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게임추천] 나만의 3D 아쿠아리움을 만들어 보자 마이오션 the Pacific

2012.09.21 03:05

 

 

 

[안드로이드 게임추천] 나만의 3D 아쿠아리움을 만들어 보자 마이오션 the Pacific


아쿠아리움속에 있는 수많은 물고기들을 키워보고 싶은 적이 없으셨나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이것저것 준비하지 않아도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들을 키워볼수 있도록 만들어진 펫게임. 마이오션 the Pacific입니다.



마이오션 the Pacific은 기존 육성게임과 비슷한듯 보이지만, 3D로 제작되어 눈앞에서 살아 있는듯한 물고기를 키울수 있다는 장점이 눈에 띄인답니다. 나만의 펫을 갖고싶은 분들께 안성맞춤이지 않을까 싶을정도랍니다.



마이오션 the Pacific은 공지사항을 확인한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계정을 생성한뒤 진행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별다른 인증절차없이 진행되지만 혹여 비밀번호를 잊엇을 경우 가입시 입력된 이메일로 임시비밀번호가 오기때문에 평소 자주 사용하시던 이메일을 사용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아이디를 만들고 로그인을 하면 첫 튜토리얼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용방법을 알려주는 꼬북의 이야기를 따라 하나하나 차근차근 배우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아쿠아리움이 만들어집니다.



꼬북의 안내에 따라 하나둘 따라하다보면 마이오션의 기본적인 사용방법과 물고기를 키울수 있는 다양한 팁들을 배울수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조작으로 진행을 할수 있고 색다른 물고기들이 하나둘 늘어남에 따라 그 재미또한 늘어납니다.



메뉴를 먼저 살펴보면 물고기상점/장식물상점/조개상점/장식물편집/물고기도감/옵션 여섯가지로 나뉘어져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상점에서는 마이오션 화페인 Fish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종류와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고 어떤 어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보유하는 물고기 종이 다르니 마음에 드는 어종으로 구입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장식물상점에서는 레벨을 올릴때마다 구입할수 있는 장식품이 달라집니다. 좀더 많은 장식묻들을 구입하고 싶다면 레벨업이 우선순위가 되어야 할듯 합니다. 원하는 장실물을 구입하고 위치를 바꿀수 있는 편집기능은 원하는 아쿠아리움으로 만들수 있는 발걸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이오션 the Pacific에서 만나볼수 있는 물고기의 수는 296가지! 하나씩하나씩 종류별로 모으면서 도감을 채우는 재미도 쏠쏠하게 느낄수 있을것 같습니다.



옵션을 누르면 게임을 진행하면서 음향효과부터 알람을 설정할수 있고 아쿠아리움을 사진촬영할수 있는 기능을 만날수 있습니다. 사진찍기의 경우 아이콘이 모두 사라진 상태에서 수조내부가 찍혀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단에 있는 인물아이콘을 클릭하면 닉네임을 비롯한 레벨/방문자수/메세지수/보유물고기/물고기수집/어항수/친구수까지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닉네임의경우 최초 1회만 변경이 가능하고 이후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우측하단의 물고기모양을 터치하면 브리딩을 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브리딩이란 보유하고 있는 물고기를 짝짓기해서 새로운 물고기를 만나고 개체수를 늘리는 방법입니다.



부화가 완료된 알은 터치를 통해 어항으로 넣을수 있습니다. 어항에 들어간 알은 부화를 하게되며 이때 새로운 물고기종이 나올경우 우측 물고기도감표시가 깜빡거리며 도감에 자동으로 등록이 되게 됩니다.



물고기는 어종에 따라 일반물고기/레어물고기/스폐셜물고기까지 종류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몇번의 브리딩을 거쳐 서로 다른 물고기들이 나오기 때문에 브리딩방법이나 획득한 물고기 종에 대해서 자동으로 저장되어 보관됩니다.



물고기노트표시를 터치하면 어항에 보유하고 있는 물고기 리스트를 나열해줍니다. 특정물고기에 대한 이동/판매/부스트를 원할경우 터치로 손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상단에 있는 어항탭을 터치하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어항과 바다를 선택할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는곳으로 이동해 물고기감상을 할수 있고, 자유롭게 물고기들을 어항에서 바다로 혹은 바다에서 어항으로 옮겨놓을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보이는 편지지모양의 두루마리를 터치하면 진행해야하는 퀘스트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물고기를 키우면서 퀘스트를 진행해 마이오션을 즐기는 재미를 더욱 늘려주는 부분입니다.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Fish 와 조개 경험치등을 보상으로 주기 때문에 놓쳐서는 안될 부분이기도 합니다.



최소 4레벨이 되면 소셜탭을 이용할수 있게 됩니다. 마이오션 the Pacific을 즐기는 다른 유저들을 만날수도 있고, 페이스북/트위터/닉네임으로 친구를 찾아 추가해 함께 즐길수 있습니다. 랭킹탭은 함께 즐기는 사람들의 총 순위를 나타낸 표시로 본인이 몇위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호주머니속 나만의 아쿠아리움을 갖는다는건 분명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오래전 유행하던 다마고치형태의 육성게임이면서도 물고기의 종류와 장식 그리고 어느것도 범접하지 못할 3D의 매력까지 더해져 재미가 배가 되는것 같습니다.

여러사람들과 함께 즐길수 있다는 장점또한 빼놓으면 안되겟지요. 가족이 있는 분이라면 아이와 함께 다양한 물고기를 키우면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시간이 될듯합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