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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정보/스마트폰소식

[아이폰] SKT 아이폰 vs KT 아이폰 여러분의 선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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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폰] 아이폰4를 SK텔레콤을 통해서 사용한지도 벌써 6개월이 넘은것 같습니다. 작년 9월 아이폰4의 KT 출시 때 아이폰4를 가입했다가 여러 이유로 타사유심 기변을 통해서 SK텔레콤으로 옮기게 되었는데요. 그러던 중에 3월 16일 SK텔레콤을 통해 공식적으로 아이폰4를 출시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SK텔레콤의 아이폰과 KT의 아이폰의 장단점과 각 통신사별 아이폰 특징에 대해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KT에서 SK텔레콤으로 옮긴 이유는 크게 4가지가 있었습니다.

 

 1. 통화 / 데이터 품질

 2. 통신비 할인

 3. T 멤버십

 4. 고객센터 운영 및 A/S

 

 SK텔레콤이 KT에 비해 통화품질과 3G 데이터 통신, 통신비 할인 정책, 다양하고 강력한 T멤버십, 고객센터 운영 및 고객응대가 특히 좋았습니다.

 


1. 우수한 통화 / 3G 데이터 품질

 콜드랍(Call drop)은 KT에서 아이폰을 쓰면서 한번쯤 체험해봤을 건데요. 아이폰 관련 커뮤니티에서 자주올라오는 글 중 하나가 콜드랍 관련 얘기였습니다. 친구나 가족, 업무상 통화를 하고 있다가 갑자기 전화가 끊기는 일이 몇번 있었습니다. 특히 거래처와 통화 중에 갑자기 전화가 끊어질때 정말 난감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SKT로 옮겨서 사용하면서 콜드랍을 경험해 본적이 지금까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 3G 데이터 관련 문제인데요. SK텔레콤의 경우 업계 최초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을 시행했고, 데이터 전용 주파수 확충으로 기존 4FA에서 6FA로 네트워크망을 증설했습니다. (서울 전역 25개구, 전국 확대 중) 늘어나는 3G 데이터를 원할히 처리할 수 있도록 데이터와 음성의 가용주파수를 나누어 처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쾌적한 3G 환경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메신저들을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요. 특히 카카오톡이나 네이버톡, 네이트온 같은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할 때 SK 텔레콤 회선을 이용할 때 끊김없이 대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에 KT는 연결안됨 또는 전송 실패 경고창이 수시로 떠서 굉장히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2. 통신비 할인

SK텔레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통신비 할인 해택입니다.

- T끼리 온 가족 할인 : 가족간 SKT 사용자들끼리 가입연수에 따라 가족간 통화료 할인, 멤버십 할인 양도의 해택을 무료로 제공하는 할인 프로그램으로 최대 기본료 50%할인, 300분 무료통화 제공됩니다.

- TB끼리 온가족 무료 : SKT 사용 가족 수에 따라 인터넷, 집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가족형 결합상품입니다.

 

저의 경우 가족 가입 연수의 합이 30년이 넘어 T끼리 온 가족할인 해택을 받고 있습니다. 가족 모두 기본료가 50% 할인이 되니 어떻게 SK텔레콤을 떠날 수 있겠어요?

 

 

3. T 멤버십

 SKT의 티멤버십카드는 타 통신사 카드보다 할인해택이 매우 많은데요. 저의 경우 파리바게뜨, 뚜레쥬르를 자주 이용합니다. 파리바게뜨의 경우 10%, 뚜레쥬르의 경우 OK캐시백 차감까지 해서 15% 할인이 되더군요. 그외에도 온라인 쇼핑몰인 11번가에서 멤버십 포인트를 통해 할인 해택도 받을 수 있어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4. 고객센터 운영 및 A/S

 SKT의 고객센터는 굉장히 잘되어 있습니다. SK텔레콤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1분 이내에 상담원과 연결이 됩니다. 또한 상담원들이 모두 전문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KT 고객센터를 이용할 시 최소 5분을 기다려야 상담원 연결이 되고, 전문성이 없어서 한번에 처리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지난 9일부터 T스마트샵과 전국 1500여개의 T월드 대리점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했었고, 3월 16일 SK텔레콤에서 공식적으로 아이폰4를 출시합니다.

 

 애플 아이폰4는 iOS를 탑재하고, 35만여개의 애플리케이션, 차별화된 디자인, 레티나 디스플레이. 페이스타임 자랑하는데요.

 


 

구분

SK텔레콤

KT

교환시기

구입 후 7일 이내

구입 후 14일 이내

AS센터

애플 76곳 + SKT 32곳, 총 108곳

애플 76곳

할인제도

연간10만원(우량고객)

없음

포인트결제

가능
(OK캐시백, T포인트, 레인보우)

불가

부분수리

제조사 자체 규정

제조사 자체 규정

WIFI존

2010 : 1만 7천개,
2011 : 6만2천개 목표

2010 : 4만 2천개,
2011 : 10만개 목표

3G

6FA,
데이터펨토셀 1만개 구축 목표

4FA

 

 SK텔레콤의 경우 아이폰4 출시와 함께 프리미엄 AS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초기 품질 이상시 7일 이내 새 제품교환, 애플의 전국 76곳의 A/S망 + 전국 32곳의 SK텔레콤 공식 A/S센터를 통해 부분수리 등 KT 대비 40% 많은 A/S센터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또한 우량고객을 대상으로 A/S비용 할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연간 최대 10만원까지 할인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A/S비용은 OK캐시백이나 T포인트, 레인보우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3분기 내에 SK텔레콤 60여개의 서비스/애플리케이션을 아이폰용으로 출시하고, 해당 애플리케이션으로는 T맵을 비롯한 T스마트월렛, T백, T멤버십, 미니T월드등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하네요.

 

여러분은 어떤 통신사에서 출시하는 아이폰를 구매하고 싶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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