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카메라폰] 갤럭시카메라 10월 국내 출시한다!

2012.09.02 04:23

 

 

 

 

 

 

 

 

[삼성 카메라폰] 갤럭시카메라 10월 국내 출시한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IFA2012에서 삼성전자가 공개한 제품 중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은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삼성전자에서는 피쳐폰 시절부터 카메라폰을 오랫동안 꾸준히 만들어 왔었는데요. 기억에 남는 폰이 있다면 이효리폰이나 권상우폰 그리고 최근에는 햅틱온이 기억에 남습니다.

사실 지난 1월 삼성전자는 '삼성 갤럭시 카메라'를 상표등록하며, 안드로이드OS 기반의 카메라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었는데, 드디어 IFA2012에서 갤럭시카메라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는 1600만 화소의 CMOS 이미지 센서에 광각 23mm 광학 21배줌 렌즈를 적용해 넓은 화각과 고감도의 이미지 표현이 가능한 제품으로 4,8인치의 슈퍼클리어 LCD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실감나고 선명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피사체의 어두운 부분을 표현 해주는 '리치 톤(Rich Tone)' 모드와 셔터스피드를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라이트 트레이스(Light Trace)'모드 등 다양한 사진 촬영 모드의 지원으로 초보자도 쉽게 전문가처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무엇보다 구글 안드로이드OS 최신버전인 4.1 젤리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3G와 4G LTE 그리고 WIFI 통신망을 지원해 장소와 시간 제약없이 누구나 쉽게 사진을 촬영/편집하고 SNS나 모바일메신저, 메일 등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한명섭 디지털이미징 사업부장은 IFA2012에서 국내출시는 3G/WIFI 지원 모델로 SK텔레콤 등 국내 통신사를 통해 10월에 출시한다고 전했다고하네요. (4G LTE 모델은 국내 출시 검토중이라고 함)


요금제는 별도의 갤럭시 카메라 요금제가 아닌 아이패드와 갤럭시탭10.1 등 태블릿 제품 전용 3G 요금제(SK텔레콤의 경우 태블릿 29 / 태블릿 45)가 적용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카메라가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있는 일인데요. 현재 제품 가격과 세부출시일은 통신사와 협의중이라고 합니다.

2012년 10월 삼성과 애플 그리고 LG와 팬택 등 국내외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주력 스마트폰들이 대거 출시해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데, 그외에 애플의 7인치대의 아이패드 출시 여부와 함께 갤럭시 카메라 출시 등 점점 사고 싶은 제품이 늘어나는 것 같네요.

여러분은 갤럭시노트2, 아이폰5, 옵티머스G, 옵티머스뷰2, 아이패드 미니, 갤럭시노트 등 다양한 제품 중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싶으신가요?

- 센서 : 1600만 화소 BSI CMOS 센서
- CPU : 엑시노스 1.4Ghz 쿼드코어
- OS :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 줌 : 21배줌 (광각 23mm)
- 디스플레이 : 4.8인치 슈퍼클리어 LCD
- 통신 : 3G+WIFI 기능
- 기능 : 클라우드서비스 내장
- 저장공간 : 8G 내장메모리, 외장슬롯
- 배터리 : 1650mAh

- 통신사 : SK텔레콤, KT

- 가격 : 미정

잇통 엠찬 IT 정보/스마트폰소식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