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코오롱인더스트리 2012 FW RE;CODE(래코드) Collection 현장 다녀오다!

반응형

 

 

 

 

코오롱인더스트리 2012 FW RE;CODE(래코드) Collection 현장 다녀오다!

지난달 23일 강남 GT타워 지하1층 SUNKEN에서 열렸던 래;코드 FW콜렉션 팝업스토어 & 난청기부콘서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RE;CODE는 코오롱 Fnc부문에서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로 re; 생각의 전환을 기반으로 하는 재해석된 디자인! code; 환경과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는 패션을 넘어선 문화의 의미로 더 이상 낭비하지 않는 새로움을 디자인하는 브랜드입니다.

소객되어 버려지는 옷을 새로운 옷과 소품으로 제작하는 리디자인 브랜드로 이번 2012 FW RE;CODE(래코드) Collection은 어떻게 보면 아주 의미있는 브랜드 런칭 현장이었는데요.

지금부터 지난달 23일 열렸던 코오롱인더스트리 2012 FW RE;CODE(래코드) Collection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두번째를 맞는 RE;CODE THE TRAVELING은 강산에 밴드와 코스모스 사운드, 그리고 스페셜게스트의 참여로 작은 미니콘서트와 12FW 래코드 신규 런칭라인 밀리터리 라인이 선보였으며 디자이너 강성도 라인이 새롭게 선보이는 자리였습니다.




행사장 입구에서는 여행 컨샙에 맞게 여권형태의 입장권과 팜플렛을 나눠 주더군요. 팜플렛 안에는 브랜드에 대한 내용과 함께 앞으로 진행될 팝업 스토어의 일정과 장소 그리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와 이벤트 안내 등 내용들이 자세히 적혀 있었습니다.

입구에서는 사진을 찍으신 분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을 주는 작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이번 행사를 참여한 많은 분들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계셨습니다.




미니 콘서트가 열리는 무대 뒤쪽으로는 이번에 래코드 RE;CODE에서 런칭된 신규 12FW RE;CODE 컬렉션의 다양한 옷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밀리터리 라인과 난청이라는 장애를 딪고 일어선 프런코4(프로젝트 런웨리 코리아)의 강성도 디자이너가 본인의 이름을 건 신규 라인도 선보였습니다.


밀리터리 라인은 기존의 디자인에 추가적으로 개조하는 리폼(Reform)이 아닌 리디자인(Redesign)으로 밀리터리의 한계를 벗어났다고 평가 받고 있는데요.



군복과 함께 가벼운 소재면서 튼튼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낙하산으로 만든 옷과 잡화, 튼튼하고 추위에도 잘 이결 낼 수 있는 원단의 텐트 소재로 만든 가방과 옷 등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도니 밀리터리 의류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밀러터리 라인 뿐만 아니라 RE;CODE의 새로운 12FW 라인을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프런코4(프로젝트 런웨리 코리아)에서 난청 장애를 딛고 일어선 강성도 라인의 옷들도 접할 수 있었는데요.



감각적이고 기능성이 있는 옷들로 신선했던것 같습니다. 밀리터리 소재로 이런 새로운 디자인이 탄생한다는게 신기하게 느껴지는것 같네요.



그리고 무대 옆에는 큰 전시 부스가 있었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옷에 관심이 가시나요?



그렇게 래코드 RE;CODE에서 런칭된 신규 12FW RE;CODE 컬렉션을 구경하다보니 날이 어두워 졌는데요.



무대에서는 난청기부콘서트 전에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던 디자이너 강성도씨가 자신과 같은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을 위해 한국청각장애인 복지회 '청음회관'에 자비로 보청기를 구입하여 기증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리고 미니 콘서트가 진행되었는데요. 가장 먼저 코스모스 사운드가 무대에 올라 잔잔하고 편안한 음악을 들려주었습니다.



그리고 강산에 밴드가 무대에 올라 그들의 히트곡을 메들리로 들려주었습니다. 마치 그들의 콘서트 현장인것 처럼 난청기부콘서트 행사를 화려하게 장식해준 것 같네요.



무엇보다 콘서트를 찾아 준 분들과 함께 공감가는 무대를 보여줬다고 할 수 있을까요? 신나고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모든 행사가 끝나갈 무렵 스페셜 게스트가 등장했는데요.

바로 인기 아이돌 그룹 비스트였습니다. 아쉽게 이기광을 제외한 5명의 멤버들이 모두 참석했는데요. 행사를 참여했던 분들 모두 스페셜 게스트의 등장에 환호를 외쳤던 것 같습니다.



한곡이라도 노래를 불러주길 바랫지만 아쉽게도 행사를 참여한 분들에게 선물을 주는 럭키드로우 시간만 함께 했습니다. 그렇게 모든 행사는 끝이났는데요.


기존의 밀리터리룩과 차별화 되는 리디자인(Redesign)되는 밀리터리 라인은 실제 밀리터리 원단과 빈티지 느낌, 그리고 소각되어지는 제품에 대한 패션으로의 리디자인(Redesign)으로 환경 및 사회까지 생각하는 브랜드로 차별화를 두고 있는 이러한 래코드(Recode)의 가능성으로 탄생한 밀리터리와의 만남에 관심이 있으시면 꼭 팝업 스토어(Pop-Up Store)에 참가해서 직접 느껴보고 사용해 보는건 어떨까요?

<<래코드 RE;CODE 팝업스토어 '가능성으로의 여행' 일정>>

- 8월 31일 ~ 9월 9일 : 롯데백화점 본점 2층
- 9월 14일 ~ 9월 23일 :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4층
- 10월 5일 ~ 10월 14일 : 현대백화점 코엑스점 5층
- 10월 19일 ~ 10월 28일 : AK백화점 수원점 3층

* 위의 래코드 팝업 스토어 중 3곳을 방문후 THE TRAVELING 스탬프 3개를 받은 선착순 100명에게는 래코드 티셔츠를 증정한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