬영하기!

소니의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HX30V를 사용한지도 약 2달이 된 것 같습니다. 외출을 나갈 때 DSLR 때문에 항상 큰 가방을 들고 다녀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 이제는 외출이나 행사를 나갈 때 소니 컴팩트 카메라 HX30V만 있으면 DSLR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에 하루에 외부행사가 3개가 한번에 잡혀서 소니 디카 HX30V를 들고 갔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있었던 행사를 HX30V로 담은 사진과 함께 스윕파노라마와 연사 촬영 후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번에 머라이어캐리 남편인 닉캐논의 Ncredible 엔터테인먼트사와 몬스터가 콜라브레이션 제품을 출시했었는데요. 머라이어캐리의 남편 닉캐논이 프로듀서로 키우고 있는 신인그룹 FOUR COUNT를 컨시어지 대치점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FOUR COUNT는 이날 행사에서 깜짝 공연도 보여줬는데요. 진행자가 한곡 부탁한다는 말 한마디에 즉흥적으로 그들의 노래와 함께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듣기에는 노래도 좋았습니다.




소니 HX30V를 통해 연속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연사기능은 스포츠 사진이나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순간 포착 사진을 촬영할 때 반드시 필요한 기능인데요. HX30V는 최대 초당 10연사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현란한 춤이나 움직임도 사진으로 모두 담을 수 있었습니다.

총 10장의 이미지를 포토샵을 통해 움직이는 GIF 이미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동영상에 비해선 끊기는 느낌이 있지만, 동영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컨시어지 대치점 행사를 마치고, 청담동에 위치한 LG 옵티머스 G하우스를 방문했습니다. G 하우스에서는 LG전자의 주력 스마트폰인 옵티머스G와 옵티머스뷰2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과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애니팡 우수자를 가리는 대회가 열린다고 해서 한번 방문해 봤었습니다.

야간에서 HX30V를 촬영했는데도 화사하고 선명하게 G하우스를 사진에 담을 수있었습니다.

옵티머스G 하우스에는 LG전자의 주력 스마트폰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직접 만져보고 기능을 실행해볼 수 있도록 많은 옵티머스 스마트폰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단순히 옵티머스G를 체험하는 행사 뿐만 아니라, 국민 게임이라고 불리는 애니팡을 서로 대결해 우승자를 가리는 미러콜 애니팡 대전이 있었는데요.




어릴 적 후레시맨이나 바이오맨, 파워레인저와 비슷한 복장을 입은 분들이 계셨는데 소니 디카 HX30V를 통해 초당 10연사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특정 참가자가 애니팡 대전에서 승리했을 때 신나게 응원하는 모습을 사실감있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가 떨어지고 늦은 밤, 경치가 좋다는 마포대교를 찾았습니다.

마포대교는 자살율이 높은 다리로 불명예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삼성생명과 서울시가 함께 인위적인 구조물로 자살을 막는다기 보단 감성적인 문구와 다양한 힐링 컨셉의 구조물과 분위기로 재탄생했다고 하네요.



마포대교에서 바라본 63빌딩 너무 이쁘지 않나요? 이 모든 사진은 소니 디카 HX30V 컴팩트 카메라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하기 기능 하나로 흔들림 없이 이런 이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생명의 다리는 마포대교의 남단과 북단 양방향 시작지점에서 각각 2개씩 총 4개의 구간으로 20여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구간에는 센서가 설치되어 있어 보행자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조명과 메시지가 보행자를 따라 반응하여 친근하게 말을 거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마포대교에서 바라본 한강 다리가 너무 이뻐서 스윕 파노라마로 사진을 촬영해봤습니다.



모드 다이얼을 스윕 파노라마로 설정하고 셔터를 누르고 돌려만 주면 간편하게 스윕 파노라마를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컴팩트 디지털카메라의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화질이 가장 아쉬운데요. 어떻게 보면 컴팩트 카메라의 태생적 한계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DSC-HX30V는 1,820만 화소를 지원하며 이면조사 센서인 엑스모어 R과 비욘즈 이미지처리 엔진으로 노이즈를 줄여줘 컴팩트 카메라의 강점인 휴대성과 단점으로 지적되던 화질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컴팩트형 디지털카메라라 아닌가 생각됩니다.

화소수 18.2M
이미지센서크기 10.9mm
이미지센서 Exmor R CMOS
이미지프로세서 BIONZ
ISO Auto / 100/ 200/ 400 / 800 / 1600 / 3200 / 6400 / 12800
광학줌 20배줌
사용렌즈 소니 G 렌즈
최소 초점거리 1cm
최대광각 25mm
렌즈 최대 개방 조리개 F3.2
LCD 크기 7.5cm
LCD 화소수 92만 화소
배터리 모델명 NP-BG1
배터리 최대 160분 / 320매
자동장면인식(사진) 33가지
자동장면인식(동영상) 44가지
손떨림보정 광학시 손떨림 보정
동영상 해상도 Full HD (1920X1080/60P)
동영상 촬영시 광학줌 20배줌
사진효과 9가지(토이,컬러추출,리치톤 등)
3D 촬영 지원
Photo Creativity 지원
스웹파노라마 지원
스테디샷 지원
크기 106.6 X 61.9 X 34.6mm
무게 254g (배터리/SD포함)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소니 HX30V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